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테이스팀은 임대 파워를 임대 목적에 맞게 사용하고 있는가?!!

in #busy6 years ago (edited)

제 얘기군요. ㅎㅎ 테이스팀 서포터즈에 보면 아시겠지만 제가 올라가 있습니다. 당연히, 테이스팀 계정의 위 해명대로, 글로벌 서비스를 계속 돕고 있고요.

물론 저도 현금으로 받으면 더 좋겠죠? 하지만, 테이스팀에 무리가 가장 가지 않는 방향으로 보팅을 받는 걸로 협의했죠. 보팅으로 받으면 결국 스파업도 하고, 큐레이터로서 그만큼 더 나눌 수도 있으니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스달로 받는 것보다는 이 편이 더, 제가 스파업해서 다른 분들의 보상에 보탤 확률이 높겠죠. 저는 증인분께 임대도 받은 큐레이터라, 셀봇도 전혀 하지 않으니까요.

테이스팀 사업체 내에서 결정한 사항이니, 임대해주신 분들과도 얘기가 되었으리라 생각하고요.

게다가 요즘 시세가 낮아서인지, 평균 20달러대를 받는 제 포스팅들은 테이스팀이 보팅하기 전에도 대세글 중간 정도까지 올라가는 경우가 많긴 합니다.

참고로, 보팅봇을 사용한 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대세글에 올라가는 것 자체가 불편하시다면 포스팅 등록 후, 페이아웃 직전에 보팅을 받던지 하면 되겠군요. 그러면 대세글 목록 중간 정도까지도 못 올라갈 테니까요. 물론 아까 말했듯이, 테이스팀이 보팅하기 전에도 어느 정도까진 올라갑니다.

사실 저는 보팅으로 받기 전에 이 사실을 제 블로그에 공지하려 했으나, 하지 않는 쪽으로 권하시더군요. 그래서 의문 제기에 감사합니다. 단, 의문 제기로 인해 순수하게 제 글을 읽는 분들에게까지 심적 부담을 심어주셨을 수는 있겠네요. 그런 면에서, 직접 물어보시고 포스팅 하셨으면 좋았겠단 생각은 듭니다.

어쨌든, 어느 정도 의문이 풀리셨담 좋겠군요...

Sort:  

어두메재미 님께서
tasteem 해외 사업을 일정 부분 지원해 주고 계시는군요.

이 글들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네요.

그것은 좋은 일이라고 봅니다.
보팅으로 보상 받는 것도 나쁜 일이라고 보지 않습니다.

대세글 이라는 것을 사람들이 많이 보기는 하나 보군요.
죽창질 글들이 대부분 대세글이 어쩌니 하는 부분을 포함하는 것 보면요..

사실 제이미님의 글을 예전부터 보던 사람으로서, 갑자기 늘 최상위 보팅이 테이스팀이라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눈치챘지만 저처럼 가만히 있으셨을 듯 합니다.

공지가 미리 되었거나 다른 방식이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이미 지나간 일이고... 과정에 대한 소명이 이루어진 만큼, 홀가분하게 활동하실 수 있어서 오히려 다행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예, 저도 참 미리 알리고 싶긴 했는데 말이죠. 감사합니다. :)

"의문 제기로 인해 순수하게 제 글을 읽는 분들에게까지 심적 부담을 심어주셨을 수는 있겠네요"
라는 말이 무게가 있군요^^;

네, 크게 우려는 없으나 일종의 상도덕 문제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ㅋㅋ 물론 저도 테이스팀 측에서 공지를 미리 해주었음 좋았으리라 생각은 합니다. 저라도 그냥 블로그에 올릴걸ㅠ

이 문제는 전적으로 테이스팀 측의 잘못인거 같습니다.
특히 제이미님은 본인 블로그에 이 결정에 대해 알리려고 하셨는데 왜 테이스팀은 반대했는지 이해가 안 가네요.
어떻게 보면 테이스팀측은 정당한 댓가(현금)을 지불하고 해야 할 일을 제이미님의 선의로 해결하는 부분인데 결국 그 피해가 재능을 기부하는 사람에게 돌아간다면 향후 이러한 선의 자체가 없어질까 걱정되네요.

테이스팀을 위해 변명까진 아니더라도, 지켜본 바로는 정말 바쁘긴 하더군요. 컨테스트 외엔 공지 자체가 드물기도 하고...이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맨 처음 제이미님이 일을 맡아주실 때, 테이스팀 팀에서는 글로벌 운영 및 본사와의 사업개발을 위해 새로운 직원을 채용 예정이었습니다. 직원이 채용될 시 제이미님의 업무를 이관할 예정이었기에, 제이미님에게 드리는 보상 및 운영 도움에 관한 정책을 확정하기 어려웠고 공지를 하지 않는 쪽을 권하였습니다. 현재도 직원을 채용 중이나 인재를 찾는 것에 어려움을 겪어, 제이미님이 계속 맡아주고 계십니다. 의혹을 제기할 수 있는 사항임을 십분 공감합니다. 다만 테이스팀의 운영에 있어서 모든 사항을 고지하기 어려운 점을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522.54
ETH 2602.42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