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내가 제일 존경했던 테츠야 코무로(Tetsuya Komuro)

in #busy6 years ago

제가 즐겨찾기해놓은 필라잌댄스를 올려주셨네요! 굳굳 많은 영상들중에서 케이코의 해맑은 미소가 보이는 저 라이브 영상을 제일 좋아합니다 ^^

저도 한때 일본음악을 좋아할때가 있었는데요
그때 이런글을 페북에 올렸었네요 ㅋㅋ

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딴지 걸기 없기
여기서 음악공부하면서 느낀건데 곡의 멜로디 라인은 한국이 일본을 못 따라가는것 같아 장르의 다양성도 무시 못하지만 특히 멜로디 쪽은 어떻게 이렇게 잘 빠졌을까 하는 곡들이 수두룩해 근데 아쉬운게 일본 보컬들이 곡을 다 죽여버린다는게 문제지 노래 잘하는 애들을 찾아보기가 힘들어
일본곡 리메이크해서 우리나라서 히트친 곡들도 많고 말이야
뭐 지금 한류다 뭐다 하지만 그게다 일본 보컬들 탓이라고 봐 아니 크게보면 현 일본 시스템의 문제라 봐야겠지만 깊이 파고들면 말이길어지니깐 그래도 엔카 가수들은 무시못함

이거 찾느라 늦었어요 ㅋㅋ 워낙 오래전 글이라
그때 그 느낌을 그대로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ㅋㅋ

Sort:  

티케이 얘기하려다 엉뚱한걸로 빠졌네요 ㅋㅋㅋ
티케이는 뭐 인세로 잘먹고 잘살고 있을겁니다 ㅎㅎ

저작권 다 남에게 팔아먹어서 받을 저작권 없데요.

불륜설로 은퇴할때도 엄청난 잇슈여서 잘살고있는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저작권 이미 다 팔아먹고 없는 저작권을 팔겠다고 사기친거래요

아 그런이야기가 있었군요!!
오늘도 뀨님께 배우고 갑니다 ;)

우와~~ 댓글 달아달라고 강요한 것 치고는 퀄리티가 아주 좋군요 민망~
@ioioioioi 님이 지적하신 걸 보니 고수의 풍미가 느껴지네요
맞는 말씀이라 생각됩니다. RnB 창법의 우타다 히카루가 나왔을 때 TK가 위기감을 많이 느꼈다고 했는데, 노래를 잘하는 가수가 나왔기 때문에 위기감을 느꼈다고 하면 이해가 되네요

고수인척하는 초보입니다. 여기서 더 파고들어가면 제 실력이 탄로나기때문에!!
저때는 열정이 넘쳐나던 시기라 저런 생각들도 가능했었나봅니다 부끄부끄

무신 그런 말씀을...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7640.82
ETH 3784.93
USDT 1.00
SBD 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