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운사 배롱나무

in #busy6 years ago

배롱나무.jpg
선운사 마당한가운데 서 있는 배롱나무입니다.
꽃이 100일동안 피어 있다고해서 백일홍이라고 부른다는데 꽃 백일홍과 구분해서 목백일홍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배롱나무1.jpg
선운사에는 오래된 배롱나무가 여러그루 있더군요.
대웅보전 앞 양 옆으로도 배롱나무가 있는데 가지가 쳐져서 땅에 닿을 듯 합니다.

배롱나무 꽃.jpg
배롱나무 꽃입니다.
배롱나무는 간지럼나무라고도 한다고 해서 간지럼을 태워보니 실제 조금씩 가지가 흔들리더군요.

배롱나무3.jpg
나무가 오랜되서인지 이렇게 보강공사를 해놓았습니다.

충북 영동 반야사에도 멋진 배롱나무가 있었던것으로 기억되는데 선운사 배롱나무도 멋집니다.

Sort:  

아구....
그 베롱나무한번 실하네요...ㅋㅋㅋ

그옆에가면 향기가 엄청나서 꽃그늘에서 나오기 싫을꺼같은데요...


꽃그늘....ㅋㅋㅋ

실제 마당 배롱나무아래에는 사람들이 많이 앉아계시더군요^^

천국일듯해요...
배롱나무아래...

꽃향기에 취해
해롱해롱 ㅋㅋㅋㅋ

아 정말이뻐요...
꽃이지기전에한번 가보고싶네요...TT

첫사진의 배롱나무가 부채꼴로 펼쳐진 모습과 붉은꽃으로 덮힌 가지들과 기울어진 주간이 묘하게 아름답네요. 그 밑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의 모습도 재밌네요.
나무도 나이가 들면 상처가 생기네요.
잘 봤습니다.

첫번째 나무가 균형이 잘 잡혀있어 예쁘더군요.. 부러진 배롱나무 가지로 노 스님들 지팡이를 만든다고 하네요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너무 예뻐요. ^^

여름에는 역시 배롱나무가 신선함을 주는듯 합니다

This post received a 94%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hanculture!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hanculture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94%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감사합니다

나무가 신기하네요.. 배롱나무 이름도 처음 들어봅니다. ^^

보통 목백일홍이라고 부릅니다. 꽃이 백일동안 간다고 백일홍이라고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29
BTC 68547.43
ETH 2527.38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