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 food 화성탐사 우주식량 시식

in #busy6 years ago (edited)

미국 동부에 출장을 다녀온 친구들이 스미소니언 박물관에서 신기한 음식을 사왔습니다.
바로 우주식량인데요,

Friends who have traveled to the eastern United States have bought something new from the Smithsonian museum.

20180814_212755.jpg

이 우주식량은 NASA의 우주비행사들이 유인우주탐사프로젝트인 mercury project의 식량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우주선에 식량을 실을 때 멸균 및 보존과 중량 감소를 목적으로 특수 처리를 하게 되는데
제가 먹어본 것은 신기하게도 동결 건조된 아이스크림도 있었습니다.

This Space food is developed by NASA for astronauts of Mercury Missions.

우주식.PNG

위에 크게 써있는 글씨를 옮겨보면
"Astronaut Ice Cream was invented for NASA`s Mercury Missions. Enjoy the delicious treat just like the astronauts. Available in variety of tempting intergalactic flavors!"

"우주아이스크림은 나사의 유인우주탐사프로젝트인 Mercury Mission을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우주비행사와 같은 맛을 즐겨보세요! 다양하고 매혹적인 은하계의 맛을 제공해드립니다!"

20180814_212820.jpg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그 중 동결건조 바닐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와 동결건조 딸기를 먹어보았습니다.
I ate freeze dried vanilla ice-cream sandwich and whole strawberry.


먼저 동결건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생긴건 시중에 파는 Cookie-O 라는 아이스크림과 똑같이 생겼어요.
대신 동결건조 되있다고 하는데 아이스크림에서 수분을 제거해버리면 상온에서도 녹지 않는가보네요.

가볍지만 딱딱하고 식감이 바삭한데 딱 머랭쿠키 같은 맛이에요.

It does not melt even at room temperature by removing moisture of ice cream.
It feels light weight but hard and crispy in texture, just like a meringue cookie.

다음은 동결건조 된 딸기입니다.
Next one is whole strawberry.

KakaoTalk_20180824_222818135.jpg

표지 디자인도 딸기의 빨간색으로 채색되어 있네요. 과연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이 보존이 되었을까 궁금했는데 이건 정말 신기한 맛이네요. 딸기가 두리안 맛이 되었습니다.
딱딱한 식감은 둘째치고 고약하고 비릿한 휘발유냄새 비슷하게 나는데 정말 딱 냉동된 두리안 향 같네요.

like the first, it feels hard texture but salty gasoline smell just like a frozen Dorian flavor.

ezgif.com-crop (1).gif

물에 담그면 식감이라도 좀 살아날까 해서 물에 빠뜨려봤는데 동동 떠오르는 딸기가 귀엽네요 ㅋㅋ
물을 조금 먹으니 표면은 짓무른 딸기가 되는데 속까지 다 수분이 차오르진 않는것 같습니다.

The appearance of the rising strawberry is interesting.

우주비행사는 극한직업이라는것이 새삼스레 느껴지네요.
라면 같은 한국의 우주인들을 위해 개발된 우주식도 개발되었다고 하는데 맛이 궁금해지네요

Sort:  

와우 이건 군인들 전투식량 먹는것보다 더 신기한 맛이겠네요.ㅎㅎ
팔로할게요 @gotama

팔로우 감사합니다 ㅎㅎ 급냉건조되서 군인용 식량보다 더 맛이 없어요 ㅋㅋ 신기하긴 해요 ㅎㅎ

아!!
우리나라에서 만든것도 있네요...
미래의 우주식량...
우주식량이아니고 미래에 환경이 파괴되니
지구식량도 구비해놔야할듯싶어요..ㅋㅋ
씁쓸하네요

미래의 우주식량이라기보다 현재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비행사들이 먹는식량이에요 미래에는 더 맛있어지길 기대해봅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gotam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and the Veterans on Steemit - The First Community Badge.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오 처음보는 식량 ㅋ
민간인에게도 파는 군요 ㅎㅎㅎ

스미소니언 우주박물관에서 사왔더라구요 ㅎㅎ

다양하고 매혹적인 은하계의 맛을 제공해드립니다!

라고 해서 너무 기대했나 봅니다 ㅎㅎ
냉동된 두리안 향이라니..

은하계는 쉽지않은곳이라는 교훈입니다..

수분이 쫙 빠진 음식이라 맛은 없겠네요.ㅠㅠ

아이스크림은 그나마 머랭쿠키같은 맛이었어요 ㅋㅋ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527.96
ETH 3466.32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