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뉴비가 보는 스팀잇이 발전 할수 없는이유

in #busy7 years ago (edited)

너무 부정적으로만 보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 역시 님과 같은 생각으로 스팀에 소홀했던 적이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그저 후회만 될 뿐입니다. 저 역시 님처럼, 스팀은 발전할 리 없다고 생각하고
떠났으나, 스팀 회원은 2배가 늘었고 코인은 10배가 올랐습니다. 결국 제가 틀린 겁니다. 꾸준히만 한다고 모두가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꾸준히 한 사람들이죠. 스팀이 아니라, 커뮤니티든 다른 블로그든 똑같을 겁니다. 다른곳도 결국 이곳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런 관점에서 보자면 이곳이 더 낫습니다. (그 이유는 제 지갑에서 1주일간의 저자 보상을 보시면 아실 겁니다.) 뉴비들이 모두 엄청난 수익을 올릴수는 없을 겁니다. 그건 스팀이라 그런게 아니라, 이 세상 어디든 마찬가지 아닐까요. 님도 며칠전에 100 달러 넘는 보상을 받는 포스팅을 하셨던데, 코인가격이 등락이 심한지라 더 떨어질 수도 있지만, 어쨌건 한화로 60만원이 넘는 돈입니다. 절대 다른 곳에서 이렇게 단기간에 그런 보상을 받기란 불가능에 가까울 겁니다. 같은 현상을 보고도 다른 판단을 하기에 누군가는 남고 누군가는 떠날 겁니다. 한번 떠났다 돌아온 저는 한번도 떠나지 않은 사람들을 그저 부러움에 바라보고 있을 뿐입니다. 그리고 다시 돌아온 저는 불과 1달 남짓하는 기간에 1000달러 미만 투자한 금액은 보상과 더불어 현재 10000만 달러에 달하고 있습니다. 저 혼자만의 생각일지 모르지만, 떠나는 사람만 손해입니다. 미래를 알 수는 없지만, 1년 뒤 스팀이 여전히 살아 있고, 시세가 지금보다 높아질 경우 그 때 떠났던 사람들은 내가 왜 그랬지 하고 후회할 일이 많을 겁니다. 마치 제가 예전에 하루에 수백개 캐지던 다크코인(현재의 대시코인. 한개 150만원에 육박하죠)을, 이거 캐봐야 돈도 안되겠네 하고 그만두었던 그 때처럼 말이죠. 실망하고 그만두는 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불확실한 미래의 보상을 꿈꾸며 꾸준히 하는건 매우 힘든 일이죠. 때문에 그 미래의 보상이 더욱 큰게 아닌가 싶습니다.

Sort:  

불확실한 미래의 보상을 꿈꾸며 꾸준히 하는 건 힘든 일이다. 때문에 그 미래의 보상은 더욱 크다!!

다크핑거님 너무 멋진 말씀이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396.77
ETH 2275.61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