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닠] 태양광 충전식 모션센서 LED 전등

in #busy6 years ago (edited)

메일함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온 메일이 있으면 반갑다. 온갖 필요없는 잡동사니를 싼 값에 보여주는데 그걸 보는 게 즐겁다. 없어도 되는 물건이지만 괜히 한 번 보고나면 궁금해서 사고싶어지는 물건들, 특히나 품질을 확신할 수 없더라도 가격 자체가 낮아서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에 지르고 싶은 물건들을 잘 보여준다.

8.6달러짜리 동작인식 LED 야외등이 보였다. 태양광으로 충전되니 별도의 배터리도 필요없다. 한번씩 시골에 놀러가면 밤에 마당에서, 불을 안 켜도 보이긴 하지만 불을 켜지 않으면 뭔가 답답한 그런 마음이 자주 들었는데 거기 딱 맞는 물건이다. 상품소개 페이지를 들어가니 이미지 하나는 기똥차게 뽑아놨다. 이걸 달아놓으면 매일 먼지바람이 불고 마당바닥에 말라빠진 풀이 굴러다니는 시골집도 테슬라가 주차된 미국의 어느 저택처럼 보일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었다.


1.JPG

2.JPG



두 개를 주문했다. 개당 8.6달러, 배송료 무료. 언제나 그렇듯이 알리에서 시킨 물건은 시켰다는 사실 자체를 망각할 때쯤 우편함에 들어와서 나를 기다린다. 열번 주문하면 정식택배로 오는 경우가 네 번, 나머지 여섯 번은 그냥 우편함에 들어있다. 우편함이 이상하게 조금 열려있는 상태라면 알리에서 시킨 물건이 들어와있다. 한국에서는 잘 쓰이지 않을듯한 허름한 봉투에 포장된 채로.


1 (2).jpg
1 (4).jpg
1 (5).jpg
1 (6).jpg
1 (1).jpg



마침 마늘을 뽑을 때가 되어 전화가 왔다. 대구야, 이번에 마늘뽑는데 너도 좀 오너라, 애도 데리고 와서 마당에서 고기도 좀 굽고 바람도 좀 쐬다가 가라. 말이 좋아 바람쐬는거지 마늘밭 흙먼지만 콧구멍에 실컷 넣고 올 것 같다. 그렇지만 시골에 갈 날만 기다렸기에, 신문물을 들고 좀 생색을 내려고 즐거운 마음으로 다녀왔다.


1 (7).jpg
1 (8).jpg


못질이 어려운 위치라 옷걸이 철사를 뽑아다가 대충 묶고는 테이프로 고정했다.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밤에도 잘 작동한다고 한다. 직사광을 못 받는 위치에 있는데도 사용량 자체가 많이 않아서 그런지 한달이 넘도록 문제가 없다. 동네에 산고양이가 다녀가도 불이 켜질 정도로.


덕분에 시골의 어른에게 좋은 소리를 들었다. 없을 땐 몰랐는데 있으니 정말 편하다고. 가끔 초저녁에 밭일을 나가면 좀도둑이 들 떄가 있는데 그 때문에 얼마전에는 도어락을 설치했다. 다음번에 오더라도 아마 이 빛에 놀라서 망설이지 않을까.

Sort: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좋은 물건이 많습니다. 그런 것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풍요롭고 좋은 세상입니다. 그런 것까지 생각할 정도로 피곤하다는 문제는, 남들과 똑같이 살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것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풍요롭고 좋은 세상입니다.

지당하십니다. 제 기준으로 증조부, 조부 세대까지만 하더라도 우리 집안은 산에서 나무를 꺾어 젓가락을 썼고, 방 두 개 사이의 천장을 틔워 그 사이에 전등을 켜서 불 하나로 두 방의 조명을 써야할 정도로 가난했습니다. 이젠 먹고살고 잡동사니 사는데는 큰 문제가 없는 풍요로움을 누리고 있으니 그 이상의 무언가를 추구해야 할 때지요. 근데 그게 잘 안되네요. 매일 똑같은 문제와 시시껄렁하고 잡다한 문제로 아웅다웅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세상은 좋아져도 사람은 부정적이게 생각하도록 태어난 존재라 그런 것 같습니다. 덤으로 현재 상황이 정상이라고 생각하도록 되어 있기도 하구요.

나름 유용한 물건인것 같은데요!! 어른들께 좋은 소리도 들으시구^^

위에 댓글 주신 sanscrist님의 말씀대로, 세상엔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좋은 물건들이 많습니다. 가끔은 돈값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기도 하죠. 싸구려 전등이 석달만에 고장나더라도 시골을 생각하며 저런 물건을 사왔다는 걸 고마워하는 분이 있다는 것 자체로 제겐 돈값 이상의 가치를 보여준 제품입니다.

정말 대단하시네요 전 이런건 전혀 할 줄 모르겠더라굥

일단 해 보시면 쉽습니다. 관심있으시면 알리익스프레스, 큐텐은 좀 쉬운편이니 살펴보세요.

알리 메일 받아보고싶어지는 글이네요 ㅎㅎ

가입은 무료입니다ㅎㅎ무료배송인 싸구려 잡동사니가 참 많습니다. 한 번 도전해 보세요.

오 유용한 아이템인걸요. 따로 가로등이 필요가 없네요ㅎㅎ
멋진 일 하셨네요!

댓글 고맙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수명은 1년정도로 예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매우 좋은 제품이네요^^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은 제품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051.59
ETH 2632.70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