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슈링클스로 "과일유리병" 만들기

in #busy6 years ago

아무리봐도 진짜 신기한 물건 같습니다. ^ㅇ^ 두께는 한 3밀리쯤 될까요? 반투명 투명 두가지인 거예요?

Sort:  

굽고 나면 아주 작게 줄어서 두께는 1mm쯤
되는 거 같아요. 반투명은 뒤가 비치는 재질이라
트레이싱지처럼 도안을 베껴 그리기 좋구요,
불투명은 뒤가 안비치는 재질이에요.
불투명은 화이트, 옐로, 핑크, 블루, 블랙 등
여러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아하, 불투명, 반투명 두가지군요! 저는 투명 반투명으로 착각했어요.
혹시 슈링클스를 겹쳐서 두텁게 쓸 수도 있을까요?ㅇ.ㅇ

음.. 해보진 않았지만 용지 상태에서 접착제로 붙이면
오븐에서 구울 때 제대로 줄어들 것 같지 않네요.
두껍게 하려면 같은 크기의 앞 뒷면을 만들어서
슈링클스가 다 구워진 후 접착제로 붙이는
방법을 쓸 수는 있겠네요.^^

저는 오븐 속 치즈처럼 그런 원리로 서로 들러붙지 않을까 생각해봤는데, 하긴.. 그게 된다면 모양 자체가 망가지겠네요. (바보..;;;) 꽤 수축되길래 그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자세한 댓글 감사합니다. ^ㅇ^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7
JST 0.033
BTC 63773.27
ETH 2738.52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