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ha-ko 입니다^^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ceramic-hako 입니다~^^
오늘 작업 마무리하고 문득 고교시절 생각이 나서
항아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고등학교때 참 많이 연습했던건데 막상 대학다닐 때나
사회 나오고 나서는 만들일이 거이 없었네요.
저는 주로 생활자기를 만드는 편이라.ㅎㅎ

항아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한번 감상해보세요~^^
시청하시는분들을 위해 영상은 빠르게 돌립니다.
(본래 속도로 보면 정말 지루해요ㅎㅎ;;)

과정이 참 신기하죠~??
고교시절 이 항아리 만들려고 아침 9시 부터 저녁 10시까지
쉬지않고 물레앞에 앉아있던 기억이나네요~
(너무 만들어보고 싶었음...)
오랜만에 만들어보니까 추억돋고 좋네요.ㅎ
아직 감이 죽지 않았나봅니다~^^
나중에 더 큰 항아리랑 수반( 큰 사발) 영상도 올려볼려고 합니다.

KakaoTalk_20180726_005035585.jpg

동글동글 이쁘죠~~?
재미로 만들어본거라 바로 폐기했습니다.

KakaoTalk_20180726_005035861.jpg

폐기하기 전에 항아리 두께가 잘 뽑혔었나 한번보고~
두께가 괜찮죠~~? 두꺼운 흙덩어리 잘 뽑아내지 못하면
어마어마하게 무거운 항아리가 됩니다.
(관상용으로 보기 좋다면 무거워도 상관은 없습니다.)

KakaoTalk_20180726_005036156.jpg

다시 토련기 (흙을 뽑는기계) 속으로...
오랜만에 추억에 잠겨 항아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처음보시는 분들은 신기하죠~~?
제작영상들 많이 올려드릴테니 자주 놀러오세용~^^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푹 쉬시고 내일도 화이팅입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많~~이 신기해요 ㅎㅎㅎ 금요일이네요 :)

오늘 불금이네요~^^ 즐거운 밤 보내세요~

앗 저정도면 성공작아닌가요?(알못) 바로 폐기하셨다니 아까워요ㅠㅠㅎㅎ

그냥 고교시절 생각이 나서 만들어 봤습니다~ ㅎ 오랜만에 만들어보니 재미있네요^^

우와 ~~!!! 멋져요 ! 항아리 라인이 너무 아름다워요 ! 한치의 흔들림도 없다니 대박!

호평 감사합니다~물레성형 할 때 흔들리는게 싫어서 균형잡는 연습을 많이했어요~^^

헉. 아까워요.
고등학교가 보라매쪽이셨다던데 우아 어디서 이런 도자기 기술을 배우나요?

제가 졸업한 학교는 보라매역 바로 앞에있는서울공업고등학교 입니다. 공업고등학교다 보니 기능생을 육성하는 반이 따로 있었는데 그 곳에서 배웠습니다~ㅎ

전 자주 보았는데도 신기 하더라구요 저 균형비의 손감각!! 대단 하세요^^

나름시스님 그림도 너무 멋지고 대단하세요~!! 저는 미대를 나왔지만 그림을 정말 못 그립니다.;;

Congratulations @ceramic-hak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와 신기합니다.. 영상 넋놓고 보았네요^^
한 번 해보고싶은 생각이..!!

나중에 시간되시면 작업실에 놀러오세요~ 물레체험 해드릴게요~^^

에구~ 아까워용ㅠㅠㅋ
만드는과정 넘 신기해요~
배경음악이 굿굿^^
즐건 금욜 보내세요!

배경음악 넣을려고 이런저런 노래 찾아봤는데 이 노래가 제일 좋더라구요~~^^
불금 가즈아~!!

쭉쭉 늘어나는게 정말 신기하네요 ㅎㅎ
재밌을 것 같아요

사실 매일 코앞에서 보니까 몰랐는데 영상찍어놓고 관람해보니까 저도 신기하더라구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824.30
ETH 3420.53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