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 14

in #busy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827_135000611.jpg
@kiwifi 님 대문 멋지죠?ㅎㅎㅎ 홍홍홍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치아문.jpg

치아문단순적소미호 14
🕑 2018.09.04 |중드스터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 여고생 천샤오시가 19년간 같은 아파트에서 살아온 친구 장천을 짝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젊고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

  • 응답하라 1997을 떠오르게 하는 드라마 입니다.



공부 내용


출처 : 유투브 원본 영상
오늘 공부 내용은 저번에 이어서
11분 50초 - 12분 14초


  • 일부로 세로로 놓았습니다. ㅋㅋ 저의 악필을 감추기위해서 ㅎㅎㅎ

KakaoTalk_20180904_160606980.jpg



대사


你不是情圣吗
你怎么还要给人送情书
你总收人家的
不得礼尚往来的啊
我就是送两张给别人回馈一下
你这都快赶上发传单了
你帮我送了我就是教你
那么多废话
好好好 我送我送 你说什么就是什么
那咱们就先来第一句吧
每一句话一上来
咱们就能吸引读者往下读下去


병음


nǐbú shì qíng shèng ma
nǐ zěn me hái yào gěi rén sòng qíng shū
nǐ zǒng shōu rén jiā de
bù dé lǐ shàng wǎng lái de a
wǒ jiù shì sòng liǎng zhāng gěi bié rén huí kuì yí xià
nǐ zhè dōu kuài gǎn shàng fā chuán dān le
nǐ bāng wǒ sòng le wǒ jiù shì jiāo nǐ
nà me duō fèi huà
hǎo hǎo hǎo wǒ sòng wǒ sòng nǐ shuō shén me jiù shì shén me
nà zán men jiù xiān lái dì yī jù ba
měi yí jù huà yí shàng lái
zán men jiù néng xī yǐn dú zhě wǎng xià dú xià qù
jìng ài de


한글


연애왕 아니양
연애왕인데 연애편지를 왜썽?
맨날 받기만 하니
어쩔수 없이 오는게 있으면 가는게 있지
몇통만 답해주는 거지 뭐 보답으로 말이야
전단지 뿌리는 것도 아니고
나 좀 도와서 보내줘 그러면 너 알려줄게
그래 알았어
그래그래 알았어 네 말대로 할게
그럼 첫줄 부터 시작하자
어떻게 시작하는게
가장 흡입력 있을까
존경하는

화요일입니닷.

안녕하세요 ㅎㅎㅎㅎ
뽀돌입니다.
중국어 시간이 돌아 왔습니다.
ㅎㅎㅎㅎ

여러분 포토샵을 오늘 배우고 있어요.
ㅋㅋㅋ 제가 컴맹인데,, 포토샵을 배우고 있으니,
머리가 터질것같네요.

이따 저녁에는 중국 세미나.
ㅋㅋㅋㅋ
오늘은 좀.. 바쁘네용 ^^
내일 이나 저녁 늦게 방문 드릴게용

중국어 퀴즈 많이 참여해 주세용
再见!。


중국어 한마디

인터넷 중독을 网瘾 wǎngyǐn
왕인이라고 불려용.
网 인터넷wǎng , 瘾 yǐn 중독 이라서
인터넷 중독이라는 뜻입니당.

스팀잇 중독스팀잇인
이라고 말해야 하나용?ㅎㅎ

오늘의 퀴즈!!

인터넷 중독을 중국어로
무엇이라 할까요?
정답을 댓글로 적어주시면, 중국어 한글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
제가 오늘 내일 보팅해드릴게욤 !오늘 좀.. 늦게 끝나서요.
부족하지만.. 0.01 이라도..^^

.

@joyvancouver 님 플리즈, 삼겹살 줄 3종세트 감사합니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대문이 중국 이미지랑 잘 어울리네요. ㅎㅎ
요즘 저는 채널차이나에서 하는 <삼국기밀:한헌제전>을
보고 있어요. 오랜만에 본방사수 중이네요. ^^

ㅎㅎ 대문이쁘죵?
이벤트해서 받았어용:)
홍 모르는 드라마이네요 사극 참 좋아하는뎅
다끝나면 모아서 밤새서 보는편이랑~
언넝끝나길 바래야겠어용

곰돌이가 @danbirang님의 소중한 댓글에 $0.020을 보팅해서 $0.005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7번 $0.361을 보팅해서 $0.346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곰돌이님 감사해요 ㅎㅎ😆👍

어라. 곰돌이가 계산실수를? 통계를 바로잡습니다^^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7번 $0.361을 보팅해서 $0.796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아하 영작 글의 친구와 들은 세미나가 중국어 세미나 였나보네요^^

빙고 맞습니다.ㅎㅎ
ㅎㅎㅎ 어제 늦게 도착했는데도
계속 하고있어서 제가 밥먹자고
그냥 나오라고계속 카톡으로 꼬셨네요 ㅋㅋㅋㅋ

곰돌이가 @sunny1124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5를 보팅해서 $0.010를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29번 $0.214를 보팅해서 $0.435를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어라. 곰돌이가 계산실수를? 통계를 바로잡습니다^^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29번 $0.214을 보팅해서 $0.493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세로로 놓으니까 집중돼서 글씨가 더 잘보여요~ㅋㅋㅋ 여전히 한문은 암호처럼 보이는군요..ㅜ

담에는 가로로 다시 놔야겠어용 ㅎㅎㅎㅎ
코이님이 요렇게 말씀하시니~
으악!!!! 아님모자이크처리를 ㅎㅎ

응원만할께요 ㅋㅋㅋ

앗 이거 넷플릭스에서 봤는데 재밌나요??+_+ㅎㅎ
저도 간만에 중드 달려봐야겠네요 ㅎㅎ

@xinnong 😍😍 처음엔 좀 잼있는데
나중에 가서 고구마 먹는줄알았어용 ㅎㅎㅎㅎ
다른드라마추천드립니다 ㅎㅎㅎ 사극이 최고인거같아용

헉!! 중국어 시간 싫어요!! 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뽀돌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나 맴매 싫어요!!
아이구 엉덩이 부은거 봐...ㅠ

ㅎㅎ 독거님
맴매~!!!!! 찰싹찰싹
세미나 재미없어서 스팀잇중입니다ㅋㅋ
오늘하루도 감사합니다

맴매짤 대령이요~~

이거짤 써도 되나염 ㅎㅎㅎ
캬캬캬캬

ㅋㅋㅋㅋㅋㅋ소리가 들리는거같아요.

내도 왕인이고 스팀잇인 이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난달 10기가 쯤 썼나봐요 자꾸 경고주고요...
나 무제한인데 왜 경고를 주는것이오~

ㅋㅋㅋ 정답 !!.
속도가 느려진다구 경고주는걸꺼에요~
저두 무제한인데 그러더라구용~^^
10기가면 ㅎㅎ 잼난영화보셨나봐요

왕인! 내가 왕인(인터넷중독)이 될 상인가?ㅋㅋㅋㅋ

그렇소이다만
ㅋㅋㅋㅋ
약이 없소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쁜 화요일이시군요~
힘내셔요 뽀돌님~ 화이팅!

저는 wǎngyǐn + 스팀잇인~ +_+;;

키키 감사합니다 ㅎㅎ
눈이 막 감겨용 ㅎㅎ
보팅퐉~~~^^

maikuraki님이 bbooaa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8/09/05] 짱짱맨 출석부- 짱짱맨의 좋은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손이 계속 가는 그맛 잊을수가 없네요. 진주 여기다 양꼬치를 소개합니다. bbooaae/td> [아이폰 버전 출시] Actifit iOS is Here ! <t...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551.75
ETH 3252.5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