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행복을 풀다

in #booksteem7 years ago

IMG_8936.JPG

안녕하세요
북스팀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하는 벤티❤️입니다.

독서가 무엇보다
최우선이 되어야 하는데

살다보면 그게 참 힘든분들이 많으셔서
제가 책에 핵심만 요약해서

짧게 읽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행복을 풀다
이 책은 공학도가 행복에 대한 부분을
공학적인 부분의 관점에서 풀이 하고 있습니다.

아들의 죽음이후
행복에 대한 수많은 고민을 이 책에서 느낄 수가 있습니다.

행복은 불행이 없는 상태다

행복을 너무 크게 생각 할 필요가 없습니다.
편안한 지금의 상태가 바로 행복한 상태 입니다.

힘들지 않고
어렵지 않다면 그게 우선 행복의 시작입니다.

모든것에 감사하는 마음이
바로 행복이죠

행복 = 당신 삶에서의 사건들 - 기대들

이 공식에서 볼 수 있듯

결국 기대가 크기에
행복도가 줄어 들게 됩니다.

기대가 적을 수록
행복은 더욱 크게 받아 들일수 있는 것이죠 ㅎ

스스로 행복에 대한 정의를 내리지 못했다면

이 책 한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책 읽어 주는 남자

북스팀 벤티❤️ 였습니다

Sort:  

기대가클수록행복이 줄어든다는 말은 정말공감되네요!!!
행복한삶을위해 마음을좀 비워야겠어요😀

공감합니다 ㅎ 항상 행복을 먼저 추구해야 하는 것 같아요

요즘 저는 사실 제인생에서 제일 행복한때이거든요..
남편에게 요즘 행복하냐는 질문을 했는데.. 머뭇거리더라구요..
지금 책을 엄청 사서 읽을 책들이 밀려있는데..
한번 읽어 보고싶네요.
조만간 get 해야 겠네요. ㅎㅎㅎ

오늘 행복해야
내일도 행복할 수 있죠

일상의 작은 부분에서도 행복을 느낄 수 있다면 그게 정말 괜찮은 삶이겠죠~~ ^^ 좋은 하루 되세요~~

너무 공감 하는 부분입니다

매일매일을 긍정적으로 살고 싶습니다.
벤티님은 매일 긍정적으로 살고 계신거 같습니다 ㅎㅎ

예 저는 무한 긍정입니다 ㅎ

긍정적인 삶을 사는 비결인 것 같습니다.
기대를 줄이고 스스로에게 충실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오늘도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너무 좋아요 ㅎㅎ

안녕하세요 Venti님 책을 멀리한지 오래된 1인 입니다.
이렇게 좋은 내용을 요약해 주시니 감사하네요 ㅋㅋ
필리핀 사람들이 행복지수가 아주 높은 편입니다.
한국에 비하면 정말 생활이 말도 못하는 수준의 사람들인데 말입니다.ㅁ
말씀대로 미래에 기대들이 그닥 없다보니 소비율이 강하고 행복지수가
높은 것 같네요.. 좋은 말씀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행복지수 정말 중요 한것 같아요

네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의 시작은 조그마한 감사부터 시작되는 것 같아요
바램이 크면 그 만큼 행복도 줄어드는 것 같은 느낌이더군요

너무 너무 공감 합니다👍

원하는게 많아지고 욕심이 커지면 불행해 지는거 같네요 나라가 작아 그런지 상대적 박탈감이 큰거 같네요 그냥 내가 가진것에 만족하고 감사해야겠어요~^^

비교하는 순간 불행해 지더라구요 ㅎ

기대가 크지 않으면 실망도 크지 않고 행복한 상태가 될 수 있는 것이군요! 어쩌면 당연하면서도 심플한데 막상 기대를 안하기가 쉽지않은게 욕심많은 사람이라서 그런가봐요! ㅋㅋ그래도 오늘보다 더 행복한 내일을 기대하면서~ 책 추천 잘 보고갑니당

행복한 오늘을 보내시길
꼭 기원 합니다

기대가 적을 수록
행복은 더욱 크게 받아 들일수 있는 것

@venti 다행히 기대가 크지 않아서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소소한 일들에 행복을 느끼네요 ㅎㅎ 무더운 오후가 기다리고 있는데, 남은 반나절도 행복하세요!! :)

저도 그렇습니다
기대가 크지 않고
작은 것에 감사 하며 살고 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1
BTC 57038.56
ETH 2908.37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