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한줄메모/ 센스메이킹

in #booksteem7 years ago

IMG_9466.JPG

센스메이킹은 인문학에 기초해 실용적 지혜를 얻는 방식이다. 알고리즘식 사고와 정반대다.

센스메이킹의 다섯가지 원칙

  1. 개인이 아니라 문화를 살핀다.
  2. 피상적 데이터가 아니라 심층적 데이터가 필요하다
  3. 동물원이 아니라 초원으로 나간다.
    4.제조가 아니라 창조한다.
  4. GPS가 아니라 북극성을 따라간다.

뛰어난 예술은 시대를 가로질러 우리를 이어준다.
또한 상상력의 경계에 있는 세계와 공감하도록 우리를 초대한다.

바쁘시겠지만
독서는 최우선 입니다 -벤티❤️

Sort:  

기계적인 데이터 분석이 아닌 경험에서 나오는 감성적 분석을 말하는 것 같네요. 인공지능의 발달로 미래의 먹거리에 두려움이 있지만, 아직까진 사람의 식스센스를 따라오기엔 역부족이겠죠. 5줄 요약 감사합니다. ㅋ 1,2,3,4,4 네요. ^^;

정확하게 이해 하신것 같아요

제조를 넘어 창조! 그게 제가 하고픈 포스팅입니다. 고마워요 벤티님!
훌륭한 자극을 주셨네요.

창조의 시대 입니다.
그 방향은 무조건 입니다

평소 관심있는 주제네요 ㅎㅎ 다음책으로 함 봐야겠어요

한번 읽어 보시길 추천 합니다

책을 항상 가까이 하시네요..
정말 책만큼 중요한게 없다고 생각해요...
한권 속에 빠졌다가 다시 나오면 이상하게 일상에서 풀리지 않던 문제가
스르륵 해결이 되더라구요...
다른 이와의 소통엔
.. 책..그리고 스팀잇입니다..

인풋이 있어야 아웃풋이 있더라구요

가을이라 독서하기 좋은 계절인듯 합니다.
벤티님의 북스팀 좋습니다. ^_^

책 많이 읽어요 우리~

독서는 최우선!! 저도 잘 지키고 싶습니다...
바빠서..하...그래도 노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ㅋ

응원 하겠습니다👍

독서의 중요성을 다시 일깨우게 됩니다.
요약 역시 깔끔하게 하시니 저도 본을 받아야겠습니다. ㅎ
그냥 읽기만 하고 넘어가면 까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802.33
ETH 3158.99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