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읽으면 진짜 이모티콘으로 돈 버는 책

in #booksteem6 years ago

안녕하세요. 노아(@nohah)입니다.


벌써, 목요일이네요.
혹시, 이제 목요일인가요?^^
전 이번 한주는 금방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지네요.

요즘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을 읽고 난 후로
돈이 자연스럽게 굴러 들어와
시간을 벌게 해주는 여러 가지 방법들에 대해서
서칭과 궁리를 많이 하고 있는 남자친구가 알려 준
[읽으면 진짜 이모티콘으로 돈 버는 법]이라는
흥미로운 책에 대한 서평을 한번 해보려고 해요.
전자책이라 사진은 없어요. 긴긴 글 힘드시겠지만 한번 읽어봐주세요^^

이 책 읽고 당장, 저와 같이 시작해봐요 ^^ right now!


읽으면 진짜 이모티콘으로 돈 버는 법 / 저자 임선경 / 위즈덤하우스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장이 최소 1000억 원 규모로 추산될 만큼 커졌다고 합니다.
단순히 메신저에서 사용되는 이모티콘 규모가 이 수치에 달한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그런데, 뭐
저를 비롯해 대부분의 주변 사람들이 종종
카카오톡 메시지에 다양한 이모티콘을 첨부해서
자기의 생각을 좀 더 구체적이고, 재미있게 표현하기도 하고

또 받는 사람에게는 재미있게 그리고, 상대방이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더 와닿게 느껴지도록 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점을 생각해보면
그리 놀라울 수치는 아닌 것 같긴 합니다. ^^

이 책에는 카카오톡과 네이버를 통틀어 15개의 이모티콘을 출시!
억대 연봉을 받고 있는 A급 이모티콘 작가 임 선경님의
4주 완성 이모티콘 제작 플랜, 작가님의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을 둘러보면,

첫째 주에서는 이모티콘 기획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가장 먼저
작가님의 어린 아들 '제제의 발 그림, 이초 티콘' 론칭해 성공한 이야기를 하며
무에서 유를 창조!
새롭게 만드는 일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독자를 향해 격려와 용기를 줍니다~!
이 이모티콘 정말, 찾아보시면 ^^... 웃음 나옵니다> <ㅋㅋ..
근데 이 책 보기 전엔 아가가 그렸다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저도 이건 그릴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줍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또, 작가님 본인의 이모티콘 이야기를 풀어 놓습니다.
본인이 예전부터 주변으로부터 착하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 자랐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장점으로 살려 아이디어를 냈고
착한 이미지의 캐릭터와 따뜻한 문구를 이용해
이모티콘을 만들어 론칭을 준비하셨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사실 그 이모티콘을 주변에서 모두가
캐릭터에 개성이 없다고 론칭을 말렸었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강조해서 애착을 가지고 출시를 했고,
그 이모티콘이 1개월 만에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사랑받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서 나 다운 것이 가장 개성 있고 매력적이라는 것을 느끼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그것을 알기 위해서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주변에서 보는 자신은 어떤 사람인지부터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 콘셉트를 정할 때 추가적으로 생각해 봐야 할 것은
목표로 하는 소비자를 정해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상품화 시키려면 당연한 것이겠죠? ^^
그 소비자가 누구인지, 그들의 욕구가 뭔지 등을 생각해 보고
그림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둘째 주에서는 캐릭터 만들기(캐릭터, 색상 등 정하기)

셋째 주에는 독자에게 그리기를 요구합니다.

이모티콘을 스케치하고, 포토샵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거나 옮기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책에 그린 낙서가 이모티콘이 되는 과정을 다루고 있는 거죠.

넷째 주이모티콘 제안하기. 상품화하는 부분에 대해서 다룹니다.

이모티콘에 애니메이션을 넣어 주고,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튜디오 제안 방법 등 상품화에 관련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다섯 번째 주는 제작 과정이 아닌 이모티콘 제안 결과 확인하기로,
마무리 정산 부분이 나옵니다.

이모티콘의 평균 제작기간은 1~2개월,
최종 파일 제출 후 2~3개월 후에 이모티콘이 상품으로 출시되며,
출시 후 팔린다면 4개월 후에 작가에게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매출 대비 순수익은 카카오와 결제 서비스, 작가가 거의 같은 비율로 나눠 가진다고 하니
다른 부분에 비해 이모티콘 작가들에게 남는 수익이 큰 것 같습니다.
2,200원짜리 이모티콘 한 개를 팔 경우 작가의 수익은 600~700원가량으로 나오네요~!


이 책은 4주라는 기간을 정해주고
단계별로 꼼꼼하게 알려 주기 때문에
저와 같은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저 역시 어릴 때 그림 그리기 등 미술 활동을 좋아했지만
전문적으로 그림이나 관련 공부를 해본 적도 없는지라,
이모티콘 시장에는 접근하기 어려울 줄 알았고 생각해 본 적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 읽어보면
누구나 약간의 열정과 기획력만 있으면 할 수 있다.
다른 건 다 필요 없고, 아이디어와 센스만 있으면 된다 등
긍정적으로 모두가 할 수 있다 이끌어 주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큰 격려가 됩니다.

관련 전공자가 아닌데도 직접 자신의 작품을 만들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 또한 신기하고요.

시작하면 뭐라도 남는 법이니 혹시,
지금 놀고 있거나 업무가 바쁘지 않으시면 한번 해보는 것을 추천해요.

그림 낙서로 대기업 연봉?
막상 해보면 쉽지는 않겠지만 ㅎㅎㅎ 요 책 읽어보면 그래도 용기가 생깁니다.

작가의 의도대로 평소의 자기 생각이 나 자주 쓰는 대화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차별화된, 개성 있는 이모티콘을 만들어 내보자고요...

같이 부업합시다> < 매력적인 부분 같아요. ^^
다음에는 이모티콘 제작 포스팅 가져와보겠습니다 > < !!

점심시간에 점심 안 먹고 요거 쓰고 있네요.
스팀 잇도 다시 열심히! ^^

오늘 오후도 힘내세요 ^^

Sort:  

그림을 너무 못그리는 저는 생각도 못해봤던건데
설명을 보고 있다보면 왠지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쵸? 저두 ㅋㅋ...
근데 또 막상 해보니, 잘 안되는 거 같기도하고.. 어렵기도 한것 같기도하고..
일단은..열심히 해보는걸로! ㅎㅎ

오...이제 이모티콘 제작기가 연재되는건가요?ㅎㅎ 저도 급 관심이 가는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발 그럴 수 있었음 좋겠어요.. ㅋㅋㅋ
열심히 궁리중입니다>< 들러주셔서 제가 더 감사해요> <

알고는있는내용이였는데 저는 그림을 못그려서 해당없다 생각했는데... 책한번 읽어보고싶어지네요!!

저도 실력은 없지만, 이거 보고 해보시면
센스와 아이디어만 ! 있으시면 가능하실 것 같아요 후훗....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입니다아~^^
주말에 뭐하실껀가용~?^^

신기하네요!!
멋진 작품 기대해볼게요 :D

천천히... 기다려주세요 후후...>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감솨~ 합니다 ㅎㅎ

오오...다음 포스팅 엄청 기대되염+_+

이거슨 좀 오래 걸릴지도 몰라요,,,,, ㅋㅋㅋㅋㅋ

헛...오래 걸리면 안돼요 ㅋㅋㅋ 현기증나요! ㅋㅋ 빨리 올려주세염+_+

주말부터 얼른 해봐야겠네요..ㅋㅋㅋㅋ
아이디어와... 센스를 얼릉 당겨와야겠어요 ㅋㅋ

저 스파업했어염! 얼릉 올려주세염!!+_+ 풀봇할께여 ㅎㅎㅎ

남의 돈 벌기 쉽지 않은데....'부업'으로 될까요?^^;;
성공하셔서 전업하시길~!! 화이팅~!!

후훗..................... 그러고 싶어요 후힛....
주말 잘보내셨나요?^^ 이번 한주도 힘내세용^^
들러주셔서 감사드려용~

창의력과 그림 그리는 재주가 있었으면 좋겠어요~ㅎㅎㅎㅎ

일단 창의력만 있어도 합격! ^^
주말 잘보내셨나요?^^ 새로운 한주 시작도 퐈이팅!!!!!!!이세용 ㅎㅎ

공대생이라 아이디어와 센스가...ㅋㅋㅋ
이모티콘 제작기도 기대할게요
바로 구매각!

구매각 이라니..>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든든합니다 후후후...
공대생이신게 무슨 상관인가요!
다 할 수 있어요 히히... > <
도전하셔도 될 듯합니다 호홋...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ㅎㅎ

제 친구도 카톡 이모티콘 제작하려고 그림판으로 그렸었는데 규격이랑 조건이 있더군요

오..그래요~? ^^
어떻게 하셨는 지 조언을 구하고싶네요 ^^
그렇게 까다로워보이진 않았는 데ㅠ,,
저는 일러스트레이터로 하려고 해요..ㅠㅠ
너무 까다롭지 않았음 좋겠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059.91
ETH 2761.4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