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남매 육아이야기] To. @carrotcake 님께. (좀비고양이의 습격 스포있음)

in #booksteem6 years ago

31.jpg
율님 감사합니다. ^^

@carrotcake님께 드리는 일호의 팬레터.
.
image.png

일호가 처음 좀비 고양이의 습격을 읽었을때 앉은 자리에서 후딱 읽길래.. 어떻냐고 물었더니..

음.. 재미있는데 조금 무서워요...

라고 해서 귀여웠다.
난 마냥 귀엽다면서 읽었는데 8세 일호는 무서울 수도 있구나....

두번 세번을 읽길래...
스팀잇에다 글한번 올려보려고 감상문을 적어보라고 했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작가에게 질문을 잔뜩 던져 놓았다.
image.png

(맞춤법이 좀 그렇지만 혼자 한글 공부한 8세임을 감안하고 봐주시길 바란다.)

좀비 고양이는 그렇게 많이 깨무나요?
그리고 범이가 루나를 깨물면 좀비 고양이가 되나요?
사람은 안그러던데요.
그리고

image.png

몸속에 있는 세포가 뭔데 좀비 고양이가 되는데요?
병원은 왜 무서워하는 데요?
고양이 왕자는 어떻게 태어났어요?
그리고 이 책 너무 재미있어요.
2편도 기대할게요.

그리곤 그림도 한장 그렸다.

image.png

9시가 되어 엄마가 (어째 내가 일호보다 더 짧아보인다...원근법이라고 우겨본다.)

잠자라.

하니깐 일호가 엎드려서 책을 보면서 대답한다.

이것만 보고요~

그리고 그림의 제목은

안자고 책보고 있는 날

@carrotcake님...
최연소(맞겠죠?) 팬이 팬레터 보냅니다.
책 쓰신 분한테 꼭 전해 주겠다 했거든요.
짧지만 즐겁게 봐주세요. ^^

Sort:  

리자님 ㅠㅠ 일호님의 팬레터를 읽어서 너무 기쁩니다. 아이들이 보기엔 좀 무서울수 있군요 ㅋㅋㅋㅋㅋ 생각지 못했는데ㅋㅋ 아이들의 시선이 신기하네요.
그럼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Q. 좀비 고양이는 그렇게 많이 깨무나요?
A. 일반 고양이가 좀비고양이가 되면 인간의 내장을 먹고 싶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자꾸 깨무는 공격을 하는것입니다. 하지만 턱 힘이 약하기 때문에 잘 안됩니다. 하지만 범이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 깨뭅니다 ^^

Q. 그리고 범이가 루나를 깨물면 좀비 고양이가 되나요?
A. 그렇습니다. 루나도 물렸기 때문에 좀비 고양이가 됐습니다.

Q. 사람은 안그러던데요.
A. 사람들에게는 전염성이 없는걸수도 있고, 아직 잠복기간이라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을수도 있죠. 과연 어떤게 맞을지는 일호님의 상상력에 맡기겠습니다.

Q. 몸속에 있는 세포가 뭔데 좀비 고양이가 되는데요?
A. 그 세포는 고양이 왕자와 고양이 과학자가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서 인공적으로 만든 바이러스입니다. 바이러스가 뭔지는 어머니께 여쭤보시면 자세하게 설명해주실겁니다.

Q. 병원은 왜 무서워하는 데요?
A. 고양이들은 영역동물이기 때문에 자기 나와바리... 아니, 영역 밖으로 벗어나면 굉장히 불안해합니다. 모르는 사람이 자기를 만지는것도 굉장히 싫어합니다. 일호님은 치과가는거 무섭나요? 저는 어른인데도 치과 가는게 무서운데요. 아마 범이도 비슷한 기분이지 않을까 싶네요.

Q. 고양이 왕자는 어떻게 태어났어요?
A. 고양이 왕자는 지구에서 아주 멀리 떨어져있는 고양이 행성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빠는 고양이 국왕이고 엄마는 고양이왕비님입니다. 위로 형제들이 6분이 있어서 차기 7번째 국왕 후보입니다.

Q. 그리고 이 책 너무 재미있어요. 2편도 기대할게요.
A. 너무 고맙습니다. 2편은 내용이 쫌 더 어려워질뻔 했는데 어린이 친구들을 위해서 좀더 이해하기 쉽게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일호님 책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 그리고 감상문 써주셔서 정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많은 힘이 됐습니다.

안녕하세요저는한별이입니다.
동그라미 세포를 바이러스가 죽였잖아요.
그런데 동그라미세포가 뭔데 좀비 고양이가 되었나요?
image.png


image.png
요 그림에서 죽은 세포의 정체가 궁금한가봐요. ^^;;

그리고 작가님을 꼭 만나고 싶다고 하네요.
미국에 사신다고 하니깐
자기가 2학년때 미국갈껀데 그때 볼수있을수도 있겠다며 좋아하네요. ^^;;;;
일호의 저 계획은 저는 모르는 일입니다. ㅋㅋㅋㅋ

안녕하세요 한별님!
동그라마 세포는 적혈구입니다. 고양이 몸에 좀비 바이러스가 침입해서 적혈구를 반으로 잘라 죽인ㄱ....너무 잔인하네요 ㅋㅋㅋㅋㅋ 리자님 적절히 순화해서 전달부탁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한별님 저도 꼭 만나고 싶습니다. 혹시 미국 놀러오시면 만나서 같이 카페에서 초코우유라도 한잔했으면 하네요 ^^

ㅎㅎㅎ 왜 적혈구 세포를 죽였는데 좀비로 변하는지 또 묻네요.
아주 1년동안 질문할 기세입니다. ㅋㅋ
일호를 만나시면 아마.... 1년치 듣기를 몇시간만에 다 듣는 느낌을 경험하실수 있을거예요. ㅎㅎ
정성껏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일호는 신이나서 행복해 하고 있습니다. ^^
2편이 곧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

적혈구 세포가 죽었는데 왜 좀비로 변할까요?!?!?
일호님은 (원인) 바이러스가 적혈구를 파괴함 -> (결과 )좀비로 변함 으로 생각하고 계신거죠?
그렇게 보는게 틀린건 아닙니다. 그림이나 만화는 읽는 사람이 어떻게 해석하는가에 따라 그 의미가 변하거든요.
하지만 제가 의도했던건
(현상) 바이러스가 들어옴 -> (현상)바이러스가 적혈구를 파괴함 -> (현상) 좀비로 변함 입니다. ㅎㅎ 적혈구가 죽어서 고양이가 좀비가 되는게 아니라, 좀비가 되는것도 적혈구가 죽는것도 바이러스의 증상인것입니다.

그리고 바이러스가 작용하는 원리는... 사실 비밀이었는데;; 저도 모릅니다... 크흡... 제가 사실은 과학이랑 거리가 멀어서 ㅠㅠ; 제 마음대로 지어냈어요ㅋㅋㅋㅋ 뭔가 복잡한 작용이 있을텐데 말이죠..... 흠....
동심에 상처가 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ㅋㅋㅋ
또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봐주세요~~~ ㅎㅎㅎㅎ

일호는 말해줘도 모르면서 자꾸 묻습니다.
질문을 위한 질문이랄까?
제가 대충 마무리 했습니다. 걍 그렇다고. ㅋㅋㅋㅋㅋ

에고야~~~~ 어쩜 귀엽기도 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근님 만화를 읽고 저렇게 질문을 하는 작고 귀여운 독자분들이라니 ㅋㅋㅋ 뭔가 뭉클해요

케콘님이다~~~~~~~~~
돌아오셨군용~~~!!!

2편도 기대할게요.. 정말 재밌어요 ^^

ㅋㅋㅋㅋㅋㅋㅋ일호 넘 귀엽.....저도 캐롯님 책 재밌게 봄요!
다음편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ㅎ

ㅋㅋㅋ일호 너무 귀여워요ㅋ한창 궁금한 것이 많을 나이겠네요^^ 당케님이 1호의 팬레터에 있는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답장을 해주시길 바래봅니다^^ 그리고 리자님 설명도 너무 재밌게 잘 봤어요ㅋㅋㅋ 특히 '원근법'을 말하실때요 ^^

전에도 느꼈지만 아이가 벌써 저런 글을 쓰다니 나중에 스팀잇에서 흥할것 같습니다 ㅎㅎ

스팀잇을 하게 해줘도 될지....
본인이야기 잔뜩 써놨다고..
절 다운보팅할지도 모릅니다.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불은 좀 차겠지만 속으론 좋아할듯...)

ㅎㅎㅎㅎ 아이들의 호기심이란! 역시 크게 될겁니다 ㅎㅎㅎ 누구 딸인데요 ㅎㅎㅎㅎ

누구 딸일까요?? ㅋㅋㅋㅋㅋ

ㅎㅎ @carrotcake님 엄청 뿌듯해하실 것 같아요. 공주님 글도 그림도 마음도 예쁘네요~~~555명 팔로워 기념 이벤트 중입니다. 잠깐 제 블로그에 들러서 참여하셔요~~~^^

아잇... 늦었군요. ㅠㅠ

아이들의 시선은 항상 신선해요 :) 호기심 가득한 질문들을 적은 종이들, 참 귀여워요!

팬레터라니 >_< 진심 너무 귀여워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50.99
ETH 3130.22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