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혹시 추리 소설 좋아하시나요?

in #book7 years ago (edited)

저는 좋아합니다. 요새 들어 점점 더 관심을 갖고 있어요.

원래 CSI를 굉장히 좋아해서 라스베가스, 마이애미, 뉴욕, 사이버까지
전편을 다 섭렵하겠다는 광대한 꿈도 갖고 있었는데..

최근에는 추리소설에도 슬슬 손을 뻗쳤습니다.
사실 학교 다닐 때 '히가시노 게이고' 책을 꽤나 본 기억이 나는데ㅋㅋ
그외에는 문외한이네요. 그래서 도움을 구해보고자 합니다.


▲ 이건 고등학교 다니는 남동생의 추천을 받아 빌려온 것들입니다.

'요네자와 호노부'라는 일본 작가의 추리 소설인데,
'고전부 시리즈'라고 부르더라고요 :)

멀리 돌아가는 히나가 시리즈의 4권, 두 사람의 거리 추정이 5권입니다.
1~3권까지는 읽었습니다.
재밌더라고요! 그냥 술술 읽히는 편한 책입니다ㅋㅋ

사실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 것도 그렇죠.
술술 쉽게 읽히고, 심심할 때 손이 가는 오락성 있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주로 일본 작가들이 잘 쓰더라고요. 그런 책들, 좋아합니다 :)


▲ 이건 추리 동화입니다.

'스무고개 탐정'이라는 책이에요.
국내 동화작가가 출간한 추리동화 시리즈 입니다.

첫 권 출판할 때, '제1회 스토리킹 수상작'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나왔답니다.
무려 국내 최초로! ‘어린이 심사위원제’를 도입해서
아이들이 직접 당선작을 뽑았다고 해요.

(이건 펴보기만 하고 아직 읽지는 않았습니다.
회사라서 사진도 인터넷서점에서 슬쩍..)


고백하자면 제가 습작하고 있는 장르가 동화고,
이번에는 추리동화를 써보고픈 호기심+욕심이 생겨서..
유명하고 재밌는 추리소설은 몽땅 읽어봐야지! 하고 있거든요.

말은 길었지만 한 마디로 이 얘기입니다..

"재밌게 읽은 추리소설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당장 생각나시지 않아도, 혹은 나중에 이 글을 발견하시더라도.
덧글 하나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꼭 읽어보고 가능하면 짤막한 후기도 남길게요 :)

그럼, 미리 감사드립니다 (_ _)

Sort:  

저도 추리소설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추천해드리고 싶은것들이 생각이 나지만 추리소설도 취향을 많이 타는 편이라 고민이 좀 되네요~ 영미권과 일본 추리소설은 스타일이 전혀 다르거든요~ 나중에 영미권이나 유럽 추리소설들도 한번 읽어보세요~ 서점 사이트에서 베스트에 올랐던것은 다 재미있습니다!

일본 영미 유럽 가리지 않아요! 가장 먼저 눈에 띈 게 일본 추리소설이라 익숙하게 읽은 것 같아요 :)
아직 취향이고 뭐고 할 만큼 많은 추리소설을 접한 게 아니니, 괜찮으시다면 이건 꼭 읽어야해! 하는 작품 알려주셔요!! 아! 서점 베스트셀러 작품들도 몽땅 읽어보겠습니다~;)

저는 애드거 엘런 포의 작품 '모르그 가의 살인사건'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어렸을 적에 읽으며 으스스하고 충격적인 결말에 정신을 못 차렸거든요.
그리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쓰는 추리소설이라면 일본 스타일보다는 영미권이 더 나을 거에요. 일본 추리소설은 추리보다 인물 간의 갈등을 더 중요시하고 문체가 비비 꼬여 있어서 어릴 땐 읽기 힘들었거든요. 또 추천이라면 아르센 뤼팽과 셜록 홈즈 시리즈를 추천드려요! 황금가지 출판사에사 나온 완역본을 꼭 붙들고 몇 번이고 읽었는지 몰라요. 한번 읽어보셔요!

애드거 앨런 포 반가운 이름이에요!!ㅋㅋ 애드거 앨런 포 하면 저는 시부터 떠오르더라고요. 애너밸 리요. 성우가 녹음한 파일이 있었는데, 그 발음이랑 흐름이 너무 좋아서 아직까지 생각나요 :)

모르그 가의 살인사건도 굉장히 익숙한 제목인데 꼭 보겠습니다.
그리고 영미권이 좋을 거라는 조언 감사드려요. 아무래도 소설이랑 동화는 또 다르다보니, 그냥 추리 방식이나 소재 흐름 파악하려고 보고 있었거든요. 좀 더 빠르고 쉽게 접근할 방법이 영미권인가 보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

저도 추리소설을 무척 좋아해요! :)
저는 그냥 도서관 가서 제목이 마음에 드는 걸 집어왔었던지라
기억이 잘 안나는 것도 있네요ㅠㅠ
그래도 역시 고전인 셜록홈즈를 전부 재밌게 읽었었구요:)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이던가..그 작품도 꽤나 재밌었답니다 :)
일본 소설 쪽에서는 갈릴레오 시리즈나, 가가형사 시리즈 (신참자 시리즈) 그것도 재밌게 읽었어요! :) 저도 여기서 못 읽은 작품들 있으면 추천받아 가고 싶네요 헤헤 :)

추리소설 재밌죠! 집중력이 팍!! 상승하는 장르..ㅋㅋㅋㅋ
추천 받아서 읽어보고, 개인적으로도 찾아서 더 읽어봐서 나중에 추리소설 추천글 한 번 올릴게요 :)

저는 히가시노게이고 전편을 다 좋아해요! @seul 님께서 추천해주신 책들도 천천히 살펴봐야겠네요. 좋은 책 추천 감사합니다 :)

히가시노 게이고 잘 읽히죠 :) 저도 좋아해요! 용의자X의 헌신이랑 도키오라는 책을 재밌게 읽은 기억이 나네요. 같은 작가가 쓴 책이지만 둘 다 느낌이 달랐어요 :)

명탐정코난 밖에 모르는 저는 반성하고 마음에 양식을 좀 쌓아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명탐정 코난. 사실 저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여동생이랑 둘이 13기까지 한 편도 빠짐없이 봤습니다. 14기는 아직 무료로 안 풀려서.. 기다리는 중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762.16
ETH 3485.9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