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팀 페리스 - 나는 4시간만 일한다

in #book-review6 years ago (edited)

4시간.jpg

팀 페리스는 기존에 '4시간'이라는 책이 해외에서 베스트 셀러에 올랐었고, 우리나라에서도 호불호가 나뉘긴 했지만 절판이 되어 높은 가격에 거래된 책의 저자다.최근 <타이탄의 도구들>이 인기를 끌면서, 절판된 '4시간'의 개정판인 <나는 4시간만 일한다>가 출간되어, 왜 그토록 비싼 가격에 중고거래가 되었는지 궁금해 읽어보았다.
이 책은 총 4가지 step으로 정리되어 있고, 결국 팀 페리스가 하고자 하는 말도 이 네가지로 정리된다.

첫째. 정의(Definition)
뉴리치에 대한 정의를 해주면서 은퇴 후에 화려한 삶을 누리는게 아니라 시간과 기동성을 활용해 현 시점에 풍요롭게 살라고 한다. 두려워하지말고 지금 삶에서 벗어나기 위한 행동을 하라고 권한다. 그렇지않으면 앞으로도 지금처럼 살거라며 자극을 팍팍! 그렇다면, 뉴리치처럼 사는 삶이 어떤 것인지 step2에서부터 설명한다.

둘째. 제거(Elimination)
우리가 어떤 일을 할 때, 어떻게 하느냐보다 "무엇을 하느냐"가 (what >how)가 중요하다며, 파레토의 법칙(80대 20법칙)과 파긴슨 법칙을 말한다. 20%에 해당하는 중요한 일을 선택하고, 그것을 짧은 근무시간에 집중적으로 처리하라고 말한다. 핵심은 "선택"과 "집중"인 거 같다. 수입에 가장 큰 기여를 하는 가치있는 몇 가지 업무만 추려낸 후, 마감시간을 짧고 분명하게 정해놓고 집중력있게 처리하라는 의미다. 개인적으로 일리가 있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일주일 내내 부담을 느끼며 질질 끌고 갈 것이 아니라, 월요일에 모두 끝내겠다는 데드라인을 정하고 몰아서 끝내버리면 그 일주일의 시간이 얼마나 마음이 편하고 하고 싶은 일들을 하며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을까. 내 생활에 실제로 적용해보며 시간관리의 효율성을 높여봐야겠다.

셋째. 자동화(Automation)
아웃소싱을 통해 나를 대신해서 일을 처리할 시스템을 만들어 놓고, 나는 현금과 시간을 만들어 내는 가장 중요한 일부터 처리하라고 한다. 나는 더 중요하고 내가 잘하는 일에 집중하고 시간만 많이 잡아먹는 비생산적인 일들은 모두 맡긴다. 제품개발이나 제품판매 등 자동화방법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챕터로 꼼꼼하게 읽어보면 방법적인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된다.

넷째. 해방(Liberation)
원격근무를 통해 진정으로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게 된다. 미니 은퇴를 한 후, 내가 원하던 곳에서 내가 일하고 싶을 때 일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누린다. 갑자기 일이 줄어들었을 때의, 공허함을 달래거나 부수적으로 필요한 습관 등도 경험자로서 알려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부의 추월차선>이 떠올랐다. 결국은 저자가 하고 싶은 얘기는 노후에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자신의 행복을 미뤄놓은 후, 지금 당장 일만 하며 사는 삶이 행복하느냐는 거다. 만약, 지금 삶이 행복하지않다면, 뉴리치들의 삶처럼 우리도 행동하고 그런 삶을 한 번 살아보라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어떻게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하고 부를 누리며 살 수 있느냐 고 말할 수도 있다. 여기서의 4시간은 의미상의 4시간을 말하며, 실제로 이 책의 저자가 그렇게 살고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는것이다. 이 책의 내용을 받아들이느냐 마느냐는 본인의 몫이며, 나는 예전부터 이런 부자들의 삶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만족하며 읽은 책이다.

Sort:  

Hey @woodaram, great post! I enjoyed your content. Keep up the good work! It's always nice to see good content here on Steemit! Cheers :)

thank you your comment~

Be advised @woodaram

The comment from @exxodus has been identified as being copy/pasted comment spam intended to trick their targets into upvoting them. Please, refrain from doing so. They have been reported to @steemcleaners and we are giving users a heads-up.
We have identified 2334 comments identifed as having a 75% similarity. If there were rewards on the spam, I have used up to a full weight downvote to neutralize them! Please, feel free to contact @anthonyadavisii if you have any questions about this process.

아직 가입인사 글이 없으시군요 ㅎㅎ!
미리 풀보팅하고갑니다!
인조이 스팀잇 :)

가입인사 글을 써야하는것을 간지님 글보고 알았어요. 오늘 승인된거 확인하고 무작정 글 2개 올려봤네요 ㅎㅎ 글 잘못올라간거 수정을 어찌하는지도 모르고 헤매고 있어요ㅠㅠ 댓글과 보팅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woodara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your First Post
You got a First Vote
You made your First Vote
You made your First Comment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저도 <부의 추월차선>, <레버리지> 책을 연달아 살펴봤어요. 안내해주신 책도 같은 내용을 다르게 풀어낸 책인거 같아요. 누군가는 부러워하고 누군가는 찾아내겠죠~ young & rich :)

제 인생책 중에 하나가 <부의 추월차선>이예요. 당시에 월급쟁이이던 저에게 엄청난 파급력이 있었어요. 레버리지도 사놓고 읽기 대기중인 책입니다.
요즘 스타트업에 굉장히 관심이 많은데, 넘 반갑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6240.84
ETH 2996.70
USDT 1.00
SBD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