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engirl Magazine Vol.147] 어른들은 숫자를 좋아한다 / 大人は数字が好きだ🌟 | Ramengirl🍜

in #blog6 years ago (edited)

[KR][JP]

어른들은 숫자를 좋아한다 / 大人は数字が好きだ





 안녕하세요~! @ramengirl 입니다.

얼마전에 가까운 친구가 자신이 생떽쥐베리의 어린왕자를 다시 읽게 되었는데, 그 속에 너무 좋은 구절이 있어서 따로 적어놨다고 제가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고 말해주더라구요.

그 구절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こんにちは〜! @ramengirlです。

 この間、友達が、自分がサンテグジュペリの星の王子様をまたよも読むことになったんだけど、その中にとても良い一節があって別に書いておいたと私に必ず読んでもらいたいと言ってくれました。

 その一節が、以下のどおりでした。


어른들은 숫자를 좋아한다

어른들에게 새 친구에 대해 말할 때 그들은 본질적인 것에 대해 물어 보는 법이 없다.

어른들은 "그 애 목소리는 어떠니? 그 앤 어떤 놀이를 좋아하니? 그애는 나비를 수집하니?" 따위의 말 을 결코 하지 않는다.

그 대신 "그 앤 몇 살이니? 형제는 몇이니? 몸무게는 얼마니? 아버지 수입은 얼마니?" 따위만 묻는다. 그래야만 어른들은 그 애를 속속들이 알게 됐다고 믿는 것이다.



만일 어른들에게 "장밋빛 벽돌로 지은 예쁜 집을 봤어요. 창에는 제라늄이 있고 지붕에는 비둘기가 있고 요."라고 말하면 어른들은 그 집에 어떤 집인지를 생각해 내지 못한다. 그들에게 "십만 프랑 짜리 집을 봤어요"라고 말해야 한다. 그러면 그들은 "야 참 멋진 집이구나!"라고 소리를 지른다.

생떽쥐베리 '어린왕자' 中

大人は数字が好きだ。新しい友だちができたと話しても、大人はいちばん大切なことは 聞かない。「どんな声をしている?」「どんな遊びが好き?」「チョウチョ採集をして いる?」なんてぜったいに聞かない。
その代わりに、「年はいくつ?」「兄弟は何人?」「体重は何キロ?」「お父さんの給 料はいくら?」などと聞く。こういった数字からでしか、大人はその子のことがわかっ たと思えない。
「バラ色のレンガでできたきれいな家を見たよ、窓辺にはゼラニウムの鉢がたくさん 置いてあって、屋根の上にはハトが何羽もいるんだ」と話しても、大人はどんな家な のかまったくわからないだろう。大人にはこう言ってやる必要がある。「2万ドルの 家を見たよ」。すると大人たちは歓声を上げて、「なんてすばらしい家なのだろう!」 と言うだろう。
サンテグジュペリー星の王子様中



 이 구절을 읽는데 순간 멍 해지면서 저에게 해주는 말 같았어요.

 사실 요즘 부쩍 두통이 잦아졌습니다. 두통약을 먹지 않으면 2-3일씩 갈때도 있어서 에드빌은 필수 상비약이 되었죠ㅠㅠ 매일 쏟아지는 새로운 정보들과 시시각각 변하는 시세를 확인하느라 컴퓨터와 휴대폰을 손에서 놓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더불어 안약도 필수 소지품ㅜㅜ)

 어린왕자의 이 구절을 읽고나서 내가 얼마나 많은 시간을 숫자에 연연하면서 보내고 있는지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아침에 일어나 오늘이 몇일인지, 지금이 몇시인지, 몇개의 이메일을 받았는지 등등 확인하는걸로부터 하루를 시작하니 만성두통이 생길법도 했죠...

 알게모르게 받는 스트레스들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면 원인들이 숫자에 관련된 것들이 많아요.

 예를들면...


 この一節を読む瞬間とてもびっくりしました。まるで私に話すような言葉でした。

 事実、最近頭痛が頻繁になりました。 頭痛薬を飲まなければ2-3日くらいは続くのでエドビルは必須の常備薬になったんです。毎日注ぐように出てくる新しい情報や刻々と変化する相場を確認するため、コンピュータと携帯電話を手で離さないので、このようになったと思います。 (さらに目薬も必須持ち物になりました)

 星の王子様のこと一節を読んでから、私はどれだけ多い時間を数にこだわりながら過ごしているか考えてみるようになりました。 私は、朝起きて、今日は何日か、今が何時なのか、いくつの電子メールを受けたのか等を確認することから一日を始まるのですが、慢性頭痛が生じるのも当たり前でした。

 知らないうちに受けているストレスに対してじっくり考えてみると原因が数に関連するものが多いでした。

 例えば...



돈 / お金



나이 / 年



몸무게 / 体重



시간 / 時間



시세 / 相場


050718_EC_numbers_feat.jpg


 휴...

 물론 스팀잇도 예외는 아닙니다. 내가 쓴 포스팅에 몇개의 보팅을 받았는지, 얼마나 많은 댓글이 달렸는지, 보상은 얼마인지, 팔로워 수는 얼마나 늘었는지, 명성도등등!! 스팀잇의 본질은 무시한채 너무 숫자에 연연해하지 않았나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 모든 숫자들을 다 무시하고 살아가기는 어렵겠지만... 가끔씩 너무 스트레스받는 날에는 나에게 압박감을 주는 이 숫자들을 생각하는걸 멈추고 지금 나와 함께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소중한지, 따뜻한 햇살과 스산한 바람이 나에게 얼마나 많은 행복감을 주는지 등 인생의 본질적인 것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봐야겠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실천해 보시길 바라요😊


 ヒュー......

 もちろんスティミットも例外ではありません。 私が書いた投稿にいくつかのボーティングを受けたのか、どのように多くのコメントがもらったか、補償はいくらなのか、フォロワー数はどのくらいの増えたのか、評判等! スティミットの本質は無視したまま、あまりにも数字にこだわっていなかったのか、もう一度考えてみるようになりました。

 もちろん、この数字を全部無視したまま生きていくのは無理でしょうけど、ときどき、ストレスの多い日には、自分にプレッシャーを与える数字を考えるのをやめて、今、私と一緒にいる人たちがどれほど大切か、暖かい日差しと、涼しい風が、私にどれだけ多くの幸福感を与えてくれるのかなど、人生の本質的なものに集中する時間を持ってみようと思います。 皆さんも一度試してみてください😊


DQmVXCCdPKh6T2D2uXXQz2JjHbYHeotjR1W1ALyW3GvhUnd.png

Sort:  

좋은 말씀이네요^^ㅎ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Source
When you copy/paste or repeatedly type the same comments you could be mistaken for a bot.

More information:
The Art of Commenting
Comment Classifications

わかってはいるんですが、steemitの数字って、気になってしまいますよね。
これからは数字を気にしないで、もっと楽しみたいと思い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えー@skyleapさん!今日本語追加されましたが、もう読んでいただいたのですね😊
幸せです😍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Heeeeeey I need to speak with you!!
How can I reach you!?

Ah! I'll msg you from discord!

숮자를 던져버리고 맘이 편안해 지는 아침

어린왕자는 두고 두고 읽어도 참 좋은것 같아요!~
라멘걸님 덕분에 오늘 하루는 숫자에서 벗어난 하루를 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로사리아님 그쵸~~ 어릴때 읽었을때는 어렵고 지루하다고 생각했는데 어른이 되서 다시 읽어보니 너무 좋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라요~^^

Congratulations @ramengirl!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面白い!日本語を話すとは思う。 Oh! You know Japanese! That’s very interesting!

Posted using Partiko iOS

Yeah! I can speak Japanese as well! :D I wish I could speak Chinese too!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6836.82
ETH 2341.45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