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불행의 3가지

in #blog2 years ago (edited)

국가가 불행한 3가지가 있다. 그것은 지도자가 어떠한가?, 종교는 바른 기능을 하고 있는가?, 선생은 올바른가로 판단할 수 있다.

1. 어떤 지도자인가? 지도자는 착하고 유능해야 한다. 착하고 유능하면 최상이요 착하지 않으나 유능하면 그 다음이요 착하나 무능하면 그 다음이요 악하고 무능하면 최악이다.

2.종교가 바른 기능을 하고 있는가? 종교가 세상을 걱정하면 최상이요 그 구성원이 종교를 걱정하면 그 다음이요 세상이 종교를 걱정하면 최악이다.

3.선생이 올바른가? 선생이 제자를 걱정하면 최상이요 제자가 선생을 걱정하면 그 다음이요 세상이 선생과 그 제자를 걱정하면 최악이다.

우리는 어떨가? 세상을 등지고 살 수 없는 현실 앞에서 우리는 어느 위치에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렇다고 물타기는 안된다. 너나 나나 그만그만한데 다 그런거 아니냐고 묻어 가는 건 곤란하다. 이럴수도 저럴수도 있는데 왜 그러냐고, 작은 도둑이나 큰도둑이나 도둑놈은 같은 도둑놈인데 누가 누구를 비평하느냐 묻는 사람이 있다면 그 놈이 더 큰 도둑놈이다.

역사서나 성경이나 그 나라가 망하는 주요 원인, 그 뿌리가 뽑히는 요인은 지도자나 지도층의 문제였다. 이 평가 앞에 우리는 어떨까?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현재 정치적 지도자들에게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그래도 희망은 정치에서 찾아야 하는데요...

말을 아끼고 싶네요...
몇 개월만에 한심한 나라가 되버렸어요.. ㅠ

어떤 기가 막힌 상황이 더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ㅎㅎ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efault.jpg

우린 세가지가 다 문제네요

참, 난감합니다.

3가지 핵심내용을 읽으니 더욱 찹찹한 기분이네요.ㅜㅜ

지도자의 잘못을 그 공동체에서 책임을 묻을 겁니다.

우리는 불행한 국가였군요 ㅠㅠ

어떻게 될까요?

불행 끝 행복시작! 이라는 말을 하고 싶지만..현실은ㅜㅠ 그 반대로 가고 있네요.

누가 성을 쌓고 무너진데를 막아설 수 있을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483.25
ETH 2601.6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