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심천(선전, Shenzen)에서의 근황

in #blog6 years ago (edited)

_DSC1269.JPG

제가 있는 여기 심천에도 이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조금씩 불어와 가을이 오고있음을 느끼고 있는데요, 다들 건강하게 잘 지내시고 계신가요? 이 곳에 온지 꽤 되었는데, 제대로 된 중국배경의 사진과 일상포스팅을 하질 못한것 같아 오늘 이렇게 올려봅니다. ^^




NHL China Games (Boston Bruins vs. Calgary Flames)



_DSC1251_edit.jpg

캐나다도 미국도 아닌 중국에서 하키게임을 실물로 보리라고는 전혀 상상도 못했었는데, 지난 9월 15일 NHL 하키경기을 저희가 사는 동네에서 많이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볼 수 있다고하여 친구들과 함께 직접 가서 관람을 했습니다.

_DSC1257_edit.jpg

경기장 규모도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이였고, 하기경기를 직접 보게된 것도 처음이라 그런지 많이 시작하기 전부터 많이 설레였었습니다. 또한 선수들 아우라가 마치 연예인들이 모여있는것 같았어요. +ㅅ+

_DSC1261_edit.jpg

20180915_151318_edit.jpg





태풍 '망쿳'



_DSC1263_edit.jpg

지난 9월 16일, 중국에 태풍 망쿳이 오기 전날의 마트 사진입니다. 야채코너에 야채들이 거의 바닥이 났더군요. 더군다나 저희가 그 곳에 간시간은 늦은 저녁이었는데도 사람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20180917_122844_EDIT.jpg

태풍이 온 날은 저희 아파트 건물 전체가 휘청거리더군요. 건물이 휘청거리자 덩달아 거실에 있었던 조명들도 휘청거렸고, 전기도 들어왔다 나갔다를 반복했었습니다. 다행이 하루가 지나자 날씨가 언제 그랬냐는 듯이 화창해졌었어서 큰 피해는 없이 지나갔구나 생각을 했었는데... 밖을 나가보니 도롯가에 많은 나무들이 사진과 같이 쓰러져 있더군요. 0ㅅ0 이 태풍으로 쓰러진 나무에 의한 사고와 건물의 붕괴로 사망하신 분들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만감이 교차했습니다. (다시한번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중국 요리



남편과 저는 겨울을 제외한 3계절(봄, 여름, 가을)을 좋아합니다. 이유는 야외에서 요리를 먹거나 맥주를 마시면서, 지나가는 사람들 구경하는 것을 즐기기 때문입니다.

20180911_190947.jpg

이 곳은 저희 부부가 금요일이나 주말이면 종종 오는 먹자골목입니다. 먹자 골목에서 오늘 보여드리는 식당은 한번 가보았는데, 기억에 남아서 소개를 해드립니다. 특이한 풍경은 테이블 위에 랩으로 쌓인 컵과 접시가 보이시나요? 손님들이 거기 앉으면 가게에서는 뜨거운 물이 담긴 주전자를 주는데, 손님들은 랩을 뜯고 컵과 접시를 그 뜨거운 물로 한번 헹군 다음에 컵에 2번 째로 따른 물을 마십니다. 현지인 친구말로는 많은 중국인들이 그릇이 완전히 깨끗하지 않을 거라는 불신이 있기도 하고 남쪽지방에는 파리나 날파리가 많아서 습관적으로 씻는다고 합니다. 제가 이 곳에 와서 가본 식당에서 파리나 날파리는 제대로 보질 못한 것 같은데도 사람들이 다 그렇게 하니 신기하더라구요. 저는 식기가 더러울거라는 불신은 없지만 그 문화나 현지 사람들 행동하는 것이 너무 흥미로워서 따라는 합니다.^^

20180911_193116.jpg

조금 익숙해 보이는 것은 테이블 한 가운데 솥이 박혀있어서 테이블 안에서 한국의 삼겹살이나 닭볶음밥을 먹듯이 이 곳에서는 솥안에 재료들을 넣어서 즉석으로 요리를 해 먹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요리를 좋아합니다. 중국 특유의 향이 느껴지면서 여러야채들과 닭고기가 어우러져 다양한 식감을 한번에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쪽으로 붙어있는 건 밀가루 빵인데, 고기/야채/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 저 요리 안에 샐러리가 들어가는데, 저는 샐러리가 그렇게 맛있는 야채인줄 저 때 더 느꼈던것 같아요) 아직 한자를 다 아는 수준은 아니여서 음식이름은 제대로 익히지 못했어요. ㅜㅠ 혹시 이 요리의 이름을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180911_193334.jpg

또 특이한 점은 중국 음식에 들어가는 닭은 한국과 손질하는 방법보다는 좀 더 와일드한 것 같습니다. 한국의 뼈있는 닭요리를 먹을 땐 뼈를 발라내기 수월한 반면 중국의 닭요리를 먹어보면 닭고기덩어리가 잘게 썰려있고 그 속에 작은 뼈 조각들이 여기저기 박혀있어서 먹을때 한국요리보다는 조금 먹기가 번거로웠던 점이 있었던 것 같아요.




중국에서의 일상



_DSC1250_edit2.jpg

최근에는 한국에 있는 클라이언트로 부터 작은 프로젝트를 맡아 집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며, 장기적이고 더욱 탄탄한 프리랜서 활동을 위해 이것 저것 준비중에 있습니다. 저번 주에 드디어 타오바오(중국의 G마켓 같은 온라인샵)결제가 가능해지면서 오프라인으로 쉽게 구입하지 못했던 작은 가구와 화분, 미술도구들을 구입했고 이번 주들어 택배가 하나 두 개씩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휑~하게 허전했던 방이 조금씩 채워지네요. 또한 베란다로 배치를 해두었던 식물들은 하루가 멀다하고 쑥쑥 자라 오늘 도착한 새 화분에 분갈이를 할 예정입니다. (마음 같아선 베란다 정글을 만들고 싶지만 마음처럼 쉽지는 않다군요. 다음에 한번 중국에서 들인 제 식물 친구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모두들 평안한 주말 보내시길 바래요~^^

이 글은 @arronhong님의 깔끔한 레이아웃을 참고하여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steemit_footer_img.png

Sort:  

(╹◡╹)캐나다팀과 미국팀이 중국에서 붙었네요. 대단한데요... ㅎ 저도 올해는 아이스하키경기 보고 싶네요.

아론님, 아론님의 글 레이아웃이 깔끔하고 쉽게 작성이 되어서 이 글을 쓸때 참고를 하였습니다.^^ (미리 전달했어야했는데 말씀을 못드려 죄송해요!)

저는 하키게임 룰을 잘 모르는데도 정말 재밌게봤었던것 같아요! :)

(╹◡╹)ㅎㅎ 마음대로 쓰셔도 괜찮아요~ 대단한 레이아웃도 아닌데요~ ㅎ 하키 꼭 가보고싶네요. 올해는 뉴욕팀이 잘하면 좋겠습니다. 요즘 못해서요.. ㅋ 좋은 주말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아론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엇 다복님 심천에 계세요??
그곳도 태풍의 영향권 내에 있나요 ㅠㅠ

손님들이 거기 앉으면 가게에서는 뜨거운 물이 담긴 주전자를 주는데, 손님들은 랩을 뜯고 컵과 접시를 그 뜨거운 물로 한번 헹군 다음에 컵에 2번 째로 따른 물을 마십니다.

저도 동남아 여행할 때 이런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게 길거리에 있는 식당은 흙과 먼지가 자주 붙어서 그런 듯 하더라고요.

그나저나 저 요리되는 웍 팬 옆쪽으로 노란 떡 같은게 붙어 있는게 뭔지 궁금하네요 ㅎㅎ

한국에 태풍이 왔었을땐 심천에는 정말 조용하고 평화로운 날씨였어요ㅋ

동남아쪽에서도 저런 풍습이 있군요ㅋ 그리고 역시나 그게 환경적인 요인 때문이라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습니다.

노란 떡은 밀가루 빵같아요ㅋ 그냥 밀가루반죽 맛이예요. '꽃빵'이랑 고추잡채를 같이 먹듯이 저 밀가루빵이랑 웍안의 요리들을 함께 먹더라구요^^!

헐. NHL 이 중국에서도 경기를 하나요?
처음 알았네요.ㅎㅎㅎㅎ

아이스 하키 하는 형님들도 한 간지(?)들 하시던데 부럽습니다. xD

저도 예상하지 못했던 정말 흥미로운 경험이었어요!!

아이스 하키 선수들이 경기하는 모습을 보며 정말 잊지 못할 하루를 보냈어요ㅋㅋㅋ

우와 중국에서 하키 경기를 보게될 줄이야.. 신기해요 ㅇ.ㅇ
태풍 피해가 정말 어마어마했네요. 쓰러진 나무들 보니 정말 무섭네요.
잘 지내고 계신듯 하여 좋아요^^

저도 정말 신기했어요ㅋㅋ 중국에서 것도 미국과 캐나다팀의 경기라니 두둔~
태풍이후 5일정도 뒤에야 피해복구작업이 마무리 되는 것 같더라구요ㅠㅜ
지금은 다시 길거리가 깨끗하답니다. ^^

다복님, 오랜만이여요!
올해 지구가 난리네요. 올해 남은 기간에는 태풍피해는 없었으면..!
여유있으실때 근황소식 또 전해주세요 :-)

경아님도 오랜만입니다. ^^ 잘지내시죠?!
종종 소식 올리기도 하고 놀러도 갈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372.42
ETH 2928.56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