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종오 "사격연맹, 선수 포상금은 안 주고 직원들엔 성과급"

in #avle3 days ago

image.png

진 의원은 오늘(9일) 국회에서 '체육계 비리 국민 제보센터' 중간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협회 비리와 뇌물수수, 성폭력, 승부조작 등 70여 건의 체육계 비리 제보를 접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진 의원은 "(대한사격연맹) 신임 회장 선임 과정에서 충분한 검증이 이뤄지지 않았고, 그로 인해 선수 포상금 미지급 등 문제가 발생했다"며 "사무처장과 사무처 내부에서 부정·비리와 관련된 여러 제보가 접수됐다"고 말했습니다.
신명주 전임 연맹 회장이 '직원 임금체불' 문제로 지난달 전격 사퇴하면서 취임 당시 신 전 회장이 약속한 후원금이 미납됐고, 이에 따라 파리올림픽 참가 선수 등에 지급돼야 할 약 3억 8천만 원의 포상금이 미지급 상태라고 진 의원은 설명했습니다.
또 연맹이 선수 포상금 미지급 상황에서도 사무처 직원들의 성과포상금 수천만 원을 절차·승인 없이 지급했다는 의혹과, 전임 사무처장의 '셀프 승진', 채용 비리 의혹도 제보됐다고 진 의원은 밝혔습니다.
진 의원은 대한사격연맹 외에도 지역단위 체육회에서의 태권도 종목 승부조작 의혹이나 재캐나다대한체육회 전 회장의 공금 횡령, 중학생 레슬링 선수들의 부모 동의 없는 육상 대회 차출 등 제보 사례도 소개했습니다.

우리나라 각 종목의 체육회는 대부분은 개혁의 대상입니다.

이들을 모두 감사하고, 비리관련 인원은 형사처벌하고,
불법이익은 환수하고 정상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투명화시켜야 합니다.

애초에 이런식의 비정상적인 구조가 나오면 안되는데,
자리만들기에 연연하다보니 정부의 재정낭비만 심화시키는 단체가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선의로만 제대로 운영될 수 있는 단체라면, 더이상 존속할 이유가 없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387.03
ETH 2359.14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