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툰bootoon-마니어스토리-배를 멈춰라!]

in #art7 years ago (edited)

배스톱.jpg

배스톱2.jpg
스승: 오늘은 너희들 공부를 시험해볼껴.

제자들: 네 스승님!

배스톱3.jpg
스승: 창밖에 배가 떠가는거 보이지?

배스톱4.jpg
스승: 그 배를 멈추게 해봐!

제자들: 헉! 그걸 어떻게...

배스톱5.jpg
"헤에이~~~스톱 스톱!!!"

배스톱6.jpg

사공: 미친 놈! 바빠죽것는디...

배스톱7.jpg

천샤: 어이 ! 시끄럽다마, 비켜들 봐라.


쾅!

배스톱9.jpg

제자1: 오옷! 창문을 닫아버렸어!
제자2: 발상의 전환이닷!

배스톱10.jpg

스승: 음, 다른 대답 없나?

양파머리: 제가...

배스톱11.jpg

제자들: 가만 있네? 어쩌려는걸까?

배스톱12.jpg

제자들: 헉!

배스톱13.jpg
제자들: 감각의 창을 닫아버렸어! 최고의 답이다!

배스톱14.jpg

스승: 훌륭한 답이다. 니가 최고다!

배스톱15.jpg
마니어: 에헤~여기서 뭣들 하시나?

배스톱16.jpg

마니어: 당신 또 여기서 불법과외하는겨?

배스톱17.jpg

스승: 아니, 이런 명상원이 무슨 허가가 필요한가..?

배스톱18.jpg

마니어: 사람들의 영혼을 들었다놨다 하는 이런 곳이야말로 허가가 필수 아냐?

배스톱19.jpg

스승: 그런데..당신은 누구..?

배스톱20.jpg

마니어: 배 멈췄지?


follow_tata1.gif

Sort:  

오징어가 말을 하네요.
아, 여기도 한 마리..;;

보통 오징어는 말 하잖아요? ㅎ 트리님 동네에선 말 안하나요?^^배스톱4.jpg
오징어: 트리님! 반가워요. 시간되심 저한테 명상수업 들으실래요?

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오징어 안되려고, TV를 안봅니다~ ㅎㅎ
보고있음 오징어되는 기분이라...ㅋ

오징어가 우째 그런 비유의 대명사가 되었을까요?
전 오징어 사랑해요.^^
물론 소주 곁에 누워있는 자태는 더욱 사랑스럽죠.

저는 시각의 창을 닫으렵니다.
스승님🙏

참으로 우아한 대답입니다.하나주님^^

우아한 대답이라 @tata1님께서 챙찬을 해주시니...
그러고 보니 저 댓글이 정말 우아해 보이는 것 같아욤~^^

정신을 쏙 빼놓으니
배 생각일랑 아예 없는 거군요^^

그죠. 있으니 없으니 느리니 빠르니 모두 내 마음 안의 일들...내 마음 하나 작용하면 행도 불행도 꿈 속의 꿈이죠.

생각을 멈추는 것 인가요?
문제는 생각을 멈출 수가 없다는 거죠. ㅎㅎ

생각을 다스리는 것이 핵심인데 두 가지 방법이 있죠.
하나는 그저 힘을 빼고 주시만 하는겁니다. 생각이 떠올라도 그것을 볼 뿐 그것에 요동치지 않고 따라가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집중입니다.
숨에만 집중하는 것이 가장 전통적인 방법이며 특정 의문에 집중하는 화두선 등이 있습니다.
제 경우는 숨집중+활어에 집중하는 방법을 선호하죠.

마니어님이 진정한 스승이였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

그렇죠. 실제로 저런 상황을 당해보면 그 밀어붙임이 엄청난 압력으로 느껴집니다. 사람의 마음을 가지고 놀죠. 그러다 제자리에 갖다놓는데 이미...그 전의 그가 아닙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1378.39
ETH 3380.07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