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지진과 복잡계 [어디가서 아는 척 하기 좋은 ver.]

in #art7 years ago (edited)

03_t.jpg


안녕하세요? @leesol 입니다.
지난번 학습만화 (https://steemit.com/art/@leesol/5trbry) 를 많이들 좋아해주셔서, 두번째 학습만화를 가지고 왔습니다.

어제 강릉 해변에 산갈치가 나타났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1637199&code=61122014&cp=du

해변에 심해어가 나타나는 것은 지진의 징조라는 속설이 있다고 하네요. 이토록 과학기술은 발전했는데, 어째서 지진은 징조니, 속설이니 하는 말이 난무하고 예측이 안되는지, 어디가서 아는 척 하기 좋게 술술 풀어 봤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

st_sc_03_01.jpg
st_sc_03_02.jpg
st_sc_03_03.jpg


예전에 작업 했던 것을 조금 각색해서 새롭게 편집했습니다.
해당 작품은 저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banner.jpg

Sort:  

재미있고..여유롭게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우! 만화로 보니까 더 쏙쏙 들어오는데요? ㅎㅎ

와 학습만화의 효과가 어마어마하네요😳

역시 만화의 전달력은 엄청나네요. 쏙쏙 들어옵니다 ^^

만화로 보니 쏙쏙 들어오네요. 감사합니다

복잡계의 원리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작은 사건들이 더 많이 쌓이고 쌓여서 더 큰 일이 발생하는 것이고,
어떤 사건이 발생하기 전까지는 그 원인들이 계속해서 함축되면서
쌓여가고 있다는 건네요.
재미있는 과학이야기 잘보았습니다

글을 읽던 개복치 사망!

아 ㅎㅎ 좋은 교육용 만화입니다.
leesol님 감사합니다.
지진 정말 무서운 재앙입니다.

우와 ~정말 눈에 쏙쏙 박히는게 너무 좋아요~ ^^ 다음편 또 기다려봅니다

이런 유익하고 군더더기 없고 중간에 피식웃게 해주는 학습만화는 풀보팅이지요!!ㅋ학습만화 저에게는 아직 볼모지 인데 꼭 도전해 보고 싶게 하십니다!!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147.93
ETH 2274.31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