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의 성 라퓨타] 구름 저편에 있음 직한 공중 정원

in #aaa5 years ago (edited)

천공의_성_라퓨타_포스터.jpg


한줄평


구름 저편에는 무엇이 있을까?
혹시 다른 세상이 있지 않을까?
어릴적 호기심을 멋진 판타지로 만나다

Screenshot_20190906-114456_Samsung Internet.jpg

천공의성 라퓨타는 무려 1987년 작품으로 미야자키 하야오와 지브리 스튜디오가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할 무렵 개봉한 영화입니다.

구름 뒤편에 숨겨진 하늘을 나는 섬이자 성인 "라퓨타"를 우연하게 사진으로 담았던 한 비행사의 아들인 "파즈"와 하늘을 날 수 있는 힘을 가진 "비행석"을 소유한 여자아이 "시타". 두 사람이 비행석과 천공의 성 라퓨타를 찾고자 혈안이 되어 있는 정부 사람들과 공적(하늘의 해적) 들과 펼치는 모험이 주된 내용입니다.

Laputa Castle in the Sky (BD 1280x720 AVC AACx7 Subx8)_1.gif

"시타"와 "파즈"의 첫 만남.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 같은 "시타"를 맞이하는 "파즈"

천공의 성 라퓨타는 어렸을 때 누구나 상상해 봤던 자유롭게 하늘을 날아다니는 성을 만화영화로 그려내었습니다. 그것도 이세계의 것이 아닌 우주나 제 3세계의 존재인 비행석 덕분에 날 수 있다는 설정이 되어 있어서 영화를 보다보면 나도 모르게 '실제로 그런 공간과 비행석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되지요.

Laputa Castle in the Sky (BD 1280x720 AVC AACx7 Subx8)_2.gif

천공의 성 라퓨타를 우연히 사진으로 담아 뒀던 "파즈"의 아버지

지금도 사실 비행기를 타고 날아갈때 구름이 쫙 펼쳐진 하늘을 보면 나도 모르게 저 위를 걸어다닐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는 저로서는 이 만화가 너무나도 제 환타지를 채워주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만화를 본 후에 더더욱이 비행기를 타고 어딘가를 갈때 무조건 창측에 앉아서 구름 저편을 바라보기도 하지요.

만화는 비행석이라는 존재를 알고 있는 정부 집단이 비행석을 통해서 엄청난 힘, 그리고 천공의 성 라퓨타에 숨겨져 있는 세상에 없는 보물들을 찾아내기 위해서 혈안이되어 "시타"를 납치하면서 시작합니다.

납치되어 가는 "시타" 비행석을 노린 공적들로 인해서 "시타"가 공군 비행정에서 떨어지는 바람에 비행석이 발동을 하게 되고 "파즈"가 우연히 "시타"를 구하는 바람에 비행석의 힘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Laputa Castle in the Sky (BD 1280x720 AVC AACx7 Subx8)_4.gif

그러나 어떻게든 어른들은 본인들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 비행석과 "시타"를 찾아내고, 천공의 성 라퓨타의 위치를 알기 위해서 "시타"를 겁박합니다.

다행히 "시타"와 비행석에 반응한 다른 세계의 로봇이 난동을 부려준 덕분에 "파즈"는 "시타"를 구해내지만, 정부 관계자들은 라퓨타의 위치를 알아차리고 막대한 보물과 무기를 얻기 위해서 라퓨타로 향합니다.

videotogif_2019.09.06_08.52.25.gif

천공의 성에 불시착한 "파즈"와 "시타"가 마주한 라퓨타의 풍경. 너무 환상적입니다.

약간 모자란 공적들과 힘을 합쳐서 서로 다른 목적으로 라퓨타를 찾아나서고 다행히 "시타"와 "파즈"가 먼저 라퓨타를 찾아 내는데 성공합니다.

그렇지만 무엇인가 대비할 틈도 없이 정부군이 들이 닥치고 순식간에 라퓨타는 장악을 당합니다. 원래라면 계속해서 하늘을 떠돌기만 하고 전혀 세상에 해를 끼치지 않았을 라퓨타. 정부군의 손에 들어가면서 세상 둘도 없는 무시무시한 무기로 변하게 됩니다.

"시타"와 "파즈"는 어떻게 라퓨타를 악의 손아귀에서 구해낼 수 있을까요? 그리고 천공의 성 라퓨타는 지구 어디에 존재하는 것일까요?

Laputa Castle in the Sky (BD 1280x720 AVC AACx7 Subx8)_5.gif

영화의 엔딩 화면을 보면 대략 어떤 상황인지 눈치 채실수 있을 겁니다. 미지의 힘을 악한 사람들에게 넘기느니 없애버리는 것이 낫다라는 결론이지요. 지구를 벗어나고 있는 천공의 성 라퓨타가 보이시나요?

아마도 지금 세상에 라퓨타가 없는 이유는 이렇게 우주 어딘가를 떠돌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One more thing...

천공의성 랑퓨타의 주제곡을 끝으로 이번 리뷰를 마칩니다

Sort:  

저도 만화영화 음청 좋아해요. ㅎㅎ

ㅎㅎ 진짜요? 리뷰한번 고고,
.

돈내고 영화보기는 좀 거시기 해서... ocn에서 해줄때까지 기다리는..... ㅋㅋㅋㅋ

Congratulations @vianc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15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지브리거 다 리뷰해 주세요 ㅎㅎㅎ

어찌하다보니 최근에 지브리 걸로 달리고 있네요ㅎㅎ

우리에게 주어진 대리만족이라는게 언젠가는 현실이 되겠죠? ^^

진짜 저게 현실이 될수도 있을까요? 수중도시처럼 말이지요

왠지 만화이 분위기가 '미래소년 코난'과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왜죠???

제작년도가 그리 큰차이가 안나기때문일지도요

오오~ 잠깐 잠깐 봤었는데, 완주 한번 해야겠어요!! ^^ 휴일 잘보내세요~

생각보다 지루한가보죠ㅠ 저는 넘 잼께 봤어요~^^ 이번한주도 화이팅 입니다

미래소년코난 캐릭터가 왜 여기있지...
오래된 애니매이션이라 모르시면 한번 검색해보세요.
남자캐릭터 똑같네요.ㅎㅎ

ㅎㅎ 다들비슷한 생각을 하시는군요!
80년대 작품이다보니 영향을 받은거 아닌가 싶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