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 더 터널(The Tunnel; Tynnelen, 2019)

in #aaa4 years ago

20201104_tunnel-2890114_1920.jpg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우리가 사는 자연에 영향을 받는게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그런 자연이 척박하고 일반적이지 않다면 그런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 많은 희생이 따르는거 같다. 그래서인지 북유럽 영화에는 자연과 연결된 재난영화가 많은게 아닌가 생각되는데 오늘의 리뷰영화도 노르웨이의 자연에서 벌어진 사고를 다루고 있다.



크고작은 사고가 이어지는 노르웨이의 터널


엘리세(이레바 푸글루드)는 3년전 세상을 떠난 어머니의 묘지에 가려한다. 그런데 소방관인 아빠 스테인(토르비에르 하르)은 너무나도 바빠 함께하지 못한다. 엘리세는 너무나도 화가나있고, 혼자서 어머니의 묘지에 들렀다가 온다. 그리고 카페에서 스테인을 만나는데 그 상황에서 스테인은 엘리세에게 이제는 어머니는 정리하자고 말한다. 그리고 크리스마스에는 자신의 여자친구 잉그리드(리사 카를레헤드)와 보내자고 하는데...

너무나도 화가 난 엘리세는 카페에서 나와버리고 그냥 오슬로로 향하는 버스에 오른다. 그리고 버스는 달리는데... 한편 오슬로 방면 터널에서는 탱크로리 트럭이 운전 부주의로 길을 가로막는 사고를 내게된다. 상황을 정리하려하지만 터널은 아수라장이 되고 결국 상황을 인지못한 운전자가 트럭을 들이받으면서 최악으로 치닫게 된다.

북유럽에 가본적은 없지만 유럽 다른 곳과 아프리카 등지에서 비현실적인 자연을 많이 만나봐서 그런지 저런곳에서 산다면 자연을 극복하면서 사는게 불가능에 가까운게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실제로도 영화 도입부에 그런 이야기가 나오는데 무려 1,100개의 터널이 있고, 대부분 사고가 발생하면 알아서 나와야 한다고 한다.



불길이 번지는 터널에서 사람들은...


기름이 새어나오는 트럭에 불이 붙으면서 엄청난 폭발을 일으키게 된다. 그리고 매연이 발생하면서 아수라장이 되는데... 상황실에서는 CCTV가 보이지 않으면서 조치를 하기가 어려워지고 소방서에 지원을 요청하게 되는데... 사실 스테인은 비번이었는데 그의 능력이 필요해 함께 하게 된다.

그리고 현장에 도착해서 동료들과 함께 터널안으로 진입하는데 이미 매연때문에 앞이 보이지 않고 안으로 들어갈수록 시신들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더이상 진입이 불가능하다는 판단때문에 철수하는 스테인은 TV에서 터널안에 있는 엘리세를 봤다는 잉그리드의 전화를 받게되고 너무나도 놀라 다시 장비를 착용하고 터널안으로 뛰어드는데...

그다지 유명한 영화로 생각되지는 않았지만 워낙 재난영화를 좋아하기에 보기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집중하게 만들어주는 요소가 있었다. 터널안에서 펼쳐지는 긴장감이 실제로 저런 일이 생긴다면 어떻게할지 생각하게 만들어주었다. 그리고 딸을 위하는 아버지의 마음에서 긴박한 상황이 더욱 관심이 가는 작품이었다.




멋진 자연의 이면에

위험한 부분도 있다는걸...



PS 사진은 Pixabay에서 가져옵니다.



realprince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Movie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606154

Critic: AA

영화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606154

별점: AA


AAA.gif



Sort:  

이런 재난 영화들이 경각심을 주네요 터널 지날 때는 조금 불안하기도 해요 ㅎㅎ

즐거운 주말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Hi~ realprince!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182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25.78
ETH 2417.09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