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난황소> 리뷰: 마동석만 보이는 히어로물

in #aaa5 years ago (edited)

다운로드.jpg

영화관에서 <성난황소>를 보지 않았습니다. 사실 이런 영화가 있는지도 잘 몰랐는데요. 넷플릭스 뒤적이다가 마동석 주연의 <성난황소>를 보고 클릭을 했습니다. 그냥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역시 재미있게 봤습니다. 아주 특별한 영화는 아니었습니다. <범죄도시>에서 봤던 마동석을 그대로 본 느낌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함정>에서 봤던 마동석 캐릭터를 좋아하는데요. <성난황소>에서 다시 만난 따뜻한 느낌의 마동석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운로드 (1).jpg

성난황소 정보


영화 <성난황소>는 2018년 11월 개봉한 영화입니다. 김민호 감독 작품으로 마동석, 송지효, 김성오, 김민재, 박지환 등이 출연했습니다. 네이버 영화 정보에 의하면 영화 <성난황소>는 누적 관객수 150만 명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좀 더 많은 관객들이 볼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기는 했는데요. 아무래도 저는 개인적으로 <성난황소>라는 영화 제목이 조금 약하지 않았나 개인적으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화 제목 만으로도 너무 많은 것이 예상이 되는 제목이었던 것 같습니다. 잠재적 관객들에게 호기심을 유발하기에는 조금 약한 제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영화 기획자들이 엄청나게 많은 생각하고 지은 제목이긴 하겠죠?

성난황소 대략적 스토리

동철(마동석)은 아내 지수(송지효)와 결혼해서 착실하게 살아가는 평범한 남자입니다. 수산시장에서 수산물 유통을 하는 순박한 사람으로 등장합니다. 기태(김성오)는 사람들을 납치해서 인신매매를 하는 파렴치한 인간입니다. 어느 날 기태의 차가 동철의 차를 뒤에서 들이받습니다. 동철의 행동이 기분이 나빴던 기태는 동철의 아내 지수를 납치합니다. 그리고 동철은 아내 지수를 구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찾아 나섭니다. 뭐. 그런 이야기입니다.

김성오는 영화 <아저씨>에서도 인신매매범의 역할을 맡았는데요. <성난황소>에서도 비슷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런 역할이 잘 어울리나요? <아저씨>와 달라진 점이 있다면 <성난황소>에서는 김성오가 인신매매 조직의 보스입니다. 조금 달라졌네요.

다운로드 (2).jpg

성난황소 It is all about 마동석


영화 <성난황소>는 굉장히 많이 배우 마동석에게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배우 마동석에게 집중하고 있는 영화를 많이 봤습니다. <챔피언>, <범죄도시> 등 우리는 배우 마동석의 원펀치 캐릭터를 많이 봤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불가능이 없는 거의 초인적인 캐릭터이죠. 왠지 모르게 저는 마동석의 이 영웅적인 캐릭터가 재미있습니다. 마치 마블 영화를 미리 보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마블 이터널스의 헤라클레스 역을 맡을 예정인 마동석의 모습을 미리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마블 이터널스의 헤라클레스는 힘으로만 봐도 토르와 버금갈 정도인데요. 실제 세상에서 마동석과 크리스 햄스워스가 만난다면 당연히 마동석이 이기겠죠. 암튼 우리는 영화를 통해서 그런 히어로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마동석의 원펀치 캐릭터가 딱 그런 인상을 주지요.

다운로드 (3).jpg

하지만 과도한 마동석 캐릭터 소비는 너무 많은 집중이 마동석이 연기하는 동철에게 집중되는 불균형을 발생시키고 주변에 대한 집중이 떨어지는 비효율이 발생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마동석 주변에서 맴도는 김민재와 박지환의 연기는 재미있게 봤습니다. 하지만 이 두 배우 말고 다른 배우들은 거의 소비되지 못한 느낌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좀 더 균형 있게 배우들에게 집중할 수 있었다면 영화가 더 재미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영화 <성난황소>는 재미있었지만 한편으로 많은 점이 아쉬웠던 영화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를 정기 결재하고 있다면 부담 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영화 <성난황소>를 추천합니다.


Sort:  

하지만 과도한 마동석 캐릭터 소비

대체불가한 캐릭터이지만 너무 많은 영화에 원펀치 캐릭터를 소비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사람들이 마동석의 이런 캐릭터를 좋아하나 봅니다. 저 역시 좋아하긴 합니다. 뭔가 모를 매력.. 마블리..ㅋ

아쉽게도 마동석 나오는 영화를 별로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블리, 마요미 영화를 안 보셨다니..ㅎㅎ 꼭 보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함정>, <범죄도시> 추천합니다. 그런데 전자 <함정>은 좀 충격적이니 참고하세요.^^

그냥 편하게 쉽게 보는 영화로는 좋았습니다.
마블의 이터널스를 마동석이 맡았군요. 기대됩니다.

저도 그랬어요.
아이고 졸립네요. 벌써..ㅠㅠ

저도 강하기만한 마동석의 캐릭터가 너무 소비되는것같아 아쉬웠지만.. 재밌게 본거같아요..
실제로 한사람 타켓으로 나쁜짓하려고 치면 어떻게 해도 당하게되는 모습이 썸뜩한거같아요.
예를 들어 집에 보조키까지 잠궜는데도 그걸 부수고 들어오는걸보면 정말 생각만해도 무서워요

신과함께의 마동석씨도 좋았어요. ㅎㅎ 포스팅보니 넷플릭스를 가입하고싶네요..

마동석 저도 참 좋아하는데 ㅎㅎ 너무 그 캐릭터에게만 포커스가 몰리는 경향이 큰고 같아요

안녕하세요 flicktaste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733.39
ETH 3506.4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