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년생 김지영 - 모두가 알지만 아무도 몰랐던 당신과 나의 이야기

in #aaa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버들붕어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2019년도에 개봉한 김도영 감독의 "82년생 김지영"입니다. 방금 영화를 보고나서 바로 후기를 쓰는거라 영화의 여운이 채 가시지도 않았군요.

이 영화는 100만 부 돌파 베스트셀러가 원작인 소설을 영화로 제작하였습니다.

1.jpg

개요 : 드라마 한국 118분 2019 .10.23 개봉

감독 : 김도영

출연 : 정유미(지영), 공유(대현)

등급 : [국내] 12세관람가


줄거리

4.jpg

1982년 봄에 태어나
누군가의 딸이자 아내, 동료이자 엄마로
2019년 오늘을 살아가는 ‘지영’(정유미).
때론 어딘가 갇힌 듯 답답하기도 하지만
남편 ‘대현’(공유)과 사랑스러운 딸,
그리고 자주 만나지 못해도 항상 든든한 가족들이 ‘지영’에겐 큰 힘이다.

3.jpg

하지만 언젠가부터 마치 다른 사람이 된 것처럼 말하는 ‘지영’.
‘대현’은 아내가 상처 입을까 두려워 그 사실을 털어놓지 못하고
‘지영’은 이런 ‘대현’에게 언제나 “괜찮다”라며 웃어 보이기만 하는데…

모두가 알지만 아무도 몰랐던
당신과 나의 이야기


2.jpg

"82년생 김지영" 제가 좋아하는 장르는 아닌데 와이프가 보고 싶다고 했었던 영화입니다. 요즘 둘째 아이 태어난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아이 돌보느라 집에만 있거든요.

그다지 관심이 없었던 영화지만 인터넷이나 기사등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는건 알고 있었습니다. 근데 막상 보고 나니 왜 논란이 생겼는지 이유를 알수가 없더군요.

6.jpg

지금보다는 과거에는 남녀차별이 많이 있었습니다. 제가 남자이지만 남녀차별이 있다는건 부인할수가 없는 사실입니다. 물론 지금은 과거보다는 인식이 많이 바뀌어서 점점 나아지긴 했지만 옛 어르신들은 아직도 남녀차별의 인식자체가 변화지 않으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5.jpg

영화속에서 육아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본인이 하고 싶어하는 일을 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엿볼수 있는데요. 와이프도 영화를 보면서 많은 부분을 공감하더군요.

특히나 영화속에서 주인공인 김지영이 아이를 데리고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하다가 아이때문에 커피를 바닥에 흘리게 되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그때 주변에 있던 사람들중 일부가 민폐라고 맘충이라고 이야기를 하는 장면이 나오네요.이 장면이 나오고 나서 와이프가 저에게 그러더군요. 정말 공감하는 장면이라고...
아이 키우면서 정말 힘들어서 조금이라도 마음의 여유를 얻기 위해 아이를 데리고 커피를 마시러가면
곱지 않게 바라보는 시선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고 하더군요. 와이프가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몰랐었는데...

7.jpg

실제 일부 엄마들의 잘못된 행동으로 사람들에게 안 좋은 시선을 받는건 사실이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일부 엄마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남자인 저도 영화를 보면서 많은 부분이 공감이 되었습니다. 생각했던것보다 지루하지도 않았지만 사실 아주 재미있지는 않았어요.ㅎㅎ 그리고 아이를 키우고 있는 가정이라면 공감가는 부분이 많을꺼라 생각됩니다. ^^

Sort:  

JCAR 12 구독보팅입니다. 날마다 좋은 날 되세요.

아직 못봤지만 곧보려합니다^^

Congratulations @djusti!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distributed more than 14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5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책으로만 봤는데...엄마라그런지 공감이 많이됐었어요.ㅠ

화제성 많은 영화라 저도 꼭 보고 싶은 영화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18.94
ETH 2624.28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