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주인공 비중이 이래도 되나 싶은 애니 - 원펀맨 -

in aaa •  2 months ago  (edited)


(imaged by ワンパンマン)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원펀맨 리뷰입니다.


모(毛)를 주고 힘을 얻은 주인공 사이타마가 괴인들이 침범하는 도시에서 취미로 히어로 생활을 하는 이야기입니다.

풍성한 머리를 가졌던 그는 힘을 얻는 댓가로 ....(크흡)

세상은 심심하면 괴인이 나타나 도시를 쑥대밭으로 만들어 버리는 꿈도희망도 없는 곳입니다.
그 와중에 세계관 최강자인 주인공이 평가절하를 당하면서 발생되는 에피소드인데 제목처럼 거의 대부분 주인공과 괴인의 싸움은 보통펀치 한번에 끝나게 됩니다.

1기 최강자인 녀석에게나 연속 보통펀치가 나감...

이러다 보니 주인공은 작품내에서 비중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데우스엑스마키나 같은 존재라 정말 잠깐 나왔다가 펀치날리고 끝....

오히려 옆에서 보좌하는 제노스가 더 비중이 클 정도지요...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이 만화가 더 끌리는 이유입니다.
주인공이 어짜피 다 해쳐먹고 이긴다는 공식은 다들 아는데 어짜피 이길거 고난과 역경을 딛고 일어나 이겼다!가 아니라 그냥 지나가다 걸리적거려서 발로 찼더니 죽었다는 느낌에 오히려 주변 인물들에게 사람들이 더 집중하게 되는 것이지요.

사람의 심리란 그런겁니다. 주인공이 어짜피 이길걸 알지만 고난과 역경에 처하면 주인공이 어떻게 그걸 이겨내는지에 집중이 되어버려서 주변 인물들은 병풍이 되기 십상입니다. 도와줘도 어시스트 그 이상 이하도 아니에요. 그냥 들러리일뿐.


하지만 원펀맨은 주인공은 일단 제껴두고 주변인물들이 겪는 고난, 역경, 심리를 묘사하여 오히려 더 풍부한 이야기 플롯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 (하나 하나가 다들 비중을 가지고 있는 몇 안되는 작품이지요)

그리고 이 만화는 후부키 보기위해 보는 겁니다.

나는 차가운 도시의 여자. 언니한테는 쌀쌀맞지만 ...

괴인들 각자의 매력도 넘치고 히어로마다 각자가 가진 정의가 달라 보는 맛이 있는 원펀맨 어서 다음 화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한편 보고 안봤는데..
좀 더 봐야겠군요

보다보면 꽤나 재미있습니다. 다만 주인공의 성장은 이미 끝난상태라는게 호불호가 갈릴 수도...

모(毛)를 주고 힘을 얻은 주인공

털만주고 힘을 얻을수 있다면 저도 기꺼이...
한번도 본적은 없지만... 짤 같은걸로 원펀맨을 알고 있네요!!

혹시 시간 되시면 만화방 같은데라도 가셔서 만화책을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예전 책방에 드래곤볼이 기본이던 것처럼 지금은 원펀맨이 기본이죠. ㅎㅎ

우리 큰애가 좋아하는 만화입니다^^

저도 그 큰애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만화로 꽤 많이 봤는데 애니로도 보고 싶네요~^^

만화는 만화 나름의 재미가 있고 애니는 애니 나름의 재미가 있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