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규차트] #017. BTC/USD, Bitfinex, 20180614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와규입니다.

차트에 대해 공부하고 있는 초보입니다. 제가 공부하고 있는 내용이 얼마나 잘 맞아 떨어지는지 확인해보는 입장에서 글을 공유합니다.

'초보는 차트를 이렇게 본다' 라는 느낌으로 공유합니다.

저는 꽤 큰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저의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재미삼아 봐주시길 바라며 절대로 저의 글을 기반으로 투자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저 또한 큰 손해를 보고 있으므로 제 분석을 투자의 근거로 삼으시면 큰일납니다.


연일 혼란스러운 나날들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선물시장의 여파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만 그보다는 비트맥스 때문이 아닐까 싶은 마음입니다.

주봉

직전 저점인 6,425.1 달러를 뚫고 내려와 6,107.9 달러에서 반등한 모습입니다.

직전 저점 하방 이탈로 그 전의 저점 6,000 달러에 닿을지가 관전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혹시나 더 내려오게 된다면 4,860 달러 쯤에서 큰 반등이 예상됩니다.

거래량이 계속 줄어들고 있는 것이 별로입니다.

일봉

무지하게 큰 디센딩 트라이앵글을 그리고 또 그 안에서 작은 디센딩 트라이앵글을 그렸고, 하방 이탈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하방 이탈한 추세는 하방 쐐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혹은, 삼각수렴입니다.

혼란스러운 자리입니다. 신규 매수를 하기엔 조금 위험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시간봉

포스팅을 작성하는 도중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빨간색 하방 쐐기를 상방 이탈하여 오늘의 상승을 만들어 냈었는데요, 이제 그 상승까지 포함하여 더 큰 하방 쐐기가 만들어졌습니다.

어디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상방 돌파를 시도할지 관찰해볼만 합니다.

'반등이 나타난다면' 이전 쐐기의 상단인 6,177 달러나 더 큰 삼각수렴의 바닥인 6,099 달러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반등한다는 확률이 100%는 아니므로 역시나 아직 매수하기에 좋은 자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상승이 오기를 기도합니다.

Sort:  

Congratulations @wagyu!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teemitBoard to support the german speaking community meetups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9
JST 0.034
BTC 91275.94
ETH 3099.80
USDT 1.00
SBD 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