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헌트에 글 쓸 때 주의할 점 2
스팀헌트에 글 쓸 때 주의할 점 2
안녕하세요. @ravenkim입니다.😎
전에 스팀헌트에 글을 쓴 후에 알게 된 점을 공유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글을 썼었습니다.
그러나... 이 글을 쓰고 얼마지나지 않아서 제가 스팀헌트에 쓴 글이 delisted 되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ㅋㅋ
하지만 몇 번의 시도 끝에 결국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을 받게되면서 왜 계속 delisted가 되었다는 통보를 받게 되었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Steemhunt Moderation으로 부터 approved 되었다는 회신을 받게 되는지에 대해 나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스팀헌트의 가이드라인을 잘 읽고 쓰면 되는데, 왜 굳이 이런 글을 쓰느냐고 질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에 대한 대답은...
가이드라인이 온통 영어로 되어있기에 대충 읽어서 디테일한 것을 놓치는 경우가 있을 거라는 저의 노파심 때문이며,
실제 해본 경험이 담긴 글을 읽으면 아무래도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거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그럼 스팀헌트에 글 쓸 때 주의할 점 시작합니다.
헌트할 제품이나 앱은 영어로 된 사이트에서
스팀헌트는 영어로만 써야한다고 합니다. 링크하는 사이트도 영문으로 되어있어야 하고, 링크 거는 동영상에서도 영어로 말해야함은 물론 한글자막도 나오면 안 됩니다.
글쓰기 전에 이미 누가 했는지 검색
내가 찾은 제품을 다른 누군가 이미 헌트했을 수도 있습니다. 스팀헌트에서 검색을 통해 확인하고 글을 써도 늦지 않으니, 미리 쓰지 마세요.
파파고 번역기를 적극 활용한다
스팀헌트는 영어로만 써야한다는 건 아시지요?
저는 일단 한글로 쓰고, 파파고 번역기를 돌려서 확인해 봅니다.
파파고의 번역이 완벽하지는 않기 때문에 문장은 최대한 간결하게 쓴 후에 번역기 돌리시기 바랍니다. 파파고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헌터의 의견은 복사해서 붙이기 하지 말자
쉽게 말해서 사이트에 있는 글을 복사해서 붙이면 안 됩니다. 제품 소개로 사이트에 자세히 나와있는 설명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이는 것을 가이드라인에서 금지하고 있습니다. 헌트하려는 것에 대한 나의 생각과 느낌, 추천하는 이유, 무엇이 새로운지 등을 쓰는게 좋습니다.
최소 2문장 이상의 내 이야기를 해라
헌터의 의견을 쓸 때, 너무 길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최소한 2문장 이상의 내 이야기를 쓰면 됩니다. 제품 소개보다는 후기를 쓴다는 생각으로 소개하면 될 것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즉, 2문장 이상으로만 쓰면 되니 부담없이 쓰셔도 됩니다.
-보팅은 스팀헌트 사이트에 가서 해줘야한다.
이것이 좀 중요합니다. 어쩌면 제일 중요한 점이지요^^
스팀헌트에 쓴 글은 스팀헌트와 동시에 스팀잇에서도 포스팅됩니다. 스팀잇 서핑하다가 피드에서 스팀헌트 글을 보고는 도움주고자 스팀잇에서 보팅을 했다면, 보팅은 되지만 스팀헌트에서의 순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그 헌팅글에 진심 응원하고 도움을 주고 싶다면 스팀헌트에 들어가서 그 포스팅을 찾아서 보팅해야하는 수고를 해야합니다.
https://steemhunt.com 요기로 가서 스크롤바 내려가며 매의 눈으로 그 포스팅에 있던 사진을 찾아내서 거기에서 보팅해줘야 도움이 됩니다.^^
-스팀헌트 포스팅은 자정 이후에, 최소한 오전에 해라
제가 시험삼아 새벽에도 해보고, 저녁에도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저녁에 쓴 글은 그 날 자정에 헌팅이 끝나서 생명력이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즉, 자정 이후에 포스팅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렇게해야 오랫동안 스팀헌트 사이트에서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정이 지나면 그날 올린 글은 순위가 정해지고 헌팅이 종료됩니다.
-사진은 gif로 움직이게 하면 더 멋지다
https://ezgif.com
위 사이트로 가셔서 아주 쉽게 움직이는 gif 사진을 만드실 수 있답니다.:D 이건 사진을 더 멋지게 올리는 팁입니다. 꼭 안해도 됩니다.
-스팀헌트에서는 영어로, 스팀잇에서는 한글로?
@ayogom님께서 이렇게 하신 것을 봤습니다. 스팀헌트에서 쓴 글을 스티잇에서 수정해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쓸 때부터 잘쓰자
한 번 디스리스트되면 수정을 못하고 내 글을 디스리스트시킨 모더레이터에게 쳇을 걸고 말하고 이것저것 해야 합니다.
저는 그런 복잡한 게 싫거든요. 스팀잇을 즐거우려고 하는데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고 싶지는 않으니까요.^^ 그러니 그냥 처음부터 가이드라인에 맞게 쓰면 시간낭비와 에너지낭비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큰 보상을 받으려면 높은 순위에 랭크 되어야겠지요? 낮은 순위는 보상이 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
참, 스팀헌트에서 보팅만해도 토큰을 에어드랍 받는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방문 감사합니다👍
banguri님이 ravenki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anguri님의 월드컵 이벤트 DAY-13
스팀헌트와 스팀잇의 관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번 해야겠네요 ㅋㅋ
^^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스팀헌트 글 올리고 delisted 될 때마다 배우게 되네요 ㅎ
모더레이터마다 기준 적용방법이 조금씩 달라서 약간의 운(?)도 있어야 되더라고요 ㅎ
좋은 글 잘 봤습니다 ^^
그렇군요. ^^ 도전 하다보니까 은근 재미 있는 것 같아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