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ned 라면 스팀 이것만은 고치고 싶다.(4)-아주 사소한 것

in #kr7 years ago (edited)

그간의 글과 오늘의 이야기


https://steemit.com/kr/@leesunmoo/ned-1 파워다운 기간 축소와 관련한 글
https://steemit.com/kr/@leesunmoo/ned-2 신규 발행 코인 분배 비율 조절에 관한 글
https://steemit.com/kr/@leesunmoo/ned-3 스팀파워에 따른 보팅권한의 차등부여에 관한 글

제가 @ned 라면 해보고 싶은 4번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스팀의 정책이라고 할 수도 없는 아주 사소한 것이지만 중요한 것을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날짜 표시방법의 변경


현재의 스팀잇은 조금 오래전 글을 읽다가 보면 글이 쓰여진 시점을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2개월전 이런식으로 표현됩니다. 이것을 2개월전이 아닌UTC 2017-07-08 14:22:09 이런식으로 명확히 표현해 주면 어떨가 싶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이 시스템적으로도 더 쉬운 방법일 것입니다.
더 좋은 방법은글을 게시할 때 제목 옆에 자동으로 타임스탬프를 기록해 주는 것이긴 합니다.

스팀잇에 남기는 글들은 기록으로서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기록물은 저작된 시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매우 중요한 시점을 2개월전 등과 같이 두루뭉실하게 표기해 놓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프로모션 되서 소각되는 스팀달러 누적금액 표시


2017년9월8일 현재 스팀잇 프로모션 탭 최상위 게시글의 광고 비용은 127.11 달러입니다. 결코 작지 않은 금액입니다.

광고비를 입금받는 @null 계정의 입금내역입니다.

현시점에 발행된 800여 암호화폐 중 자신이 발행한 화폐를 소각하는 시스템을 갖춘 암호화폐는 스팀과 Bitcrystals(?) 이렇게 2종류 뿐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팀의 프로모션으로 소각되는 스팀달러는 스팀의 시장가치를 높이는 매우 중요한 수단임에도 스팀잇은 이것을 홍보하거나 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언젠가 프로모션 금액이 늘어나서 광고비로 소각되는 금액이 1일 신규 발행코인보다 많아 진다면 스팀의 가치는 어찌 될까 상상해 보는 것은 즐거운 경험입니다.

제가 @ned 라면 위 이미지처럼 그동안 소각된 누적 스팀달러를 매 블럭마다 갱신해서 보여주겠습니다.

실현가능한가?


위 2가지 아주 사소한 수준의 정보제공은 아주 쉬운 수준에서 가능합니다.

스팀은 무엇을 얻게 될까?


  •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확대 됩니다.
  • 현재 스팀이 가진 다른 암호화폐와 비교되는 절대우위인 자체 소각시스템을 사용자들에게 알릴 수 있으며 프로모션된 게시글에 보팅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감사합니다.

@leesunmoo 올림

대문 이미지를 제공해 주신 @leesol님에게 감사드립니다.

Sort: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awesome post, love it here

thank you for share

결국 명품과 하품의 차이는 사소한 편의성 차이 하나라고 봅니다.
요번에 UI 변경도 예고되지 않았나요? 이런 사소한 편의 부분이 많이 반영되고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 제안은 호불호가 갈릴 문제도 아닌 것 같습니다. 잘 보았습니다.

Hello I see you are just starting out on Steemit
Down below I have provided 1 links
Steam follower
Using these 1 applications they will help you a great deal to receive more followers

I hope this information is useful let me know what you think.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good luck...

Steemfollower
https://steemfollower.com/?r=2438

개선안 제안은 아무리 많아도 부족한 것 같습니다.
글에 나온 것처럼 스팀잇이 디테일에서 발전했으면 좋겠네요.

이런 사소한 디테일 하나하나 아직 손봐야 할 곳이 많죠. 과연 이번 UI 개선 때 얼마나 좋아질지.. 기대 반 우려 반 이네요.
날자 표현은 정말 절실히 느낍니다.

사소해 보일 수 있지만, 사용성에서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선무님 저도 글쓰고 날짜를 기입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런 기능은 쉽게 적용해 주었음 좋겠네요 ㅋㅋ
참 추가로 대출반환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냐요???
죄송하지만 얼마 넣어 드려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바로 상환하겠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2
TRX 0.27
JST 0.041
BTC 103752.36
ETH 3842.24
SBD 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