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거닐기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테이트 모던(Tate Modern) 미술관 관람을 마치고 밀레니엄 다리(Millennium Bridge)를 건넜다. 밀레니엄 다리는 밀레니엄을 기념해서 2000년에 만든 다리라고 한다. 자동차는 다닐 수 없는, 사람들만 건널 수 있는 다리다. 그래서 너무 좋다. 자동차가 쌩쌩 달리는 다리는 여유롭게 건널 수가 없다.

밀레니엄 다리를 지나면 세인트 폴 대성당으로 이어진다.
런던 시내를 한가로이 걸으면서 구경한다.

처음으로 본 런던의 빨간 이층 버스다. 얼마나 신기했던지 버스를 배경으로 사진 찍어본다. 최근에 제주에도 파란색 이층 투어버스가 다닌다.

템즈강변을 따라 걷다보니 타워 브리지(Tower Bridge)가 보인다. 런던의 대표적인 상징물이다.
타워브리지의 타워를 올라가려고 했는데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서 되돌아 왔다.
다리 옆에 있는 런던 탑(Tower of London)으로 갔다.

런던 탑은 옛날에 왕이 살던 궁전이자 성이다.

많이 걷다보니 배가 고프다. 눈에 보이는 음식점을 찾아본다. 아무데나 들어 갔다.

피쉬 앤 칩스를 시켰다. 생선살이 두툼하다. 레몬즙을 뿌리고 하얀 소스를 찍어 먹으니, 맛있다. 감자튀김도 맛있다. 유럽은 감자가 유독 맛있다. 단순한 요리지만 신선한 재료의 맛이 살아 있었다.

든든히 먹었으니 원기 회복하고 계속 걸었다.
걷다보니 어두워진다. 겨울이라 일찍 해가 진다.

웨스트민스터 사원(Westminster Abbey), 고딕양식의 성공회 성당인데 영국 왕실 행사를 거행하거나 왕실 무덤으로 사용되는 곳이라고 한다.

빅 벤(Big Ben), 거대한 시계탑이다. 오후 4시 57분인데 하늘은 까맣다.

런던 아이(London Eye), 다음에 런던에 다시 오게 된다면 저거 한번 타보고 싶다. 아내는 무섭다고 반대할 지도 모른다.

열심히 걸어다녔다. 여행가방 잃어버린 것도 잊고 재밌게 구경다녔다. 잃어버린 것에 집착하면 다른 일은 할 수 없게 된다. 필요한 것은 현지에서 구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사실 우리는 그때 좀 이상했다. 가방을 잃어버렸으니 짜증이 날 법도 한데 그저 웃어넘겼다. 재밌다고 생각하고 특별한 경험을 했다고 좋아했다. 난 영어 때문에 스트레스였지만 막상 닥치면 어떻게든 지나갔다. 이런 경험을 통해 나는 또다른 내가 되고 있었다.


여행지 정보
● 영국 타워 브릿지
● 영국 런던 런던 탑
● 영국 런던 빅 벤
● 영국 런던 런던 아이



런던 거닐기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좋은곳 여행하셨군요~~ 멋지네요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사람만 걸을 수 있는다리는 생소하네요~ 자유로운 영혼으로 런던 명소들을 구경하셨다니 너무 좋은 시간이었을것 같네요~^^

그저 쏘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생선 그대로 구워버리는
악명 높은 음식.

"피쉬 앤 칩스" 아닙니까!?

튀김옷을 입혀서 튀겼던데요.

빨간 2층버스는 영국과 홍콩의 상징!
그레있!

런던 탑이 아주 잘 보존된 거 같네요

오후 4시 57분인데 정말 어둡군요~

가방 잃어버린 것도 추억으로 생각하고 여행에 집중하는 모습이 긍정적으로 다가옵니다~^^

어쩔 수 없는 일은 포기해야죠

런던도겨울은 추운가보네요

영하의 날씨는 아니지만 춥게 느껴지더군요.

건물이 정말 아름답네요.
피쉬핸칩스에 피쉬가 정말 크군요.

생선종류가 대구라고 하더군요.

Hi @lager6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286 which ranks you at #1970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5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965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2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9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좋은 기분 나눠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