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된 뉴비의 첫 스팀 파워 업!! 그러나 엄청 손해 봤어요... ㅜㅜ

in #kr7 years ago

doko.jpg

안녕하세요?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도적 코볼트에요!

일요일인데 다들 잘 보내셨나요? 개인적으로 비오는 날을 좋아하기 때문에 오늘 참 좋더라구요.

저는 수학 학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요즘 중, 고등학생들이 시험기간이라 주말에도 수업을 하고 있어요.

오늘 스팀 파워 업을 하게 됐는데요. 사실 많이는 하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어제 쓴 글인

가상화폐 초보자들이 스팀, 스팀달러, 스팀파워 환전 시 최대로 환전 하는 방법. ( 22일 된 초보자의 공부... ) (https://steemit.com/kr/@krdoko/22)

을 작성하면서 조금 공부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비트렉스에 이미 보내 놓은 돈은 환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제가 테스트를 위해서 비트렉스에 보내놓은 21.668 스팀달러에요! 그런데 다시 스팀잇의 계정으로 보낼 수가 없더라구요. 왜냐하면 블록트레이드를 이용해서 거래를 해야하는데...

보시게 되면 Send의 Steem Dollar를 통해서 Steem Dollar를 다시 살 수는 없거든요. 즉 이미 보내진 스팀달러는 비트렉스에서 어찌됐던 교환을 하는 것 같았어요. 그렇지 않으면 수수료만 쓰면서 이리저리 옮겨야 할 것 같았거든요.

( 저는 두개의 마켓을 사용해 봤어요. 하나는 폴로닉스 하나는 비트렉스 )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그냥... 해봤습니다. 어자피 버는 스팀달러는 스팀파워로 전환하고 싶었거든요!

모든 비트렉스의 스팀달러를 교환했더니 저만큼의 비트코인이 나왔습니다. 이것을 블록트레이더를 통해서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블록 트레이드에서 거래를 했더니

13.342만큼의 스팀파워가 증가했네요.

그 비율은...

무려 61.5%....

어제 작성했던 포스트에서 최악의 선택인 컨버전을 제외한 그 다음 선택지였던 블록트레이드에서의 거래인 70.5% 보다 9%나 손해를 보면서 거래했습니다. 폴로닉스에서 거래가 됐다면 어제는 85%로 거래가 가능했기 때문에... 무려 23.5%나 손해봤어요....

만약에 어제 폴로넥스에서 교환가능했던 비율을 본다면 저는 21.668 스팀달러를 가지고 총 18.41에 해당되는 스팀파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13.342 밖에 못받았으니..

무려 5스팀 손해봤습니다. 약 1.2만원 손해죠... 어찌됐던 환전을 한 덕분에...

원래 가진거.PNG
[ 증가 전 ]

증가된 것.PNG
[ 증가 후 ]

72.830에서 96.034 으로 올랐습니다. 물론 중간에.. 페이아웃이 되어서 그 부분도 증가했습니다.

어제 밋업에서 500스팀파워에 관련된 이야기가 있었나봐요. 저도 목표를 500 스팀파워를 향해서 달려가야겠어요.

그런데 지금 들고 있는 스팀달러는 자꾸 너무 손해보고 팔아서... 지금 못팔겠네요. 어제 공부하면서 봤던.. 폴로닉스에서의 변화랑 너무 차이가 나요.

겨우 20스팀달러만 교환했는데 5스팀이 차이가 난다면( 제가 물론 엄청나게 손해보고 팔았어요. 비트렉스에서 너무 값이 안나와요 스팀파워가 현 시세보다... ) 100 스팀달러를 교환했을 때 25스팀파워가 차이가 나는거니까요. ( 물론 여기까지는 안날꺼지만.. 차이가 생각보다 많이나죠? )

그래서 폴로닉스가 열릴 때 까지 들고 있어야 할 지... 아니면 얼른 스팀파워를 높혀서 힘차게 꾹꾹 보트업을 해야할 지 너무 고민이 되네용...

스팀파워업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혹시 초보 분들께서 스팀파워를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제가 어제 쓴 글을 한번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23일 밖에 안된 뉴비지만... 하나하나 공부하면서 어떤게 좋은지 찾아보고 있답니다.

https://steemit.com/kr/@krdoko/22

사실 제가 가상화폐에 대해서 알게된 지 23일이 되었는데 이렇게 뭔가 가상화폐에 대한 정보 글을 쓰고 다른 분들께서 고맙다고 하는 말이 너무 기분 좋아서.. 더 홍보하고 싶어서.. 마지막에 이렇게 또 한번 더 남깁니다. 헤헤;

일요일 저녁이네요. 다들 식사는 맛있게 하셨는지 모르겠어요! 다들 주말 저녁 잘 보내세요!!

Sort:  

스팀파워가 많군요..부럽습니다~~

처음으로 13 정도 환전했어요...나머진 다 글 작성으로.. 헤헤..

@befreeb님도 조만간 충분히 스팀파워를 보유하실 수 있을 겁니다!

에궁 ㅜㅜ 속상하셨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야 넌 댓글 음청 웃기네 민석이

제가 알기로는 그냥 거래소에서 스팀잇 지갑으로 바로쏴주면 되는걸로 아는데요..

계정프로필에서 퍼미션 쪽 가시면 지갑주소 있습니다. 거기로 거래소에서 바로 쏴주시면 됩니다. 거래소들 수수료만 불려주셨네요..에구

아.. 블록트레이더를 쓸 필요가 없군요. 몰랐는데 새로운 공부하게 됐습니다. 그건 얼마나 좋은지 한번 더 찾아봐야겠어요!

에고... 손해를 보셨다니 맘이 아픕니다ㅠㅠ 밋업 때 500스팀파워 얘기는 아마 보팅파워 조절이 가능하니 모든 수입을 스팀파워로 바꾸는 게 좋지 않나 하는 얘기를 몇 번 했었는데 그 이야기 인 것 같군요ㅎㅎ 저는 스팀잇 wallet에서 스팀달러를 market에서 스팀으로 바꾸고, 그걸 다시 스팀파워로 power up 하는 것만 쓰고 있어요. 저한테 가장 쉬운 방법이라서..ㅎㅎ

폴로닉스가 얼른 열리면 제가 어제 쓴 글에 대해서 한번 더 확인해볼 수 있는데... 안열리니까 아직 확인이 안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스팀달러 바꾸기가 참 그래서... 지금 고민 중이에요. 일단 다 바꾸면 100단위까진 올라갈 것 같은데..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
좋은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저도 스팀파워 500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ㅎㅎ

같이가요... 같이..엉엉

저는 500달성할려면 좀 시간이 걸릴것같아요..ㅋㅋ 아마 코모도님이 먼저 달성하지 않을까 생각이들어요 ㅎㅎ 서로 힘내서 500달성했으면 좋겠어요^^

천천이 차근차근 모으면 금방 500 이 아니구 5000도 되시겠는데요
응 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용돈 처음 받아서 맘대로 쓰는 것처럼 처음으로 여윳돈 같은 것이 생겼다고 해야하나요. 새롭게 가상화폐거래 해보는데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어요. 헤헤

안타깝지만, 그래도 이렇게 공유해주셔서 다른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수에서 배우면 되니까요 ^^ 힘내십시오!!! 화이팅

감사합니다. 헤헤 큰 손해는 아니에요. 다행히 아무것도 모를 때 겪어봐야... 심리적으로 덜 타격받는 것 같아요. @steemit-korea 님 언제나 댓글 달아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아...왜...?
전 숫자만 보면.........................막 어지럽고 그러죠......?
다 읽는라 ......휴...,

저두 첨보는 화폐 세계는 너무 복잡한 것 같아용..

스팀파워 화이팅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6937.04
ETH 3270.78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