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이리식당’에서 넋 놓고 보게 되는 술병들-순간을 영원으로(#184)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날씨가 초여름에 가깝다. 지역 뿐만이 아니라 전국에서도 맛집으로 제법 알려진 '이리식당'으로 냉면을 먹으러갔다.

이 식당이 유명한 건 맛도 좋지만 소를 직접 키워서 잡는다. 식당 한 쪽에 '소 잡는 날'이라는 안내 판이 붙어 있다. 물론 소고기도 판다. 양도 푸짐한 편이다.

일괄편집_6.jpg

냉면에 들어가는 육수도 직접 우려 만든다. 게다가 주인장 말로는 냉면에 들어가는 재료가 29가지란다. 그러면서 보약이라고 주장을 한다. 많이 넣는다고 보약이 되는 건 아니겠지만 정성만은 알아줄 만하다.

일괄편집_2.jpg

냉면을 주문하고 식당을 둘러본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식당 한 쪽에 진열해둔 술병들이다. 얼핏 도라지, 더덕, 인삼들이 술병 속에 보인다.

우리가 술병에 대해 관심을 보이자, 그 바쁜 주인장이 나타나 설명을 한다. 알고 보니 엄청 비싸다. 값이 제각각이지만 50만원에서 백만 원이 넘어가기도 한단다.

특이한 게 두 가지. 하나는 인삼을 꽃모양으로 조각을 했는데 주인장이 직접한 거란다. 또 술병 속 재료인데 소나무 관련된 것들이란다. 송담, 송근봉. 나로소는 처음 듣는 것들인데 이게 약효가 좋다는 방송을 타면서 귀하게 대접을 받는단다.

흥미로운 설명을 듣는 사이 냉면이 나왔다.

일괄편집_5.jpg

밑반찬이라고는 김치와 콩나물이 전부다. 그런데도 육수와 음식 궁합에 대한 자부심으로 손님이 많다. 우리가 들린 시간이 오후 두 시가 넘었는데도 정말 눈코 뜰새 없이 바쁘게 돌아간다.

송근봉은 소나무 뿌리에 달린 혹이라 어렵겠지만 기회가 되면 송담은 직접 구해보고 싶다. 송담은 소나무를 타고 올라가는 담쟁이덩굴이라니 제거해주면 좋지 않겠나.

aaronhong_banner.jpg


맛집정보

이리식당

score

대한민국 전라북도 무주군 안성면 안성로 293-1


무주 ‘이리식당’에서 넋 놓고 보게 되는 술병들-순간을 영원으로(#184)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kimkwanghwa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냉면도 좋지만...역시
술병으로 향하는 눈길을 거둘 수가 없네요.^^

술꾼은 술로^^

장말 대단한 담금주에요.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주인장 자부심이 쩔더라고요^^

저 술 한잔씩만 마셔도 건강해질 것 같습니다 ㅎㅎ

안 마시고 건강한 게 더 좋지 않을까요? ㅎ

밑반찬이 없는곳이 맛집이당..맞는가요?

둘 중 하나겠지요?
맛이 아주 좋다거나
식당이 인기가 없다거나....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전라북도 무주군 안성면 안성로 293-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송근봉, 송담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네요. 유심히 살펴 봐야 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26
JST 0.040
BTC 101854.93
ETH 3674.01
USDT 1.00
SBD 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