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이 탈출 공부해버리기 #6] 비트코인 에스브이(BitcoinSV)에 대해 알아보자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코린이 여러분~!!!

코린이 탈출 공부해버리기!!! 벌써 여섯번째 시간이네요^^

오늘의 주제는!!!

비트코인 에스브이(BitcoinSV)입니다!!^0^

ㄱㄱㄱ

오늘은 비트코인캐시와 혼동할 수 있는 비트코인에스브이에 대해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뉴스거리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모두의 관심이 쏠려 있는 코인이기도 합니다.

비트코인에스브이(BitcoinSV)는 2018년 11월 기존의 비트코인캐시(BCH)에서 하드포크 방식으로 분리된 암호화폐로, 이름 자체로도 그 목적이 확실하게 드러나 있습니다. BitcoinSV 중 SV는 사토시 비전(Satoshi Vision)의 약자로, 크레이스 스티븐 라이트는 본인이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중국 채굴업체들이 주도하여 만든 암호화폐입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시장은 그를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오히려 BSV를 스캠(SCAM)으로 분류하는 모습도 보였는데, 가장 적극적으로 대응한 곳은 바로 바이낸스 거래소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에서는 BSV를 상장 폐지함으로써, 크레이스 스티븐 라이트가 본인이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주장을 묵살시켰습니다.

이 후 BSV의 가격은 하락하기 시작했고, 여론은 BCH로 쏠리기 시작했습니다. 계속된 하락이 거듭되면서, 더 이상 BSV의 재기는 불가능할 것이라고 다들 예상했지만, 2019년 5월 21일 그 예상을 뒤엎는 뉴스 기사가 나오게 됩니다.

바로 미국 저작권청에서 크레이그 스티븐 라이트의 '비트코인 백서' 저작권을 인정했다는 기사인데, 그 당시 다들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이었습니다. 그동안 궁금해왔고, 기대했던 사토시 나카모토의 존재가 너무 허무하게 공개되었기 때문일지, 아니면 크레이그가 그동안 걸어온 행보에 대한 불신 때문인지, 이 논란은 쉽게 가라 앉지 않았습니다.

며칠 뒤인 24일 미국 저작권청에 리우 웨이(刘伟)라는 사람이 비트코인 백서 저작권을 등록함으로써, 크레이그의 주장은 진실성을 잃게 되었습니다. 리우 웨이는 비트코인 백서의 저작권 등록은 기술적으로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과 누구나 저작권을 등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이와 같은 행동을 했다고 알렸고, 나카모토 사토시에 대한 진실은 다시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 후 관련 소식이 들려오기는 했지만, 그동안 나왔던 소식에 비하면 영향력이 없었기 때문에, 나카모토 사토시에 대한 논란은 아직까지도 끊이지 않고 있으면서도 조용히 지속되고 있는 중입니다.

논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BSV는 그 자체만으로도 인정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논란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시가 총액을 보면, 8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기존에 비트코인캐쉬가 가졌던 위상을 그대로 받아들였고, 더불어 크레이그 스티븐 라이트의 마케팅이 한 몫 더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USD 기준으로 그래프를 보면, 그동안 잠잠했던 BSV의 가격이 2019년 5월 21일 크레이그 스티븐 라이트가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주장이 나옴과 동시에 급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가치보다 이슈가 가격에 대한 영향력이 더 크기 때문이라고 보여지는데, 그 이후에도 꾸준한 상승을 보여준 것을 보면, 사토시 나카모토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이고, 이 논란이 얼마나 커다란 것인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BSV의 가격은 원화 기준 20만원 언저리에서 맴돌고 있습니다. 그동안 올랐던 상승분에 비해 하락분이 많지 않다는 사실이 놀라우면서, 이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 또한 아이러니합니다. 코인의 가격이 코인의 가치와 비례하지 않는 것처럼, BSV는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고,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BSV의 진정한 가치와 크레이그 스티븐 라이트가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주장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결론이 나지 않았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과 가치가 상승할 지에 대해 미지수이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 시점으로 보여집니다.

Sort:  

이판은 역시나ㅋㅋ

하아... 저 놈 오르는거 보면 조금 배가 아프군요... ㅎㅎㅎㅎㅎ

맞아요.. 정말 요놈은 섣불리 판단이 안되더라고요...!!! 이거참ㅎ

내가 사또시인데... 누가 날 사칭하나요? ㅋㅋㅋㅋㅋㅋ
항상 매매는 신중히... 성투하세요^^

사또나으리인줄 알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ur2002ks 진짜 빵 터졌네요 🤣🤣🤣🤣🤣

내가 사토시라고 우겨볼까...ㅋㅋㅋ
논란이 있지만 저 정도 가치를 한다는 것이 정말 대단하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크레이그가 사토시는 아닌거같은데, 오를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 코인입니다 저거ㅋㅋㅋ

감사합니다.

에스브이 소액으로 들어가 있기는 한데.. 사이런저런 이슈가 터지면 젤 불안한건 사실입니다 ㅠㅠ

Posted using Partiko iOS

사기꾼같아서 아무리 올라도 무서워서 못타겠어요

Hi @jinuking!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75 which ranks you at #364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67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4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338.04
ETH 3306.77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