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kr-write] We can see miracle and limitless possibility in steemit . 스팀잇의 기적과 그 가능성을 봅니다.

in #kr-writing7 years ago

스팀잇에서 빈곤한 층의 나라를 지원하는 것이 너무나도 좋은 의견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어떤 방식으로 지원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곳에서만 사용하는.. 특별한 태그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지속적인 모금 포스팅을 누군가가 하고 달러로 환전 하는 방법이 좋겠죠?^^

Sort:  

혁님 댓글 감사합니다.

국경을 넘어 지원혹은 원조사업을 하는 것이 결과를 보면 아직까지 크게 성공적이지 못한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니 원조와 관련해서 공부하는 사람도 많은 이유이고요. 공여하는 측과 받는 측의 정치적관계와 이권관계 그리고 부패지수등등 고려해야 할 것들이 너무도 많은 것 같습니다. 원론적으로는 수혜 당사자들이 스스로 빈곤을 극복할 수 있는 경제적 자생력을 키워 주는 것에 초점을 두고 사업을 기획할 필요도 있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스팀잇을 해보면서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 고민해 본 적이 있습니다.

첫째는 해당 국가내에 스팀잇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고래분들과 연계해서 현지 커뮤니티를 인큐베이팅을 해주고 우리에게는 작을 수도 있지만 매일 몇 달러라도 수입이 발생할 수 있도록 안정화 시키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좀 더 고민해보면 좋은 아이디어는 쉽게 나올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 포함해서 스팀잇 로직을 잘 이해하시는 분들을 통하면 더 많은 방법이 나올 것입니다.

그 다음은 그것을 현금화 할 수 있는 간단한 시스템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현재 시도하고있는 소액 환전 시스템과 유사한 활동을 현지에서 누군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대부분의 저소득국가의 인프라가 열악한 편이기 때문에 현지실정에 맞게 스팀잇을 잘 운용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만들 필요도 있습니다.
현지의 스팀잇 개인 활동의 활성화와 병행해서 자생적 경제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비정부 민간 기구나 기관이 협력 파트너로서 자격을 갖춘 적정한 현지 기관을 개발하고 평가와 개선하는 작업도 후행 계획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찌되든 필요한 자금 확보 측면에서는 스팀잇의 가능성이 크고 부의 분배를 위해서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돈"이라는 아주 중요한 조건 하나는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 문제는 다시 하나씩 풀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간단한 개인적 견해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927.86
ETH 3481.42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