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Special 한 아이들 - 마무리

in #kr-writing7 years ago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하늘바다.png

며칠 전 [우리 아이] Special 한 아이들 이란 글을 올렸었습니다. 같은 선상에서 일어난 작은 에피소드도 마저 적어야 할 것 같아서 마무리 글을 씁니다.

큰 아이의 문제는 그렇게 일단락이 되었는데요.
큰 아이는 이미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둘째 아이가 5학년이 될 때의 이야기입니다.
새 학년이 시작되기 며칠 전이면 registration day 이라고 해서 학교에 가서 사는 곳 주소 확인도 하고, 스쿨버스 노선도 알아보고, 무엇보다 교실과 담임 선생님을 알게 됩니다.

이 모든 것을 간단히 마치고 주차장으로 나왔는데 같이 갔던 남편이 너즈시 한마디 합니다.
남편 : 이 선생님, 그 선생님인데......
나 : 누구?
남편 : 왜... 큰 애 옛날에 중국 애라고 놀렸다는 애 엄마...
나 : 누구? 사과한 엄마? 아님 I'm sorry to hear that 하고 넘어간 엄마?
남편 : 그냥 넘어간 엄마......
나 : 그걸 왜 지금 얘기해, 아까 선생님 이름 받자마자 진작에 얘기하지!

전 당장 다시 학교 안으로 들어가 교장 면담을 요청했습니다.
다행히 사무 보시는 분이 이유를 묻더니 선생 교체 신청 양식을 줍니다. 그런 양식이 따로 있더군요 ㅎㅎ
이전 글이 있었던 큰 아이와의 에피소드를 다 적고 제출하고 집에 왔습니다.

다음날 교장선생님한테 직접 전화가 왔더군요. 그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며 다른 선생님으로 바꿨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그때 같이 갔던 큰 아이가 남편한테 나중에 그랬다더군요, 엄마가 진짜로 그렇게 할 줄 몰랐다고. 제가 원래 좀 안나서는 편이거든요.
아이들보고 다 알아서 하라고 하는 방목형 엄마인데 이런 일에는 그렇게 단호하기 나오니 좀 놀랐나 봅니다.

하여간 저는 학교의 빠른 대응에 놀라고 아이들은 엄마의 단호한 행동에 놀랐습니다.
그 덕분에 작은 아이는 이번 봄에 5학년을 즐겁게 마쳤습니다.

floridasnalcaligra.jpeg

Sort:  

이런 단호함은 꼭 필요하죠. 저도 @floridasnail 님처럼 필요한 순간에 용기와 단호함을 발휘할 수 있길 바래봅니다.

이번 경우만 그랬네요 ㅎㅎ 원래 저 안그래요, 항상 주저에 뒷북 스타일입니다^^

국내도입이 시급합니다. 아~ 정말..

좋은 방향으로 가면 좋겠네요 ㅎㅎ

꺅!!! 어머님 ^^ 짱! 멋지십니다! ^^ 아주 결정적인 순간에 딱! 해결 싹! 해주시고~ 제가 괜히 신이 나네요 ㅎㅎ 아이들이 무척 든든하고 행복했을거 같아요. 미국 학교에서 선생님을 바꿀 수도 있군요. 것도 새로 알았어요 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제가 원래는 그런 성격이 아니라 오히려 아이들이 놀랐어요 ㅋㅋㅋ

방목형 엄마이시지만 아이에게 도움이 안되는 상황에서는 단호한 엄마셨네요. ^^ 같이 아이 키우는 부모로써 잘보고 갑니다.

항상 원칙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동 발달에있어 운동의 중요성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연구가 가능한 주요 방법, 그로부터 나오는 근본적인 개념, 성인에서 성인으로의 전환 아이, 심리학에서 자기 자리를 지정할 수있게 해주는 정보.

Thank you for your comment. I hope you post in English next time. Fortunately, I understand English^^

아 그런일이 있으셨군요.. 선생을 바꿔주는 것 도 좀 신기하긴 하네요..
아이를 위한 일이라면 어디선가 힘이 불끈 나는 경우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그게 부모죠 ㅎㅎ

Great. Thanks for sharing. I'm starting to follow you.

우리나라 학교에서도 이런 대처가 가능할까요?
아마..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ㅠㅠ
방목형 엄마가 정말 필요한 순간에 잘 정리해주셔서
아이들이 많이 든든하고 더 힘이났겠어요!!!
배울만한 점입니다!!

아이들이 엄마아빠가 든든하게 뒤를 지켜준다고 믿게 해주는 게 좋을거 같아요^^

세상에서 어려운일이 부모 노릇인거 같습니다.
애쓰십니다.
아이들과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어른도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어머니는 위대하다는 말이 생각납니다 ^^

감사합니다. 모든 어머니들은 다 그러시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9453.81
ETH 2607.50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