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2年生 한 無名氏 의 日記] 4293年(1960年) 3월 11일 - 3월 12일

in #zzan5 years ago

19600038.jpeg

3월 11일 금요일 (2.14) 맑음
"인내는 쓰다 그러나 그 열매는 달다" 옳은 일은 괴롭우나 그 결과는 즐거웁다.
"영위와 창조"

짧은 '인생생활'에 '인간'의 '생활'을 이모저모 살펴본다면 참으로 복잡 '다단'한 것이나 대체로 보아서 두가지 뚜렷한 '면'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하나는 '영위'의 생활이요, 또 하나는 '창조'의 '생활'이다.
여기에 영위의 생활이라 함은 우리의 먹고 입고 살기 위한 벌이를 하는 일이요, 창조의 생활이라 함은 벌이 하는 일을 떠낫 문화를 새로이 지어 내는 일이다.
영위의 생활은 우리의 '생계'를 겨우 유지하기 위하여 조그마한 '수입'을 도모하는 데에 지나지 않는 수도 있고, 큰 사업을 해서 '거만'의 재산을 이루는 수도 있지만, 이는 필경 의식주에 '생계'를 위하는 일밖에는 없다.
이에 대하여 창조의 생환이란 무엇이든 새로 만들어내러, 사람의 생활에 유익하게 하는 일이니 인류의 문화

3월 12일 토요일 (2.15) 맑음
교육은 직업 선택하기 위한 기초를 닦는 것이기도 하다. 나도 앞길을 어떤 길로... 즉 직업을 심중한 속에서 생각해야 할 뿐더러 우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각종 직업의 필요"
모든 직업은 그 사람 개인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국가 사회를 위하여서도 필요한 것이다.
농사 짓는 농부가 있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은 식량을 얻게 되고 상업을 하는 상인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고 군인이 있기 때문에 국토를 방위하는 등 이루 헤아릴 수가 없다.
직업이라 말하자면 국민의 국가에 필요한 일을 나누어 맡아보는 분업이라 할 수 있다.
이미 우리가 살펴본 바와 같이 여러 전문 직업이 발달함에 따라서 사회가 발전하는 것이다.
각족 직업의 한 부분이 만약 잘 움직이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국가 사회의 전반에 걸쳐서 큰 지장을 일으킬 것이다. 그러므로 국가에서는 국민의 각종 직업을 '육성'하는 데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국민 각자는 어떠한 직엄을 가질가에 대하여 깊이 유의하여야 한다.
직업에는 귀천이 없으니 먹고 사는데는 상관없다.

Sort:  

deer3님이 floridasnail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deer3님의 [SCTM] Winners 풀 7월 1주차 분배 완료입니다.

...분배 보고였습니다. 풀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zzings innovit ayogom floridasnailisi3.sct freegon jsquare kingbit lovelyyeon.sct vip goodhe...

skt1님이 floridasnail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kt1님의 의:미#2 당신이기 때문에, 하찮은 일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주고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에게만 집중하기도 짧은 시간입니다~ ^^
( floridasnail님의 댓글 중.. )
stop 버튼이 아닌 pause 을 잠시 누르셨던...

잘벌고 잘살면 그만이죠.ㅎ

직업이라 말하자면 국민의 국가에 필요한 일을 나누어 맡아보는 분업이라 할 수 있다.

중학생의 생각으로 보기에는 너무 성숙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행운이 겹치는 오늘
스팀짱과 함께 두 배로 행복하세요.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Hi @floridasnail!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68 which ranks you at #478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79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0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31.06
ETH 2927.97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