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뉴스] 한국 금융 규제 당국, 긍정적인 암호화폐 정책기구 설립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코인을 심는 사람들, 플랜터스입니다.
차세대 SNS 플랫폼 스팀잇에서 암호화폐 뉴스, 칼럼, 시장분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국 당국의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장기적으로 시장의 호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국 금융 규제 당국, 긍정적인 암호화폐 정책기구 설립’





한국의 주요 금융 규제 당국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초점을 맞추어 한국의 핀테크 산업 육성에 중점을 둔 새로운 정책 결정기구를 설립 할 것입니다.

금융 위원회(FSC)는 새로운 정책 결정기구를 설립하여 암호화폐 산업 부문에 대한 정책을 수립하는 동시에 핀테크 산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한국일보가 보도했습니다.

새로운 기관을 설립하기로 한 결정은 금주에 금융 위원회와 행정자치부 회의에서 채택되었으며, 조직 개편으로 투자자를 보다 잘 보호하고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와 같은 새로운 기술혁신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FSC 관계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새로운 금융 혁신 조직(Financial Innovation Bureau)은 핀테크 또는 빅 데이터를 사용하여 금융 서비스를 혁신하고 암호화폐와 같은 새로운 개발 및 과제에 대응하는 등 금융 혁신을 위한 정책 이니셔티브를 부여받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기관은 2년의 임시 기간을 가지게 될 것이지만, 기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생태계를 현저하게 관할 할 것이라고 금융 위원회는 확인했습니다.

새로운 기관은 국회의원들이 암호화폐 부문을 규제하는 법안을 신속히 추적하기 위해 국내 금융 거래가 곧 상업 금융 기관과 유사한 지침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는 금융 규제 당국의 최근 긍정적인 전망을 채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은 회원국간 통일된 국제 규약에 관한 G20 지침의 이행을 위하여 기존의 규제를 완화하려 하고 있습니다.

코리아타임스의 보도에 따르면 규제 당국의 입장은 ‘금융 안정 위원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 자산이 글로벌 금융 안정성에 중대한 위험을 초래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주초에 보도된 바와 같이, 국제 G20 감독 기관인 FSB(Financial Stability Board)는 회원국들의 규제를 조정하기 위한 암호화폐에 관한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FSB 의장이자 잉글랜드 은행 총재인 마크 카니는 이 부문의 시장 발전 속도에 비추어 ‘경계심 없는 모니터링’을 요구했습니다.



원문



  • 1%의 소중한 정보를 99%의 사람들과 나눕니다.
    @coinplanters


  • 코인 플렌터스는 컨설팅 트레이딩 업체 웨이브잇(Waveit)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WAVEIT

https://t.me/waveitfree | 텔레그램 채널
https://waveit.imweb.me | 공식 홈페이지

Sort:  

저는 잘 몰라 그러는데요... 관련기구가 설립된다는 얘기는 정부가 코인의 실체를 어느정도 이해한다는 얘긴거죠? 그렇담 긍정적으로 볼수 있겠네요

그렇게 볼수 있겠네요~ ^^

시장이 신뢰성을 얻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는 규제가 필요하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장기적으로는 호재라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예 맞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167.55
ETH 2610.59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