꽈리

in #zzan5 years ago

9월 스켓취모임이 조금 일찍 끝나 그냥 헤어지기 아쉬웠는데 한 회원이 자기집으로 가서 차라도 마시자고 초대를 했다
시내에서 좀 떨어진 곳에 사는 회원의 집에는 넓은 마당에 심어놓은 갖가지 꽃들이 우리마음을 설래게 했다 그중에도 나의 마음을 설래게 한것은 빨갛게 익은 꽈리였다. 얼마 만에 보는 붉은 꽈리인가 아마
몇 십년만에 보는것 같아 반가운 마음에 사진을 찍었다
옛날 엔 장난감이 흔치 않아 여자아이들은 공기놀이
고무줄 뛰기 줄넘기 소꼽놀이 널뛰기 등 주로 몸을
쓰는 놀이였다 그중에 꽈리 부는 놀이로 누가 더잘부는가 경쟁도 했었다

꽈리는 잘 익으면 동그란 열매의 씨를 빼내어야하는데 열매의 껍데기가 얇고 열매의 꼭지가 작아서 여러번
손가락으로 굴려가며 내용물을 부드럽게 해서20191005_162336.jpg 조심해서 빼내야 한다. 내가 어릴 땐 나보다 열한살 많은 언니가 꼭지를빼주었다

입술에 꽈리 구멍을 대고 윗니를 살짝누르면 나오는
소리를 만드려고 수고를 많이 하였 던 추억을 떠올리니
아득한 옛날이 눈에 어른거려 그때로 가고 싶다
차츰 고무로 만든 꽈리가 나오니 문방구에서도 팔던 붉은꽈리 다발이 자취를 감추었다

Sort:  

꽃과 얽힌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나셨나 봅니다.
저도 그럴 때가 많더군요~^

There are a lot of different memories that we collect with the time. Some of them like your connected to the cherry tree. Some to the scent of something. Sometimes a music brings us the precious moment from the past. Human's memory is something that makes our life rich.

(google-translator)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집되는 많은 다른 기억들이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당신의 경우에 벚꽃에 연결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무언가의 향기에. 때때로 음악은 과거로부터 소중한 순간을 가져옵니다. 인간의 기억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0345.08
ETH 2986.57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