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Wi-Fi Smart Plug 제품리뷰 (아마도 중국산 / 가성비 및 제품 마감 굿)

in #zzan5 years ago (edited)

뉴욕갔을 때 아마존샵에서 35달러 주고 사들고 온 알렉사로 스피커도 대신하고 심지어 10년 가까이 고이고이 썼던 보스 스피커도 처분했습니다. 미니멀라이프를 실천중이거든요. 그래도 한 한 달 이상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알렉사가 음질은 훨씬 못하고 충전도 안돼서 유선으로 써야하지만, 기능이 겹치는지라 어차피 서랍속에서 너무 오래 잠들고 있을 것 같았거든요.

현재는 시간이랑 날씨 물어보고... 특히 자다가 눈 떴을 때 물어보면 째깍째깍 대답해주니 좋습니다. 그리고 음악도 틀어주고요... 유료멤버가 아니라 그냥 아무거나 틀어주면 만족해야 하지만요. 그리고 컴퓨터와 명령어로 블투를 끊었다 연결했다가 가능해서 좀 괜찮습니다. 그리고 역시 볼륨도 명령어로... 아, 아침에 일어나서 뉴스를 틀어달라하면 바로 틀어주는 것도 영어리스닝을 하고 있다는 안도감을 줍니다. 여기까지가 지금까지 하고 있는 전부이죠. 하지만 전등을 켜고 끄는 걸 해 보고 싶었습니다.

필립스 휴를 알아보니 스타터키트 가격이 에고 만만치 않습니다. 깨끗하게 포기하고 있던 차에 지인이 메이커는 없는건데 가격이 싼 와이파이 컨센트가 나왔다고 소개를 해 줍니다. 가격은 나머지 이야기는 마지막에 정리하기로 하고 바로 사용기 들어갑니다.

Screen Shot 2019-09-16 at 11.53.01 AM.png

솔직히 기대는 별로 안했습니다. 가격이 8천원에 못미치는 가격이었고 상표도 듣보잡 - 정확히 말하면 상표가 없는 (?) - 제품이어서 그냥 싼 맛에 한 번 도전해 보는걸로 했거든요. 근데 제품 보자마자 생각이 좀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싼 제품 특유의 허접함이 별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나름 매끈하게 마감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일단 저렇게 깔끔한 상품들은 대체로 실사용에서도 만족도가 높기 마련이죠. 그냥 제 생각입니다만, 제품 모양이 좋다는 건 전반적으로 신경을 많이 쓰는 경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5가지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 자체어플인 eWeLink 어플 다운로드, 그리고 핸드폰이나 이메일로 가입
  • 알렉사 앱 스킬 메뉴에서 eWeLink를 찾아서 연결시키기 - "알렉사 스킬 배우기"
  • 플러그와 와이파이 연결시키기
  • eWeLink제품 중 플러그 선택, 제품 이름 만들기
  • 알렉사에게 명령, 스마트폰 알렉사 앱, 자체 앱 세 곳에서 컨트롤 가능

주변환경이 다 다르니 디테일 한 설명은 않겠습니다. 저도 시행착오를 좀 하고 연결한거라 순서도 없이 그냥 스크릿샷 해둔 것 생각나는대로 정리하겠습니다. 다만 저 위의 다섯 가지 순서를 염두에 두고 진행하면 문제 없이 연결됩니다. 그리고 잠깐씩 뺐다가 다시 끼워도 설정이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 얼마나 오랜시간까지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옮기는데도 문제가 없습니다.

IMG_2870.PNG

역시 차이나의 유명한 마데전자 제품이군요 ㅋ (혹시 마데전자 모르시는 분 있으신가요?) 국가별 선택이 가능하고 저기서 국가를 넣어도 뒤에 이메일만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메일로 인증코드를 보내주면 받아서 넣으면 됩니다.

IMG_2871.PNG
4자리 인증코드를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잘 안되서 2번 받았는데 두번 다 같은 번호가... 혹시 늘 같은 번호를 주는 것 아닐까요? ㅋ 문제는 저게 7873이냐, 7783이냐인데... 아마도 전자인 것 같습니다.

IMG_2874.PNG
앱 QnA에 들어가니 연결안된다는 항의가 많이 올라 와 있던데 제가 보기엔 큰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IMG_2876.PNG

아이폰 용 알렉사 앱입니다. 맨 아래 보시면 eWeLink가 뜨죠. 저걸 선택합니다.

IMG_2872.PNG

알렉사에서 들어가면 저렇게 앱을 인식합니다. 그리고 스킬 배우기를 하면 바로 알렉사 스킬 목록에 넣어줍니다.

IMG_2878.PNG

와이파이와 기기를 연결합니다. 여기서 성공하면 다왔다고 보면 됩니다.

IMG_2873.PNG
알렉사의 기능 추가는 스킬배우기로 되어있군요. 몇 달 째 알렉사를 쓰면서 아직 몰랐던 기능이라 이번에 알렉사의 기능을 좀 더 활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스킬을 배우면 저렇게 명령어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저는 저 스위치를 보고 이름을 스위치라고 지었습니다

처음에 지은 이름 스위치에서 이름을 라이트로 바꿔봤습니다. 처음엔 선풍기에 연결했다가 스탠드로 바꿨거든요. 자체앱에서 이름을 변경하고 알렉사 앱으로 가보니 알렉사앱에는 여전히 스위치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Turn on the Swich!"

요렇게 명령했더니 세상에, 알렉사가 이럽니다.

"Do you mean Light?"

알렉사, 생각보다 똑똑하니 조심하세요 ㅋㅋㅋ

구글 어시스트와 그리고 nest(?), IFTTT(?) 이렇게 모두 네 곳의 기술을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애플 홈은 지원 안하나 보군요 혹시나 했는데... 애플은 기술 다 만들어놓고 표준화를 빨리빨리 못하는 것 같습니다. 쓰고 싶어도 쓰질 못하니 참내...

처음 와이파이와 연결시키기 전에 컨센트에 꽂은 상태에서 5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초록불이 3번 패턴으로 점멸합니다. 연결 준비가 되었다는 거죠. 그 때 와이파이 서버와 비번을 묻는 창에 와이파이 비번을 넣어줘야겠죠.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라자다란 쇼핑몰은 우리의 다와나 인파크와 같이 태국에서 제법 유명하고 괜찮은 곳인데요 한국에도 진출한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쇼핑몰을 제법 애용했었지만, 용기가 없어서 아직 제대로 써보질 못하고 있었는데 지인은 감사하게도 배송까지 받아서 전달해준 덕에 써 보게 되었습니다.

어제 오늘 아주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물론 하나 꽂아놓고 서지를 연결해서 여러게 써도 되겠지만 위험하기도 하고 또 배치도 다르니까 몇 개를 더 사야할 것 같습니다. 단 켜고 끄는 기능 이외에 다른 건 없으니 유념하시고요~ 하루 써 본 제 경험으로는 아주 만족한다는 평을 남기며 리뷰를 마칩니다.^^

아! 하나 추가합니다. 서버가 달라도 플러그가 알렉사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알렉사에 연결되어 있는 스마트폰 앱에서 컨트롤 가능합니다. 즉 인터넷 서버가 다르거나 3G환경인 외부에서 컨트롤 가능합니다!

Sort:  

미니멀라이프를 실천중이거든요.

미니멀로 되나요? 애니멀 라이프 가즈아~~~ ㅋㅋ
알렉사?? 뭔가 굉장히 복잡해 보여서....대충 패쓰~~ ㅎㅎ

요새 유행하는 스마트 스피커 알렉사~ 아마존이 만듭니다 ^^ ~~굿굿 아마존에서 애니멀 라이프 괜찮네용~~~ 역시 독거님은 재치만점이십니당~

Congratulations @sooso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50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5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중국산 물건이 싸서 좋은데 아직은 내구성이 떨어지는 것이 문제인 것 같아요.
그래도 갈수록 좋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넹 아무래도 ㅋㅋㅋ

수수님 능력의 끝은 어디인가. 외국어, 전자제품, 시스템 이용 실력, 멋진 글들.....

ㅋㅋㅋㅋ @zzan.co8님 너무 이렇게 사실을 말씀해 주시면 흠흠...

저도 구입해 보아야 겠습니다. 좋은데요~~
포스팅에 엄청난 정성이 묻어왔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26.84
ETH 2648.69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