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스팀몬스터] 블록체인 게임 스팀몬스터 시작

in #zzanlast year

메이벅스에서 포인트 교환으로 1000 트론을 받은 김에 스팀 몬스터 스타터 팩을 질러 버렸다.


스팀몬스터는 블록체인 게임들 중에선 매우 유명한 게임이지만, $10 짜리 스타터 팩을 구매 해야만 게임을 할수 있어서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다. 


스타터팩이 없더라도 게임 자체는 할수 있지만, 일일 퀘스트와 리그 점수를 받을수 없기 때문에 별의미가 없다.


스타터팩을 구매하니 579 트론이 든다. 트론 $10 어치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아마 맞겠지...


카드팩을 구매하면 여러가지가 언락되는데, 뭔지 모르겠지만 스타터팩 외에는 필수 과금 요소는 없는것으로 알고 있다. 아마 게임용 카드를 추가 구매하는것 외에는 달리 돈쓸일은 없을 것이다. (문제는 돈 안쓰고 게임하기 힘들게 뻔하다는거...) 


돈을 내고 나니 정상적으로 일일 퀘스트가 생성된다.
이제 게임을 하면서 점수를 쌓아 상위 리그로 올라가면 된다.


스타터 팩을 사면 일단 기본적인 카드를 한장씩 준다.
진영은 <불, 물, 대지, 생명, 죽음, 용> 의 6개 진영과 중립 진영을 합쳐 총 7개의 진영이 있다.

각 소환사들은 자신의 진영 카드와 중립 카드를 쓸수있다. 


오늘 일퀘는 대지덱. 

대지 소환사를 선택하면 스타터팩에 있는 대지 스플린터(몬스터)와 중립 스플린터가 나오는데, 일반적인 카드 게임과 같이 이 카드들을 제한된 소비 마나에 맞춰 배치하면된다. 

문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카드들은 모두 1레벨이라서 그다지 유용한 카드들은 아니라는 점... 


배치된 카드들은 자동으로 전투를 벌이기 때문에 카드 배치 외에는 달리 할일은 없다.


가장 초보 리그인데도 가진 카드가 너무 없다 보니 초보리그에서도 연전 연패다.


전투에서 이기면 리그 점수와 일종의 가상 화폐인 DEC 를 주는데...
와... 0.019 DEC 밖에 안주네?

제일 싼 카드도 39 DEC 정도 하던데, 이래서야 게임해서 카드 살수나 있을지...
역시나 과금 하지 않고선 제대로된 게임을 하기 힘들것 같다.


왠지 괜히 스타터팩 산게 아닌가 하는 후회가 몰려 온다.


힘들게 일퀘를 끝내고 일퀘 보상을 받았더니 노멀 카드 한장을 준다.
아... 이렇게 하루에 카드 한장씩 받아서야 초보를 탈출 할수 있을까?


스타터팩 $10 가 아까워서 이제 그만두지도 못하겠고, 빨리 본전이나 뽑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