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나쁜글 이상한 글 (feat 포스팅의 가치)

in #zzan5 years ago

며칠전 올라온 포스팅이 있습니다.보신 분들도 있을것이고 못 보신 분도 있을것 입니다.포스팅을 보고 스판에 글을 쓸때마다 그 포스팅이 생각이 납니다.과연 내 포스팅 가치는 얼마인가...? 당신의 포스팅 가치는 얼마인가..? 누군가의 포스팅에 대해 포스팅 저자의 모든 행위를 떠나 글만 보고 포스팅 가치에 대한 가격을 매길 수 있을까..

포스팅 보기 : https://www.steemcoinpan.com/sct/@kopasi/i-m-asking-because-the-reward-is-too-much-for-down-vote

위에서 언급한 포스팅 저자의 행위

1 . 포스팅 보팅을 받기위해 보팅을 해주는 곳에 투자를 한 행위
2 . 스팀잇을 하면서 이웃과 소통을 한 행위
3 . 누가 봐도 정성이 들어간 글로 보이도록 시간을 투자해 포스팅 작성

스팀잇에 발을 들여 놓은지 1년3개월차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처음 스팀잇에 왔을땐 2번1번3번 순이였지만 지금은 1번2번3번으로 변한듯 합니다.

왜 3번은 예전에도 지금도 선순위가 아닌가 생각을 해봤습니다.스팀잇에서 항상 말하는 좋은글의 기준이 무엇인가.보팅을 많이 받은글 ..?보상이 많은글..? 보상이 많은 글은 많은 사람이 봤다는걸 의미 하지는 않기에 두가지 다 맞다 틀리다 말하기도 어중간 한게 사실입니다.


좋은 글 나쁜글 이상한 글은 보상을 얼마나 받았나 확인 된 시점부터 저자의 다음 포스팅의 가치도 이미 정해져 있다고 보입니다.보팅액이 바로 저자의 다음 포스팅의 가치를 만든다 보여 집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는 말이 있듯 스팀잇에는 보상액이 포스팅 가치를 만든다. 아무 행위도 없이 누가봐도 좋은글이지만 보상액이 없다면 저자는 다음 포스팅에 대해 정성이 조금씩 빠져 나가는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는게 현실 입니다.

3.png

6일전에 올린 포스팅 입니다. 밑에 한 포스팅은 $2.82를 받았고 한 포스팅은 $0.50을 받았습니다. 스팀을 투자해 둔 행위 덕분에 한 포스팅에 대해 $2 이상을 받았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한 제 입장에서는 $0.50 을 받은 포스팅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 작성 하였기에 보팅액 차이가 나는데 있어 조금 아쉬움이 많은게 사실 입니다.이로 인해 저는 딱 2~3$정도 받는 정도의 포스팅만 작성 하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2~3$의 가치를 판단한 기준은 투자로 인해 받는 보상기준)위에서 언급한 보상액이 다음 포스팅 퀄리트가 만들어 졌습니다 요 며칠 사이 예전 포스팅과 다르게 제 포스팅이 달라진걸 느끼신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포스팅 글자수가 많이 늘었습니다.왜냐하면 보상액이 늘었기에 보상에 맞는 포스팅에 맞춰(보상액이 포스팅의 가치다) 기존과 다른 뭔가 보여줘야 하기에 기존 2~3$에서 이젠 조금 더 높게 $5달러 이상 받은 포스팅이 눈에 띄게 늘었기에 욕 먹지 않기 위해서라도 예전 포스팅에 비해 많은 시간을 투자 해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팀잇과 니트로 사이트에서 올라오는 모든 포스팅은 저자의 모든 행위가 포함이 되어 있기에 포스팅의 가치를 높이는 행위 또한 저자 스스로 해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 합니다.

ps 위에서 언급한 1번의 행위는 이전 포스팅에서 끝났기에 이 포스팅의 보상은 얼마가 찍힐까요..? 7일 후 결과가 저도 궁금 합니다.

Sort:  

저도 일주일 뒤가 궁금해집니다. ㅎㅎ

내가 노력해서 쓴 만큼 보상도 충분히 나온다면 좋은 글이 쏟아질텐데...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27.11
ETH 2400.7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