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오픈뱅킹 시작...

in #zzan5 years ago

은행권 오픈뱅킹이 시작되었네요.

이제는 핀테크 기업 어플을 비롯하여 기존 금융권 어플을 통해 오픈뱅킹에서 제공하는 각종 API를 사용하여 잔액조회,거래내역조회, 입금/출금이체 등이 가능해 졌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우리은행 어플에서도 오픈뱅킹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우리은행을 통해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의 계좌가 잘 등록되었습니다.
등록 후 신한은행을 통해 우리은행으로 이체를 해보았습니다.
수수료 0원으로 기록되어 이체가 아주 빠르게 진행되는군요.

신통방통한 세상입니다.
한편으로는 진작 할 수 있었던 것을 금융장벽이 그동안 너무 높았던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니트로스에서 URL 기반 보팅이 본격화되는 것 같네요.
간만에 ZZAN으로 돌아와서 저자활동 기록을 남겨 봅니다.
ZZAN을 통해 자주 만나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들 되시기 바랍니다.

Sort:  

오픈뱅킹나오고 유부남들 지금 비상금 숨기느라 바쁘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702.02
ETH 2572.25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