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 디즈니 OST #013 인어공주 - Part Of Your World

in #zzan3 years ago


영화, 드라마와 관련된
"알아두면 쓸데없지만, 신박 잡학지식"을
관련 기사, 에피소드, 관련 영상들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화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인 음악이 음악 자체의 음악성이나 영화 화면과의 조화로 기억에 남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에서 사람들의 기억속에 있는 디즈니의 OST 들을 살펴보겠습니다.

#013 인어공주

1989년에 개봉한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28번째 클래식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명의 동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전세계에 인어공주를 대중적이고 현대적으로 알린 작품이 되었다.

월트 디즈니가 사망한 뒤로 1970년대~1980년대에 침체되어 있던 회사의 명성을 회복시키고 제2의 전성기라 할 수 있는 디즈니 르네상스를 화려하게 열어준 대작이다. 흔히 디즈니의 히트작 하면 꼭 언급되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이다. 4000만 달러의 제작비로 만들어 미국에서 8천 4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국내에서도 서울 44만 관객을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전세계에서 2억 113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흥행했다.

인어공주는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만든 마지막 정통 셀 애니메이션이다. 이후 나오는 애니메이션들은 전부 컴퓨터 작업을 거친 애니메이션들이다. 3년의 제작기간 동안 400명 이상의 예술가와 기술자들을 동원하여 100만 장 이상의 그림을 그렸고 7,000 ft의 필름을 편집했다.

사운드트랙의 작곡은 거의 모든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빠지지 않고 참여한 앨런 멩컨이 하였고, 작사는 앨런 멩컨과 콤비를 이루어 활동하던 하워드 애슈먼(Howard Ashman)이 맡았다. 사운드트랙이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삽입 곡 중 Under the Sea는 최고의 애니메이션 OST로 꼽힌다. 이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스코어가 음악상을, Under the Sea가 주제가상을 수상하며 멩컨과 애슈먼에게 첫 아카데미상을 가져다주었다.

출처 : 나무위키

인어공주 - Part Of Your World







Sort:  

start success go! go! go!

즐거운 하루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你好鸭,peterpa!

@garamee21给您叫了一份外卖!

小P牌蒜蓉味雪糕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60231.53
ETH 2321.91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