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프로그래밍 #1] R Program 으로 Pie 차트를 그려보자.

in #zzan4 years ago

R 을 배우려는 이유는 다양한 통계학이나 연산자 같은 복잡한걸 계산하기 위한 것이 아닌 투자에 대한 데이터를 시각화해서 보려는 의도로 접근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막 입문한 햇병아리이기 때문에 가볍게 차트를 그려보는 것 부터 시도를 하려고 합니다.

전 개발느님이 아닌 일반인이기 때문에 혹시나 틀린게 있다면 댓글로 살포시 알려주시면 매우 감사감사 하겠스빈당 :)

R 설치는 됐고, 바로 본론으로

이곳이 R 콘솔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하는 공간입니다.

여기서 파이차트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스빈당

steem 이라는 곳에 1을 12번 넣어둬라 라고 하고 실제로 잘 넣어뒀는지 steem을 실행해봅니다.
1이 12번 나왔쮸?

그리고 파이차트에 12번 슬라이스한 걸로 만들라고 steem값을 넣어줍니다.

R 차트는 요롷고롬 내용물을 뱉어줍니다.

차트가 알록달록 이쁘긴 하지만 갠적으로 가운데가 뻥 뚫린 파이차트를 선호하기 때문에 가공을 해보겠습니다.

파이차트에 십이색의 컬러로 선은 화이트로 깔끔하게 내놔~ 라구 했더니!

이렇게 이쁘게 뱉어주네요 :)

여기서 가운데 구멍을 뚫어볼께요.

이제 차트 위에 새로운걸 추가하는데, 거기에 파이 차트를 넣고 지금 원보다 절반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라

라구 던져주니 어떻게 됐을까요?!

으아닛! 십이색의 깔끔한 파이차트를 내뱉어 줍니다 :)

여기까지 만들다보니 피로가 몰려오네요...

이만 줄일께요. bye~!

Sort:  

ㅎㅎㅎ 참쉽죠는 아직 안나오나보네 ㅋㅋ

일단...내가 어려워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곡 찔림 ㅠ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53.86
ETH 3589.34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