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2021년 새해에 계획을 세우셨나요?

in #zzan4 years ago (edited)

반갑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스팀잇에 인사를 드리게 되었네요.

다사다난했던 코로나의 한해인 2020년이 지나고 새해 2021년의 신축년이 밝았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복 가득한 한 해 되시구요, 오늘은 새로운 해가 시작된 만큼 새해에 계획을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는 앱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챌린저스'라는 앱인데, 막연히 계획만 세워도 혼자서 실천하기 힘든게 사실인데 이 앱을 사용하면 여러사람과 함께 미션을 수행할수 있습니다.

image.png

이때 중요한 키워드는 바로 '돈' 입니다.

원하는 챌린지 미션에 돈을 자유롭게 걸고, 수행에 실패하면 그 돈이 깎입니다.

반대로 챌린지에 성공하면 약간의 상금이 추가된 돈을 되돌려받게 됩니다.

예를들어 내가 3만원을 걸고 아침 6시 기상인증 미션을 신청했다면, 인증을 통해서 기상인증을 꾸준히 할텐데 모두 기한내에 성공하면 '3만원+약간의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인증을 실패했다면 그 횟수만큼 비율로 깎인 돈을 종료이후에 받는것인데

3만원을 걸었는데 100% 달성하지 못했고 60%만 달성하였다면 '3만원 x 60%'만 되돌아오게 되는것입니다.

image.png

종류는 정말 다양해서, 공식 챌린지도 있지만 내가 개별적으로 만들어서 모집할수도 있고 다른이가 만든 챌린지에 내가 가담해서 수행해도 됩니다.

image.png

저는 현재 5개 정도 하고 있거든요. 오전 기상, 독서, 만보, 계단, 블로그 글쓰기 입니다.

image.png

이중에서 블로그 글쓰기는 지금 이 글도 마찬가지인지라 얼마전 새롭게 챌린지에 참여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스팀잇에 3년만에 키보드를 두드리게 된 원동력이 되었네요 ㅎㅎ :)

현재까지 무난하게 실천중인데 아무래도 내 돈을 지불했기 때문에 돈이 아까워서라도 열심히 하게 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의지가 좀 약해지면 거는 금액도 증가하는듯 하네요 ㅎㅎ

상금은 실패한 참여자가 깎인 액수를 나눠서 지급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아무쪼록 아이디어도 좋고 취지도 괜찮은거 같아서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가볍게 사용해봐도 좋을거 같습니다.

혼자서 하기보다 여러사람이 하면 동기부여도 되고 그렇잖아요.


가입하실분은 추천인에 '도나은' 적으면 도전에 사용이 가능한 500원을 준다고 하니
링크를 클릭후 가입해보세요 :)

저는 모르고 그냥 가입했다가 ㅠ ...

새로운 소띠해 신축년 올해는 내가 원하는 일 달성하시고, 발전된 자신을 마주하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글을 마칠게요. 앞으로 이곳에도 꾸준히 글쓰기 해보겠습니다.

아무쪼록 원하는 목표 모두 달성하는 화이팅!되는 신축년 되십시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478.70
ETH 3158.37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