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당신의 글에 투자하라!(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in #zzan5 years ago

투자목적이든 지식공유가 목적이든 스팀잇이나 기타 스팀기반 소셜네트웍 활동을 하면서 한번이라도 ‘나도 글 잘쓰고 싶다’ 라고 생각하지 않은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100이면 100! 분명 이런 생각 하고 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왜냐하면 스팀 생태계에서는 글을 쓰는 행동 자체가 수익의 원천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 어느 곳보다 글을 통해 영향력을 발휘하고 싶은 꿈을 진지하게 꾸게 만드는 곳이 바로 이곳이죠.
3F11C766-9CDA-41E0-A976-A22E89166431.jpeg
그런 꿈 때문인지 자연스럽게 눈에 들어온 책이 있었습니다. ‘쓸거리가 분명하면 쓰는 것은 문제도 아니다’ 문구에 끌려 읽게 된 책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스팀잇에서 글을 통한 영향력 발휘를 꿈꾸는 분들께 추천하는 책입니다.

이 책을 보면서 이미 스팀잇에서 활동중인 인플루언서님들은 훌륭한 글쓰기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에서 강조하는 독자들에게 영향력을 발휘하고 설득할 수 있는 글이 갖춰야할 포인트는 ‘의견 - 이유 - 사례와 근거 - 의견강조’ 의 구조인데, 제가 팔로윙한 많은 인플루언서들의 글들은 정확히 그 구조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 원칙에 따라 꾸준히 글쓰는 연습을 해야겠다는 자극을 준 책.

현재 SCTR 취득을 위해 많은 분들이 뉴비분들을 스팀잇으로 불러들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계실텐데요. 어쩌면 뉴비들을 설득하기 전에 이 책을 먼저 추천하는게 자연스러운 순서가 아닐까란 생각도 듭니다. 책의 에필로그에 담긴 문단을 소개하면서 글을 마칩니다.

지금 바로 당신의 글에 투자하라

하버드 최초의 여성 총장으로 화제를 모았던 드류 파우스트. 그는 전 세계 정치 지도자의 절반 이상이 인문학과 사회과학 전공이고, 비즈니스 리더의 75%가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으로 꼽는 것이 글 쓰는 능력이라고 강조합니다. 덧붙여 글쓰기가 인문학에서의 핵심 능력이라고 말합니다. 철학자이자 <리스본행 야간열차>를 쓴 작가 페터 비에리는 ‘언제 어디에선가 주워들은 조각난 말과 생각의 찌꺼기들을 되풀이하는 자괴감의 일상에서 벗어나, 큰 관심과 넓은 시야로 세상과 자기 자신을 이야기 할 수 있어야 비로소 교양인’ 이라고 주장합니다.
당신도 글쓰기로 당신의 교양에 투자하세요. 글쓰기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세요.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분석하고, 판단하고, 관찰하고, 표현하고, 설득하는 큰 힘을 가지세요. 독자를 생각하고, 염려하고, 배려하는 에세이를 쓰며 인공 지능이 엄두 못 낼 공감 능력을 기르세요.
글쓰기에 투자하는 정말 매력적인 이유는 빈손으로 당장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하며 살았든 컴퓨터만 켤 줄 알면 누구나 가능하거든요. 투자에 위험 부담도 없습니다. 물감을 사지 않아도 되고, 바이올린을 사지 않아도 되거든요. 집집마다 한 대쯤 있을 컴퓨터면 됩니다.

책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에필로그 中
Sort: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굿입니다요~!!!

감사합니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런 책이야 말로 우리 스티미언님들께 필요한 책일 것 같아요. ㅎㅎㅎ

맞아요! 많이 쓰면서 글쓰기 실력을 쌓아야겠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353.52
ETH 2654.64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