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3D프린터의 세계 그리고 나의 소녀상

in #zzan5 years ago (edited)

IMG_9273.jpg

작년 겨울 오빠가 이런 걸 샀다고 형제들에게 자랑을 했다.
"이게 뭐래?"
"3D 프린터야."
3D프린터라고 하면 티비에서 많이 봤던 것이다.
프로그램을 넣으면 입체감 있는 사물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했다.
신기한 기술이지만, 생활 속에서 그걸 어디다 쓸 수 있을까?
그걸 가지고 뭘하겠다고 샀을까?하고 의아했었다.

IMG_9272.jpg

그러더니 며칠 있다가 하루종일 3D프린터가 만든 것이라며 이런 사진을 보내주었다.
겨우 엄지손가락만한 이 발레리나를 만드느라고 하루종일 걸렸단다.
그냥 우린 웃어 넘겼다.

IMG_9271.jpg

IMG_9274.jpg

게임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이건 배틀 그라운드에서 줍은 아이템들이라고 한다.
이걸 만들어 주었더니 조카가 조그만 헬멧을 머리에 얹고 놀며 재미있어하더란다.

IMG_9270.jpg

그리고 이렇게 컬러풀한 것도 만들었다며 보여주었다.
이건 좀 예쁘네.
그래도 난 항상 근데?하는 의아함이 있었다.

IMG_9268.jpg

며칠 전 오빠가 반년 동안 만든 것들이라며 뭔가 큰 전리품인 것처럼 보여주었다.
이런 장난감 만들려고 3D프린터를 샀나보다. 재미는 있겠네... 그러고 넘어갔다.

그런데. 광복절을 맞아서 이런 사진을 보내 주었다.

IMG_8872.jpg

우와 '소녀상'이다.
최근 일본과의 관계가 악화되면서 자주 뉴스에도 오르내리는 소녀상이다.
그리고 나는 자전거로 전국 일주를 할때 딱 한번 이 소녀상을 본 적이 있을 뿐이었다.
이건 정말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이건 나 주면 안되나?"했더니, 오빠가 당장 택배로 제주도에 보내주었다.

이걸 받아놓고 보니 딱 하나 아쉬운 점이 있었다.
나는 동으로 만든 소녀상도 좋아하지만, 흰 저고리에 검정 치마를 입고 있는 소녀상을 더 좋아한다.
아직 실제 내 눈으로 보지 못해서 일지도 모르겠다.

어제 지난번에 미술로 대학에 들어간 조카가 여름휴가 차 우리집에 왔다.
조카를 보자마자 내가 "너 저 소녀상 색칠할 수 있겠어? 난 흰저고리에 검정 치마 입은 소녀상이 좋더라구."라고 한마디를 했더니...

IMG_9266.jpg

아침에 일어나 보니 이렇게 색칠을 해놓고 잠들었더라구..
그래서 나는 얼떨결에 너무나 마음에 드는 소녀상을 집에 갖고 있게 되었다.^^

Sort:  

Hi @gghi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86 which ranks you at #568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4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완전 센스쟁이 오빠분 이시네요.
나중에 별도 따달라 하셈요 ㅎㅎ

별 정도는 따주기 껌일 거 같은데요??ㅋ

오빠분도 조카도 하이트님도 모두 뭔가 멋있당 'ㅡ'ㅎㅎㅎ

전 저 소녀상을 갖게 되어 너무 좋습니다.
찾아보니, 저고리 입은 소녀상이 일본에서 전시 철거 당한 그 소녀상이더라구요.
그래서 왠지 더 멋있어 보입니다, 저도.ㅋㅋㅋ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너무 멋지네요. 저도 3D를 할 줄 알았으면 3D프린트 하나 장만 하고 싶었을 것 같아요.+_+

Posted using Partiko iOS

반년만에 제대로된 쓸모가 보였네요.ㅋ
아마도 프린터만 장만해서 프로그램같은 건 동호회에서 얻지 싶네요???

도색 깔끔하게 잘하셨네요. 오빠분 솜씨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도색은 작은 소녀상이라 하기 어려웠을텐데 꽤 섬세하게 잘했더라구요, 오빠는 솜씨가 있는 건 아니고 기술이 있다고 해야겠네요.ㅋㅋ

와~ 너무 부럽네요.
소녀상 너무 멋져요. 집에 모셔두고 싶네요.
나중에 기회되면 이벤트 한번 하셔서 소녀상 나눠주기 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저 소녀상이 이번에 일본에서 전시 철거 당한 그 소녀상이더라구요.
흰저고리에 검정치마 소녀상에 제가 꽂힌 이유가 거기 있었나봐요.ㅋㅋ
이벤트?? 그런 거에 소질이 없네요.ㅜㅜ

Congratulations @gghit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3D 프린터. 참 신기한 물건입니다. 가격도 만만찮겠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생각보다 그리 비싸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점점 대중화되면서요, 과거엔 엄청났었죠 가격이....

소녀상이 생명을 받은듯 멋진 모습으로 태어났어요

저도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746.46
ETH 3447.4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