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40]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

in #zzan4 years ago (edited)

%B3%CA%C0dz%BB%B8%E9%C0%BB%B0˻%F6%C7϶%F3.jpg

나의 일상은 일반적인 사람들에게 조금은 독특한 면이 있는 것 같다. 명상, 미니멀 라이프, 다소 과격한 운동은 쉽사리 접하기가 힘든 이유가 가장 크다. 그렇다고 전혀 이해를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미니멀 라이프의 경우는 검소하게 사는 거라 생각들을 하시고, 과격한 운동은 요즘 워낙 MMA가 유명해서 많은 남성분들이 좋아하시니 이해를 하시는 편이다. 하지만 명상의 경우는 조금 다르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명상이라고 하면 도 닦는 도인, 불교나 힌두교의 고승들과 같이 범접하기 힘든 사람들을 떠올린다. 그리고 혹시나 이상한 종교에 빠진 것은 아닌지 걱정을 하기도 한다. 아무리 쉽게 설명을 하고 좋은 점을 말해도 이해시키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다. 그래서 굳이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를 하지 않는 편이었다.

하지만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를 읽고 180도 생각을 바꾸었다. 많은 사람들에게 명상을 전파하고 함께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오늘은 명상을 하다가 그림 동화책으로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콘티와 스토리를 짜기도 했다. 추후에 완성이 되면 포스팅을 하도록 해야겠다). 여하튼 이 책은 명상에 대해 아주 쉽게 이해하고 접근하기 수월하게 쓰여져 있다. 책의 저자인 차드 멍 탄은 조금 엉뚱하기도 하면서 능력이 뛰어난 명상가인데 명상의 과정을 거쳐 그의 꿈인 세계 평화를 이루고자 한다. 그래서 이 책을 썼고 베스트 셀러로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명상에 접할 수 있게 만들었다. 한 가지 더 눈 여겨 보아야할 점은 그가 구글의 엔지니어라는 사실이다. 세계 일류의 첨단 과학이 모여있는 곳에서 명확한 결과값을 추구하는 구글의 엔지니어가 명상의 중요성을 설파하고, 구굴 내에 마음챙김이라는 공식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운동을 통해 몸의 근육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처럼 명상을 통해 마음의 근육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차드 멍 탄의 주장인데 이 한 문장만큼 명상의 중요성을 잘 설명하는 것도 없을 거라 생각한다. 마음의 근육이란 쉽게 말해 멘탈 강화라고 볼 수 있는데 나 같이 유리 멘탈을 가진 사람에게는 특히나 중요한 수련법이다. 마음의 근육을 쌓을수록 화를 다스리고, 감정을 조절하며,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높아진다. 그뿐만 아니라 창의력이 향상되고, 행복이나 사랑을 쉽게 느끼며, 나라는 존재를 한차원 높은 상태로 이끌어 준다. 물론 항상 좋지만은 않다. 명상을 통해 나 스스로를 돌아 볼수록 지난 날에 대한 반성과 자괴감으로 괴로운 상황에 빠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고비만 잘 넘긴다면 과거로부터 배움을 얻는 동시에 현실에 집중하고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추진력을 얻게 된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 먼 미래도 아닌 겨우 1년 후 나의 모습만 그려보아도 얼마나 더 성장하고 행복한 삶을 이루고 있을지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진다.

명상을 어려운 것으로 오해하는 사람이 많은데 사실 전혀 어렵지도 특별하지도 않다. 그저 바르게 앉아 호흡에 집중하기만 하면 되는 아주 쉽고 간단한 행위이다. 천천히 코로 숨을 들이 마시고, 천천히 입으로 숨을 내쉬고. 호흡은 가슴이 아닌 단전으로. 천천히 천천히. 순수하게 호흡에만 집중. 천천히 반복. 글만 보아도 정말 쉽다. 5살짜리 첫째도 금방 따라한다(물론 몇 번하고 재미없다며 가버렸지만 ^^;) 이런 간단한 활동만으로 마음의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은가! 더군다나 하루에 겨우 10분만 투자해도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다니 세상에 이런 인생 치트키가 어디 있단 말인가! 하지만 이렇게 말해도 하지 않을 사람들은 하지 않는다. 왜냐면 선천적으로 멘탈이 강해 명상이 필요 없을 수도 있고, 거부감을 느끼거나 내가 하는 말을 믿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권하고 싶은 책이 바로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이다. 서두에도 언급했듯이 이 서적은 구글의 최고 엔지니어가 집필하였다. 그리고 세계 일류 기업이자 창의력을 최고 무기로 삼는 구글에서조차 공식적으로 명상을 인정하여 내부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현재까지 유지, 발전시키고 있는 것을 보면 허무맹랑한 이야기로는 들리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이 책은 명상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작가인 차드 멍 탄은 엔지니어답게 아주 기초적인 부분에서부터 단순화와 최적화를 시켜 놓았기 때문이다. 중간중간 명상하는 방법을 작성해 놓았는데 조금씩 따라하다 보면 초보자라도 금세 적응할 거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조용한 곳에서 호흡을 가다듬는 명상 외에도 음식을 먹을 때, 걸을 때, 누군가와 대화를 할 때 등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명상법도 정리가 잘 되어 있으니 참고했으면 한다. 한 사람이라도 더 자신의 내면을 검색하고 마음을 챙김으로써 그가 원하는 세계평화의 순간이 조금이라도 앞당겨 지기를 바라면서 독후감을 마무리 한다. 오늘도 세상 모든 사람들이 평온하고 행복하기를~^^

Sort:  

난 자기애가 강해서 명상은 ㅋㅋㅋㅋㅋ

ㅋㅋㅋ 형이랑 똑같은 애 찾았다
내가 조만간 포스팅할게 ㅋㅋㅋㅋ

이상한거 하지마!!!!!!!!!!!! ㅋㅋㅋㅋ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 제목부터 끌리네요. 게다가 파치아모님의 추천이라면 믿고 읽는 b 꼭 읽어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읽으면 후회 없으실 거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10.75
ETH 3065.54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