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 장] 인덕션 Induction

in #zzan5 years ago (edited)

인덕션 Induction
고주파 전류를 발생시켜 전자기 유도를 통해 냄비를 가열시킨다는...

무언가 우리 말인듯 아닌듯한 원리를 지니고 있는 인덕션 레인지 입니다.

몇 년 잘 썼는데, 어느 날 상판 유리? 세라믹? 부분이 떨어졌어요. 덕분에 내부를 한 번 봅니다. 본다고 뭐 아는 게 있는 건 아니고요 먼지 청소도 하구요.

여기에 쓴다고 본드도 하나 따로 구입했습니다. 열에 강한 본드라고 해서 샀는데 얼마나 버텨줄런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둘레에 본드를 잔뜩 묻히고 뚜껑을 덮었습니다. 작동에는 문제 없네요.

인덕션이 열 효율 90%라서 물은 엄청 빨리 끓어서 좋아요 (가스불 4-50%). 다만 자석이 붙는 용기만 가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석이 붙는 냄비는 대체로 비쌉니다...

Sort:  

아, 자석 붙는 냄비가 빠르군요. 근데 생각해 보니 그런 냄비가 별로 없네요. ㅎㅎ

그게 좀 문제이긴 합니다 ㅎㅎ

인덕션 내부가 저렇게 생겼군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18.48
ETH 2515.89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