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먹어 봤습니다 - 아론표 신년 떡국

in #zzan5 years ago (edited)

27667A4E548AF2BA1E.jpeg

제가 먹어 봤습니다 - 아론표 신년 떡국


20200101
Written by @aaron2020jeju

border_05-long.png

떡국

2018년 새해에 떡국을 끓여 먹고, 2019년 새해에는 라면을 끓여먹었더군요. 무슨 일이 있었던 건지 기억은 안 나는데... 그래서 올해, 2020년에는 제대로 된 떡국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오랜만이니까 정말 온갖 정성을 다해...

이름하여 '아론표 신년 떡국'

우선 소고기 양지 부위를 준비합니다.

이것은 340g의 양지를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는 과정으로, 약 1시간 걸립니다.


IMG_2256.JPG

양지 핏물 빼기

핏물을 안 빼고 그냥 끓였다가 빨간 국물을 마시게 될 수도... 그래서 빼주는 게 좋습니다. 요즘 모든 음식이 다 백종원식으로 만드는 게 유행인데, 그건 고기를 통으로 쓰는 게 아니라 잘게 썬 고기를 참기름에 볶아서 거기에 물을 붓고 끓여서 미역국 국물내듯 만드는 거죠.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모든 게 다 빨리 만든다고 좋은 건 아니라서...
저는 오래 걸리더라도 이 방법을 씁니다.

핏물이 거의 다 빠지면 물을 2리터 넘게 잡고 팔팔 끓여서 거기에 고기를 넣고 다시 불을 낮춘 다음, 약불에서 2시간 정도 끓여줍니다.

IMG_2258.JPG

가끔 열어서 확인하고 불순물이 뜨면 건져주고, 그렇게 두 시간을 보내면...

IMG_2260.JPG

고기는 이렇게...

IMG_2261.JPG

국물은 뽀얗게...

IMG_2263.jpg

반은 결 반대 방향으로 썰어놓고, 반은 찢어 놓습니다. 결 반대로 써는 이유는 먹기 좋으라고... 이건 다 아시죠?

다음은 달걀 지단입니다.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팬을 약하게 달구어서 기름을 두르고...
흰자 따로, 노른자 따로 부쳐내면 됩니다. 쉽쥬?

IMG_2268.JPG

지단 얇게 부치는 게 쉬운 건 아니라서 저도 좀 서툴어요. 프로의 솜씨는 아닙니다.

그럼 이렇게 해서...
끓여놓은 국물에 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다시 팔팔 끓이다가, 물에 30분 담가 놓은 떡을 투척하고 떡이 끓어서 떠오르면, 찢어놓은 고기를 넣고 다시 끓입니다.

떡이 어느정도 퍼졌다 싶으면, 그릇에 옮겨 담고, 대파와 고기 고명으로 장식하고, 김가루를 뿌립니다. 간이 약하다 싶으면, 먹기 전에 소금으로 맞추면 됩니다.

완성품 사진 나갑니다.

IMG_2269.jpg

  • 장점
  1. 조미료 느낌 없는 신선한 맛
  2. 아저씨 셰프의 손맛
  • 단점
  1. 준비하느라 시간 오래 걸림
  2. 설거지 다량 발생
  3. 양조절 못하면 배불러 주금
  • 총평
    글애도 새해엔 떡국이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형들!

해피 스팀 라이프!

Sort:  

Congratulations @aaron2020jeju!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Ranking update - A better rich list comparator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귤국에도 새해가 왔나보네 ㅋㅋ
새해 복 많이 받아 횽아~ ㅋㅋ
고기양이 많은데 혼자 먹는게 아닌거 같아~~

혼자 먹고 배터졌어 아아아 ㅋㅋㅋㅋ

난 그냥 비비고 사골육수에 떡이랑 비비고 만두만 넣고 파김치랑 끝! ㅎㅎ

나도 평소엔 글케 하지만 이건 새해 기념이니까! ㅎㅎ

비주얼 개쩐당.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607.88
ETH 2506.13
USDT 1.00
SBD 2.59